[유통오늘] 베이비본죽, 수도권 새벽 배송 시작…롯데푸드, 의성마늘햄X코요태 뮤직비디오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베이비본죽, 수도권 새벽 배송 시작…롯데푸드, 의성마늘햄X코요태 뮤직비디오 공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8.1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01_베이비본죽 새벽 배송 시작
베이비본죽 새벽 배송 시작 ⓒ베이비본죽

베이비본죽, 수도권서 새벽 배송 시작

프리미엄 영유아식 브랜드 베이비본죽이 지난 12일 서울 등 수도권서 새벽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새벽 배송은 생산·출고 바로 다음날 새벽 받아보는 방식이다. 4일 식단은 주 1회, 7일 식단은 주 2회 새벽 배송 된다. 서울과 경기·인천 일부 지역 등 수도권에서 먼저 이용할 수 있으며, 수도권 외 미적용 지역은 우체국 택배로 배송된다.

이진영 순수본 대표는 “재료 선별·손질부터 완성까지 오더 메이드 방식으로 선보이는 베이비본죽의 이유식을 보다 빠르고 안전하고 신선하게 선보이고자 새벽 배송 서비스를 론칭하게 됐다”며 “향후 전국에서 베이비본죽을 보다 빠르게 만나볼 수 있도록 배송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는 동시에 소비자 편의 제고를 위한 다채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푸드, 의성마늘햄X코요태 뮤직비디오 공개

롯데푸드가 혼성그룹 코요태와 함께한 의성마늘햄 뮤직비디오를 18일 공개했다. 

뮤직비디오는 일명 ‘마늘송’으로도 불리는 코요태의 대표곡 ‘실연’을 의성마늘햄에 어울리게 편곡했다. 이번에 공개된 의성마늘햄송은 중독성 있는 실연의 후렴구 “나만을 사랑한다 했잖아”를 “나 마늘 사랑한다 했잖아, 햄도 사랑한다 했잖아”로 재치 있게 변형했다. 뮤직비디오는 지친 일상에서 힐링을 찾아 의성을 찾아간다는 내용이다.

협업에 대한 반응도 긍정적이다. 코요태가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코요태레비전’을 통해 지난 3일 공개한 협업 사전 영상에서 팬들은 의성마늘햄과의 만남을 크게 환영했다. 지난 13일 공개한 의성마늘햄송 뮤직비디오 티저는 15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대상-스페이스에프, 배양육·배지 사업 업무협약 체결

종합식품기업 대상은 배양육 선도기업인 스페이스에프와 배양육·세포 배양용 배지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배양육 대량 생산을 위한 기반을 갖추고, 이를 토대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국내외 배양육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대상이 구축한 글로벌 영업 네트워크와 배지 원료생산 기술에 스페이스에프가 보유한 세포배양 기술을 접목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대상과 스페이스에프는 업무협약에 따라 배양육 대량생산을 위한 대량 배양 설비를 도입하고, 2025년까지 배양 공정을 확립, 제품화하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배양육의 단점 중 하나로 꼽히는 높은 원가 문제를 해결하고, 배양육 배지 원료를 식품에 사용가능한 원료로 대체하는 연구도 수행할 계획이다.

배양육(Cultured Meat)은 최근 미래 식품으로 각광 받는 대체 단백질 중 유일한 동물성 식품으로, 동물의 세포를 배양해 별도의 도축과정 없이 세포공학기술로 생산하는 인공 고기다. 일반 육류에 비해 온실가스 배출량, 물 소비량 등을 줄일 수 있어 친환경 기술로 평가받는다. 공장식 도축 등 동물 윤리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글로벌 컨설팅 업체인 맥킨지는 지난 7월 발간된 보고서에서 배양육 시장이 오는 2030년 250억 달러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마트 바이오퍼블릭, 국산 6년근 홍삼세트 출시

이마트 건강식품 브랜드 바이오퍼블릭이 18일 프리미엄 홍삼세트를 선보인다. 

‘바이오퍼블릭 프리미엄 국산 6년근 홍삼세트’는 홍삼정 240g, 스틱형 홍삼 30포, 홍삼 바이알 10병으로 구성 돼있으며, 이마트는 추석 명절을 맞아 2만개 한정수량으로 상품을 준비했다. 바이오퍼블릭 홍삼세트의 홍삼정은 홍인삼 전문 생산기업 휴온스네이쳐가 생산했으며 스틱형 홍삼과 홍삼 바이알은 국내 건강기능식품 ODM 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생산했다. 

이마트가 바이오퍼블릭 홍삼세트를 선보인 이유는 지난해 추석 건강세트 매출이 10.2% 증가하는 등 명절 선물로 건강관련 상품이 각광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는 올해도 이러한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건강세트에 대한 상품을 확대하고 행사 품목도 늘렸다.

우선 지난해 추석 사전예약기간 45개였던 건강세트는 올해 59개로 30% 가량 상품을 확대했다. 이 중 구매 수량에 따라 상품을 한 개 더 주는 N+1 행사 상품은 23개, 50% 할인상품은 6개, 40% 할인상품은 4개다. 이마트는 행사 상품을 지난해 23개보다 약 40% 확대한 33개로 늘렸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