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NH투자증권, 농협 60주년 기념 농업 투자전망 콘텐츠 유튜브 게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NH투자증권, 농협 60주년 기념 농업 투자전망 콘텐츠 유튜브 게시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08.18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 디지털 경력직 공개채용
KB證, ‘KB 레버리지 KRX BBIG K-뉴딜 ETN’ 및 ‘KB 레버리지 KRX 2차전지 K-뉴딜 ETN’ 신규 상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은 18일 농협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농업 투자 전망을 소개하는 동영상 콘텐츠 ‘슬기로운 농업투자생활’을 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은 18일 농협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농업 투자 전망을 소개하는 동영상 콘텐츠 ‘슬기로운 농업투자생활’을 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전일 ‘슬기로운 농업투자생활’을 공식 유튜브 채널인 ‘투자로그인’에 게시했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영상을 통해 ‘농업’ 업종에 대한 투자 전망 및 관련 주식 종목과 ETF를 소개하고, 다양한 투자 팁을 제공한다. 

그동안 농업에 대해 이야기할 때는 투자의 대상보다는, 생산자 중심의 ‘농사’ 또는 소비자 중심의 ‘먹거리’에 대해 다뤄진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슬기로운 농업투자생활’은 산업의 관점에서 농업 업종을 유망 투자처로 바라보는 데서 출발했다. 

월스트리트의 투자가가 바라보는 기업형 플레이스테이션과 축산, 농산물 관련 기업, 복합기업 등에 대해 쉽게 풀이했다.
 
손세훈, 조미진, 황병진 NH투자증권 연구원이 영상에 출연해 애그플레이션(agflation) 등 농산물의 가격변화가 영향을 끼치는 산업과 종목에 대해 쉽게 알려주고, 환율에 의한 변화 등 투자 시 유의점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했다. 

식품기업들은 물론 투자자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농기계, 종묘, 비료 등 농업 관련 기업들도 설명한다. 또한 다음달 3일까지 축하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슬기로운 농업투자생활’ 영상에 축하 댓글을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1명에게는 HANARO 농업융복합ETF 100주, 100명에게는 또래오래 치킨상품권(후라이드반+양념반)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당사 계좌 보유 여부와 무관하게 축하 댓글을 남긴 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10일 NH투자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인 투자로그인 채널 커뮤니티에 공지 예정이다. 
 
한편 NH투자증권은 범농협 그룹의 일원으로서 100세시대연구소를 통해 ‘농업경제 리포트’를 정기적으로 발간하는 등 농업의 실생활을 분석해왔다.

이번 콘텐츠 제작을 계기로 향후 농업산업에 대한 투자 정보를 지속적해서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금융투자 디지털 경력직 공개채용

신한금융투자는 디지털 부분 경력직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23일 오후 1시까지 입사지원서를 접수받는 이번 디지털 경력직 공개채용은 빅데이터, CRM, UI/UX, 플랫폼 기획/운영, 디지털마케팅, 증권 고객경험관리, 디지털 전략/기획, 제휴서비스 총 8개 분야에서 30여명의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공개채용은 AI면접,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의 절차를 거치게 되며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인재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KB증권 제공
KB증권은 KRX BBIG K-뉴딜 레버리지 지수 및 KRX 2차전지 K-뉴딜 레버리지 지수를 추종하는 ‘KB 레버리지 KRX BBIG K-뉴딜 ETN’ 및 ‘KB 레버리지 KRX 2차전지 K-뉴딜 ETN’을 신규 상장했다고 18일 밝혔다. ⓒKB증권 제공

KB證, ‘KB 레버리지 KRX BBIG K-뉴딜 ETN’ 및 ‘KB 레버리지 KRX 2차전지 K-뉴딜 ETN’ 신규 상장

KB증권은 KRX BBIG K-뉴딜 레버리지 지수 및 KRX 2차전지 K-뉴딜 레버리지 지수를 추종하는 ‘KB 레버리지 KRX BBIG K-뉴딜 ETN’ 및 ‘KB 레버리지 KRX 2차전지 K-뉴딜 ETN’을 신규 상장했다고 18일 밝혔다.

KRX BBIG K-뉴딜 지수는 2020년 7월 정부에서 발표한 ‘한국판 뉴딜’의 비전을 담고 있는 지수로 한국 주식시장을 선도하는 주도산업으로 주목받는 B(2차전지), B(바이오), I(인터넷), G(게임) 등의 4개 산업군 내 대표기업 3종목씩 총 12종목으로 구성된 지수이며, KRX 2차전지 K-뉴딜 지수는 KRX BBIG K-뉴딜 지수의 하위 지수로, 2차전지 및 소재 생산업체를 편입 대상으로 하여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으로 구성된 지수이다.

KB증권은 KRX BBIG K-뉴딜 지수와 KRX 2차전지 K-뉴딜 지수의 레버리지 지수를 각각 추종하는 ETN 상품을 출시했다. KRX BBIG K-뉴딜 레버리지 지수를 추종하는 ‘KB 레버리지 KRX BBIG K-뉴딜 ETN’과 KRX 2차전지 K-뉴딜 레버리지 지수를 추종하는 ‘KB 레버리지 KRX 2차전지 K-뉴딜 ETN’이 그것이다.

두 상품의 총 보수는 모두 연 0.71%로 매일 최종지표가치(IV)에 일할 반영된다. 만기 또한 동일하게 5년으로 상장 이후 2026년 8월 10일까지 거래가 가능(예정)하며 이후 상장폐지된다. 발행 수량은 두 상품 모두 1000,000주, 100억원 규모이다.

김호영 Equity본부장은 “이번 신규 상장 ETN 2종은 기존 볼 수 없었던 국내 섹터형 레버리지 상품으로, 특히 최근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K-뉴딜 섹터에 대한 레버리지 투자를 가능하게 하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고객들의 투자 니즈에 맞춰 관련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문투자자가 아닌 개인투자자들은 처음으로 레버리지 ETF·ETN 상품에 투자하려면 금융투자교육원의 사전교육 이수와 기본예탁금이 필요하다. KB증권은 신규 계좌의 기본 예탁금은 1000만원 이상, 일반 계좌는 등급에 따라 로얄스타, 골드스타, 프리미엄스타 등급은 500만원 이상, 일반 등급은 1000만원 이상으로 필요하다.

해당 상품은 투자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초지수의 성과와 무관하게 발행자 채무 불이행신용위험이 존재한다. 상품 관련 상세 설명은 KB증권 홈페이지 내 투자설명서를 참조하거나 영업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