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이베스트투자증권, 슈카-염블리-윤쎈이 뽑은 하반기 투자 키워드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이베스트투자증권, 슈카-염블리-윤쎈이 뽑은 하반기 투자 키워드는?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08.1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 ELW 256종목 신규 상장
KB證, 중국 주식 무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 ‘중국 주식 실시간 Lite’ 오픈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윤셴터뷰 ⓒ 이베스트증권 제공
윤셴터뷰 ⓒ 이베스트증권 제공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슈카(본명 전석재)와 염승환 이사, 윤지호 리서치 센터장이 함께 시장을 이기는 투자 키워드를 공식 유튜브 채널 이리온에서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주 공개된 세 사람의 합동방송에서는 개인투자자들의 유입으로 인한 투자 시장의 구조적인 변화를 다뤘다. 오늘 방송되는 2부에서는 염승환 이사와 슈카가 직접 선정한 ‘시장을 이기는 투자 키워드’라는 주제로 하반기 투자 전망에 대해 들어본다. 

슈카, 염승환 이사, 윤지호 센터장의 만남은 모두 유튜브 스타이자 전현직 이베스트투자증권 임직원이라는 점 덕분에 화제가 되었다. 
슈카는 유튜브 구독자 164만 명을 보유한 경제 유튜버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전략기획팀, 채권운용팀에서 근무한 바 있다. 
윤지호 센터장과 염승환 이사는 이베스트투자증권 현 직원으로 이베스트투자증권 유튜브 채널인 이리온에 출연 중이다. 특히 ‘염블리’라는 애칭으로도 유명한 염승환 이사는 쉽고 친절한 투자 상담으로 주린이들의 친구라 불리고 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관계자는 “개인투자자들에게 친숙한 염승환 이사와 슈카가 함께 투자 전망을 이야기하는 흔치 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이베스트투자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인 이리온은 항상 더 재미있고 유익한 투자 정보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LW 256종목 신규 상장 ⓒ한국투자증권 제공
ELW 256종목 신규 상장 ⓒ한국투자증권 제공

한국투자증권, ELW 256종목 신규 상장

한국금융지주(071050)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주식워런트증권(ELW) 256종목(종목번호 57GQ11~57GS72)을 신규 상장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상장하는 종목은 코스피200지수 및 코스닥1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ELW 48종목과 SK바이오사이언스, 신풍제약, 카카오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W 208종목이다.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거래 가능한 ELW는 신규 상장 종목을 포함하여 총 1545종목이다.

 ELW는 기초자산을 만기 시점에 미리 정해놓은 가격으로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를 거래하는 상품이다. 주식이나 지수ETF를 직접 매수할 때보다 적은 금액으로 높은 레버리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단, 주식과 달리 정해진 만기일이 존재해 기초자산 가격이 만기 시점까지 약속한 가격 이상으로 상승하거나 하락하지 않을 경우 투자원금 손실(최대 손실률 -100%)이 발생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ELW 전용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 ‘TRUE ELW’를 통해 ELW 투자 관련 다양한 정보를 무료 제공하고 있다. ELW의 기본개념과 거래방법, 투자자 유의사항 등 투자에 앞서 숙지해야 할 사항들을 확인 가능하며, 전일 종가 기준 탑픽 종목, 기초자산별 시세표, 1주일 치 ‘예상가 테이블’도 찾아볼 수 있다.

KB증권 로고
KB증권 로고

KB證, 중국 주식 무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 ‘중국 주식 실시간 Lite’ 오픈

KB증권은 모든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중국 주식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제공하는 ‘중국 주식 실시간 Lite’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KB증권에서 중국주식을 거래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편안한 투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

‘중국 주식 실시간 Lite’는 MTS ‘M-able(마블)’, HTS ‘H-able(헤이블)’을 통해 중국시장 2개 거래소(심천거래소, 상해거래소)의 실시간 시세를 제공한다. 이에, KB증권 고객은 중국 주식 심천A주 및 상해A주 전종목 및 지수에 대한 실시간 호가, 현재가, 체결가 등의 거래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누릴 수 있게 된다.

금번 서비스 오픈으로 기존의 실시간 시세 유료 고객들은 각 거래소별로 지불하던 비용(심천거래소 월 20000원, 상해거래소 월 14000원) 부담이 사라지고 기존 15분 지연 시세만 확인 가능했던 무료 고객들은 실시간으로 시세를 확인할 수 있게 되어 KB증권의 해외주식 거래는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KB증권은 ‘중국 주식 실시간 Lite’ 뿐만 아니라 미국 주식 무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인 ‘미국 주식 실시간 Lite’도 제공 중이다.

또한, 환전 없이 원화로 해외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글로벌 원마켓 서비스, 알고리즘매매 서비스, 서버자동주문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로 해외 투자의 편의성을 제고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해외 투자자들의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홍구 WM총괄본부장은 “글로벌 원마켓 가입자수가 97만명을 돌파하는 등 해외주식에 대한 고객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이에 따른 니즈도 다양해짐에 따라 중국 주식 무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 면서 “앞으로도 해외주식 투자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 만족을 도모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해외주식 투자는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환율 변동에 따른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중국주식 실시간 Lite’ 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MTS ‘M-able(마블)’, HTS ‘H-able(헤이블)’ 을 참조하거나 전국 영업점 및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