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엔씨소프트, 신작 ‘리니지W’ 온라인 쇼케이스…연내 글로벌 시장 동시 출시
[게임오늘] 엔씨소프트, 신작 ‘리니지W’ 온라인 쇼케이스…연내 글로벌 시장 동시 출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8.19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바람의나라: 연’ 신규 지역 ‘용궁’ 1차 업데이트 실시
라이트컨, 신작 모바일게임 '정글젬 매치' 사전예약 실시
네오플, ‘사이퍼즈’ 72번째 신규 능력자 ‘열망하는 이사벨’ 업데이트
KesPA, e스포츠 명예의 전당 e-토크쇼 16번째 연사로 박태민 해설 선정
팩토리얼게임즈, 슈퍼스트링 신규 챕터 ‘멸망 엔딩’ 업데이트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가 19일 글로벌 온라인 쇼케이스 ‘The World(더 월드)’에서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Lineage W)’를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신작 ‘리니지W’ 온라인 쇼케이스…연내 글로벌 시장 동시 출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가 19일 글로벌 온라인 쇼케이스 ‘The World(더 월드)’에서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Lineage W)’를 공개했다.

엔씨(NC)에 따르면, 리니지W는 PC MMORPG 리니지의 정통성을 계승한 신작이다. ‘월드와이드(Worldwide)’라는 콘셉트로 글로벌 이용자를 위해 전략적으로 개발했다. 엔씨(NC)는 2021년내 글로벌 시장에 리니지W를 동시 출시할 계획이다.

김택진 CCO(Chief Creative Officer, 최고창의력책임자)는 리니지W를 이날 "마지막 리니지를 개발한다는 심정으로 준비한 프로젝트"라고 소개했다. "리니지W는 리니지의 본질인 전투, 혈맹, 희생, 명예의 가치를 담고, 24년동안 쌓아온 모든 것을 집대성한 리니지 IP의 결정판”이라며, “리니지의 핵심인 배틀 커뮤니티를 세계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성구 리니지W 그룹장과 최홍영 리니지W 개발실장은 리니지W의 주요 특징과 서비스 계획 등을 소개했다.

리니지W는 △풀(Full) 3D 그래픽과 쿼터뷰(Quarter View)로 구현한 다크 판타지(Dark Fantasy) 세계 △상상을 현실화한 다양한 비주얼(Visual) 연출 △리니지의 오리지널리티를 계승하고 타격감을 강화한 전투 시스템 △몰입감을 높여주는 스토리 라인과 다양한 내러티브(Narrative) 장치 △개선한 혈맹 및 연합 콘텐츠 등이 특징이다.

엔씨(NC)는 ‘글로벌 배틀 커뮤니티’ 구현을 위해, 리니지W를 ‘글로벌 원빌드(Global One Build)’로 서비스한다. 여러 국가 이용자들이 하나의 전장(서버)에 모여 협동과 경쟁을 즐길 수 있다. △다른 언어 사용자간 원활한 소통을 게임 내에서 실시간으로 지원하는 ‘AI(인공지능) 번역’ △음성을 문자 채팅으로 자동 변환해주는 ‘보이스 투 텍스트(Voice to text)’ 기능을 제공한다.

리니지W는 크로스 플랫폼(Cross Platform)으로 서비스한다. PC에서는 엔씨(NC)의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인 퍼플(PURPLE)로 즐길 수 있다. 콘솔 기기(플레이스테이션5, 닌텐도 스위치 등)를 통한 크로스 플레이도 준비 중이다.

또한 엔씨(NC)는 이날 오전 10시(한국 기준) 리니지W의 글로벌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이용자는 리니지W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예약자는 게임 출시 후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리니지W 뉴스레터’ 구독을 신청할 수 있다. 뉴스레터는 리니지W 소식을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했다. 10월 중순부터 발송을 시작할 계획이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19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지역 ‘용궁’을 업데이트했다. ⓒ넥슨 제공

넥슨, ‘바람의나라: 연’ 신규 지역 ‘용궁’ 1차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9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지역 ‘용궁’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지역 ‘용궁’은 500레벨 이상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심판의낫’, ‘정화의방패’, ‘인어반지’, ‘용왕의투구’ 등 다양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무기 ‘2차 각성’ 시스템도 도입했다. ‘각성석’과 ‘용궁’ 지역 다양한 몬스터에게 얻을 수 있는 ‘동병철검의 자루’를 이용해 ‘1차 각성’ 무기를 추가 각성할 수 있다.

또 동급 또는 한 단계 상위 아이템에 기존의 ‘강화’와 ‘각인’을 계승할 수 있는 ‘장비 계승’ 시스템도 추가했다. ‘장비 계승’은 ‘금전’을 사용해 시도할 수 있으며, ‘각인’ 계승은 ‘금전’과 ‘각인 계승 비서’를 함께 소모해 진행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 2일 점검 전까지 ‘칠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시마을’의 ‘촌장부인’ NPC에게 받은 임무를 완수하면, ‘칠성당’의 ‘백남인’ NPC를 통해 ‘오작교’로 이동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외형 장비 ‘직녀의 옷’, ‘견우의 지팡이’, ‘직녀의 바늘’, ‘견우의 피리’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맥스(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의 자회사 ㈜라이트컨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첫 신작 모바일게임 '정글젬 매치' 사전예약을 19일 실시한다. ⓒ위메이드 제공

라이트컨, 신작 모바일게임 '정글젬 매치' 사전예약 실시

㈜위메이드맥스(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의 자회사 ㈜라이트컨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첫 신작 모바일게임 '정글젬 매치' 사전예약을 19일 실시한다.

퍼즐과 매칭 대전을 결합한 '정글젬 매치'는 '윈드러너: 퍼즐대전'의 테마를 새롭게 리뉴얼 한 신작 모바일게임이다.

'정글젬 매치'는 정글 스테이지에서 모험을 즐기는 컨셉의 캐릭터를 이용해 동일한 블록 3개를 맞춰 플레이하는 실시간 3매칭 1대1 퍼즐 대전 게임이다. 총 4라운드에 걸쳐 상대와 1대1 대전을 즐길 수 있으며, 개성 넘치는 캐릭터 스킬과 상황에 맞는 부스터를 활용해 퍼즐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또한 리그와 랭킹 시스템이 적용돼 자신의 순위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고, 글로벌 및 각 지역별 랭킹을 지원, 전 세계 이용자들과 치열한 순위 경쟁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자사 대표 게임 '윈드러너: 퍼즐대전' 이용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매칭 시스템을 적용해 보다 다양한 이용자들과 대결하는 재미도 선사한다.

 

ⓒ넥슨 제공
ⓒ넥슨 제공

네오플, ‘사이퍼즈’ 72번째 신규 능력자 ‘열망하는 이사벨’ 업데이트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19일 인기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 72번째 신규 능력자 ‘열망하는 이사벨’을 업데이트했다.

앞서 18일 캐릭터 쇼케이스 ‘트루퍼쇼’에서 세부 정보가 공개된 ‘이사벨’은 ‘레나’의 과거이자 기억체로, ‘안타리우스’가 그녀의 행복한 기억을 ‘인식의 문’ 너머로 보내는 실험에 의해 탄생한다. ‘이사벨’은 자기 존재에 대한 의문을 풀고자 기억 속 ‘카인’을 만나러 ‘인식의 문’을 열고 마침내 ‘사이퍼즈’ 세계로 진입한다.

‘이사벨’은 비행 능력을 통해 안전한 위치로 이동한 후 긴 사거리로 공격이 가능한 원거리 딜러다. 근접 시에는 교전이 어려워 전황을 읽는 능력이 중요하다. 궁극기 '플레쉬 파흐페'는 최대 5명에게 유도 기능이 있는 투사체를 발사할 수 있으며 공격을 받은 적은 일정 시간 소모품을 사용할 수 없는 디버프가 적용된다.

‘사이퍼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9월 9일까지 공성전을 플레이하고 모은 ‘AP(액션 포인트)’로 ‘이사벨’의 나비를 깨워 기억 보관함을 열면 ‘이사벨 스페셜 헤어III’, ‘이사벨 [SD 세일러] 아이콘’, ‘이사벨 루나페이즈 서클릿’, ‘이사벨 피버 피치’, ‘이사벨 세일러 교복’ 등을 제공하며 기억 보관함을 모두 열면 ‘이사벨 [SD 세일러] 포스터’와 함께 추첨을 통해 ‘이사벨 실물 캐릭터 상품’ 등을 추가 지급한다.

이와 함께 9월 16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경험치 획득 2배 이벤트와 함께 ‘이사벨 EC 풀유니크팩’을 제공하며 도전 과제 6종 달성 시에는 ‘SM 이사벨 풀유니크팩’, ‘주화(2000개)’, ‘선택형 이사벨 레어 소모품(5개)’을 지급한다.

 

ⓒKeSPA 제공
e스포츠 명예의 전당(서울 마포, esportshistory.kr)에서 진행되는 16번째 e-토크쇼가 ‘GoRush’ 박태민 해설의 참여로 오는 2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KeSPA 제공

KesPA, e스포츠 명예의 전당 e-토크쇼 16번째 연사로 박태민 해설 선정

e스포츠 명예의 전당(서울 마포, esportshistory.kr)에서 진행되는 16번째 e-토크쇼가 ‘GoRush’ 박태민 해설의 참여로 오는 21일(토)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한국 e스포츠 협회(KeSPA)에 따르면, ‘GoRush’ 박태민 해설은 2000년 만 15세에 스타크래프트 선수로 데뷔하여, 같은 해에 월드 사이버 게임즈 챌린지 2000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스타로 급부상했다. MSL 2004 우승 등 커리어를 이어갔으며, 특유의 전략적인 모습으로 ‘운영의 마술사’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다. 2011년 최초 공군 e스포츠 상무 팀인 공군 ACE에서 전역한 뒤, 해설자의 길을 걷고 있다.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를 시작으로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해설자 등 여러 종목에서 해설 및 진행자로 활약하고 있으며, 지난 2018년에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히어로즈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e-토크쇼에서 박태민 해설은 선수 시절을 비롯해 다양한 종목의 해설 및 진행자로 활동하고 있는 현재의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e-토크쇼는 오는 21일 오후 3시에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이현선 아나운서가 진행자로 참여한다. 당일 방송은 협회 유튜브(youtube.com/kespa) 및 네이버(tv.naver.com/kespa), 트위치(twitch.tv/kespa), 아프리카(afreeca.com/kespa)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연사에게 궁금한 점은 사전 질문 및 생방송 채팅을 통해 질문할 수 있으며, 사전질문은 20일(목)까지 링크(https://bit.ly/3xKXP7w)를 통해 할 수 있다.

 

ⓒ크래프톤 제공
팩토리얼게임즈(대표 이동규)가 웹툰 제작사 와이랩(대표 심준경)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게임 ‘슈퍼스트링 with NAVER WEBTOON(이하 ‘슈퍼스트링’)’의 신규 챕터 ‘멸망 엔딩’을 19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제공

팩토리얼게임즈, 슈퍼스트링 신규 챕터 ‘멸망 엔딩’ 업데이트

팩토리얼게임즈(대표 이동규)가 웹툰 제작사 와이랩(대표 심준경)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게임 ‘슈퍼스트링 with NAVER WEBTOON(이하 ‘슈퍼스트링’)’의 신규 챕터 ‘멸망 엔딩’을 19일 업데이트했다.

‘멸망 엔딩’은 악당 아지태 일당과 차원을 넘나드는 격전을 그린 신규 챕터다. 이용자는 멸망 엔딩을 통해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전략의 재미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웹툰 ‘신암행어사’와 연계된 슈퍼스트링만의 스핀 오프 스토리 및 두 편의 시네마틱 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

멸망 엔딩 클리어 보상으로 신규 장비 ‘저항의 기어’를 지급한다. 각 난이도 별 최초 공략에 성공하면, 달성한 이용자의 총사령관명으로 전체 푸시 아이템이 발송된다. 난이도별 미션 달성에 따라 전용 무기 코어 보급 상자, 전용 보조코어 보급 상자, 요원 소환 이용권, 유전자 지도 등도 얻을 수 있다.

신규 챕터 업데이트 기념해 특별 출석 이벤트를 9월 26일까지 진행한다. 출석만하면 △500만 크래딧 △SS 요원 소환권 △전투기록 △요원 소환 이용권 △장비 소환 이용권 △나노머신 △SS요원 전용 코어 보급 상자를 받는다.

슈퍼스트링 공식 카페를 통해 1~6챕터 공략 작성 이벤트도 8월 30일까지 연다. 베스트 공략에 선정되면 1000 티탄을 수령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생존 배틀아레나 ‘이터널 리턴’이 19일 36번째 신규 캐릭터 ‘이바(Eva)’를 출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36번 신규 캐릭터 ‘이바’ 출시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생존 배틀아레나 ‘이터널 리턴’이 19일 36번째 신규 캐릭터 ‘이바(Eva)’를 출시했다.

루미아섬에 새롭게 합류한 ‘이바’는 여리고 고운 이미지와는 다르게 멀리 있는 사물을 움직이는 등 신비로운 힘과 강력한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이다.

새로운 실험체 ‘이바’의 주요 스킬은 △아이템 박스, 낚시, 채집, 부활, 공중보급 등을 원거리에서 조작 가능한 패시브 ‘텔레키네시스’ △기본 공격 피해를 받거나 스킬을 적중 시키면 VF 라이트를 발사해 피해를 입히는 ‘라이트’ △관통하는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경로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빛의 트라이어드’ △지정한 지점에 소용돌이를 생성하여 범위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위상의 소용돌이’ △정신집중으로 지정한 방향으로 VF를 방출, 범위 안의 적들에게 고정 피해를 입히는 ‘VF 방출’로 구성된다.

이 밖에 체스 챔피언 아델라의 ‘화이트 퀸 아델라’ 스킨이 출시되었으며, 재키와 아야, 피오라, 매그너스, 현우 실험체 가격 조정으로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CCTV 남은 시간 표시, 상시 오버레이 정보 개별 설정, 친구 메모 기능 추가 등 다양한 시스템 기능 개선 업데이트도 함께 이루어졌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