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DL, 레드닷 어워드 수상…동일스위트, 대전서 민간임대아파트 공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DL, 레드닷 어워드 수상…동일스위트, 대전서 민간임대아파트 공급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8.19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DL그룹 CI, 레드닷 어워드 본상 수상

DL(구 대림산업)은 그룹 CI가 '2021 레드닷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DL그룹이 지주사 체제로 전환하면서 사명 변경과 함께 새롭게 선보인 CI는 그룹 비전과 철학을 디자인적으로 정확히 표현했다는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사각형과 반원의 블록들이 조화를 이루며 '세상의 기본'을 만들고, 서로 연결돼 지속가능한 미래를 선도하는 경영철학을 강조했다는 게 DL의 설명이다.

DL 측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차별화된 디자인 역량을 과시했다. 앞으로 진행할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디자인 역량이 큰 경쟁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롯데건설, '롯데캐슬 르웨스트' 분양 홍보관 오픈

롯데건설은 오는 20일 '롯데캐슬 르웨스트' 분양 홍보관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마곡특별계획구역 CP2블록에 들어서는 생활숙박시설인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지하 6층~지상 15층, 5개동, 전용면적 49~111㎡ 총 876실 규모로 꾸며진다. 마곡 MICE 복합단지 내 첫 분양 사업인 만큼, 개발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는 게 롯데건설의 설명이다. 서울지하철 5호선 마곡역과 9호선·공항철도 환승역 마곡나루역 사이에 위치해 트리플 역세권 입지를 갖춘 점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롯데건설 측은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우수한 상품성과 롯데캐슬 브랜드를 갖추고 공급돼 지역을 대표할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해나갈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마곡 MICE 복합단지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고 말했다. 청약 접수는 오는 25~27일 롯데캐슬 르웨스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입주는 오는 2024년 8월 예정이다.

동일스위트,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스카이 2단지' 견본주택 개관

동일스위트는 오는 20일 민간임대아파트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스카이 2단지' 견본주택을 오픈한다고 19일 전했다.

대전 대덕구 신탄진동 내 옛 남한제지 부지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2층~지상 최고 38층, 6개동, 전용면적 77~84㎡ 총 655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임대아파트여서 취등록세, 재산세 등 세금이 부과되지 않으며, 임대료 상승률은 2년 간 5% 이내로 제한된다. 최대 10년 동안 거주할 수 있고, 10년 후에는 분양전환 가능하다. 금강변이 맞닿아 일부 세대에서 금강을 조망할 수 있을 정도로 주거환경이 쾌적하다는 게 동일스위트의 설명이다.

동일스위트 측은 "아름다운 금강을 가까이 할 수 있는 마지막 단지인 만큼 최고 품질의 아파트가 될 것"이라며 "서민들의 내집마련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