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네이버, 정기구독 서비스 본격 출시…KT, 지니뮤직과 BGM 공모전 개최
[IT오늘] 네이버, 정기구독 서비스 본격 출시…KT, 지니뮤직과 BGM 공모전 개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8.2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정기구독 서비스…자동결제·맞춤 배송옵션·멤버십 6% 적립 혜택
LGU+, 최우수·우수등급 장기고객에 선착순 흑삼세트·던킨도너츠 등 증정
KT, 지니뮤직과 문화 예술계 신진아티스트 활동 지원…음원 공모전 방식
SKT, T다이렉트샵 브랜드 BI,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서 본상 수상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 정기구독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네이버 제공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 정기구독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네이버 제공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정기구독 오픈…“떨어지기 전에 알아서 배송”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 정기구독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네이버쇼핑 이용자들은 반복구매가 필요한 생필품이나 먹거리, 주기마다 교체하는 제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네이버는 지난 29일부터 스마트스토어 법인 판매자들에게 정기구독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판매자들은 상황에 따라 △사전 고객 알림 △자동 결제 △배송주기를 설정 가능하다. 솔루션이 시작되자 정기배송 옵션을 도입하는 판매자들이 빠르게 늘어, 현재 △영양제 △이유식 포함 식품 △생필품 △반려동물 용품 등도 정기구독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스마트스토어 정기구독 버튼을 눌러 △배송 주기 △이용 횟수 △희망 배송일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여러 가지 상품을 구독할 경우 △상품별 맞춤일 배송 △빨리받기 △건너뛰기 등 옵션도 제공된다. 

정기구독 이용 시 일반 이용자는 2%,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입자는 최대 6%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판매자에 따라 회차별 할인혜택도 제공돼, 반복 구매 상품이 있다면 정기구독을 이용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10억 상품 DB가 쌓여있는 만큼 향후 이용자들이 누릴 수 있는 정기구독 상품군은 더욱 다양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네이버 정기구독은 판매자들의 수요 예측과 서비스 개선에 도움돼, 판매자의 사업 효율도 증대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네이버는 선순환을 통해 정기구독 참여자를 늘리고 구독 생태계를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네이버는 정기구독 서비스 출시 기념 고객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오는 23일부터 5일동안 ‘정기구독 반값위크’ 기획전을 통해 매일 한 가지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독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장보기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SNS 체험일기’ 이벤트도 다음달 30일까지 진행된다.   

LG유플러스는 다음달 17일까지 장기고객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LGU+
LG유플러스는 다음달 17일까지 장기고객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LGU+

LG유플러스, 장기고객 대상 감사 프로그램 진행

LG유플러스는 다음달 17일까지 장기고객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U+모바일 이용기간과 결합 여부를 기준으로 최우수·우수·일반 등급을 나눠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고객들은 U+멤버스 앱에서 등급 여부를 확인 후 선물과 할인 쿠폰을 신청하면 최대 3일 내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최우수 등급은 선착순 10만 명에게 △흑삼 세트 △유산균 제품 세트 △스팸 선물세트 등 추석 선물세트 3종 중 1종을 제공한다. 선착순 50만 명의 우수 등급 고객에겐 던킨도너츠 쿠폰이 증정된다. 

일반 등급 이상의 모든 고객에겐 △롯데쇼핑의 e커머스 브랜드 ‘롯데온(ON)’ 5000원 할인쿠폰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 5000원 쿠폰 △CJ제일제당 온라인몰 CJ더마켓의 ‘the 프라임’ 3개월 회원권과 45% 할인쿠폰 △카셰어링 업체 ‘쏘카’ 1만 원 쿠폰 등 제휴사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이밖에도 LG유플러스는 이달 U+고객센터 앱으로 ‘유플러스, 어디까지 써봤니? 시즌3’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응모 후 앱을 방문하면 추첨을 통해 △LG전자 오브제 컬렉션 스타일러(1명) △LG전자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3명) △LG전자 시네빔(5명) △배스킨라빈스 모바일 1만원 쿠폰(100명) △U+모바일tv VOD 1만원 쿠폰(1000명) △스타벅스 커피교환권(1000명) 등이 증정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9월 7일이다.

KT는 ‘Y 아티스트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니뮤직과 함께 신진 음악가를 발굴하는 배경음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KT
KT는 ‘Y 아티스트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니뮤직과 함께 신진 음악가를 발굴하는 배경음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KT

KT, 새로운 ‘Y 아티스트 프로젝트’ 공개…지니뮤직과 BGM 공모전 개최

KT는 ‘Y 아티스트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니뮤직과 함께 신진 음악가를 발굴하는 배경음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Y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KT의 MZ세대 브랜드 ‘와이(Y)’의 활동이다. 자신의 분야에서 노력하는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해 ‘Y 아티스트’로 선정, 이들과 협업해 제작물을 출시하는 프로젝트다. KT 관계자는 “코로나로 침체된 문화 예술계의 신진 아티스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자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BGM 공모전은 Y세대들의 △트렌드 △연애 △힐링 △여행 네 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창작 음원을 오는 9월 5일까지 와이 공식 홈페이지에 올리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1인당 최대 다섯 곡까지 접수 가능하다. 
 
공모전 상금은 3000만 원이다. 대상 수상자에게 1500만 원, TOP4에 선정된 3명에게 각각 500만 원씩 수여된다. 해당 음원들은 앨범으로 발매되며, 지니뮤직 앱과 와이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고객들에게 무료 배포된다. KT는 상금 외에도 코멘터리 영상을 제작하고, 각종 온·오프라인 채널에 아티스트를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KT의 대학생마케터 영퓨쳐리스트(YF) 투표로 결과가 결정된다. 

SK텔레콤은 자사 T다이렉트샵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SKT
SK텔레콤은 자사 T다이렉트샵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SKT

SK텔레콤 T다이렉트샵, 레드닷 어워드 수상

SK텔레콤은 자사 T다이렉트샵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55년 시작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IDEA·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힌다.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3개 부문에서 세계 최고 디자인을 선정하고 있다. 

T다이렉트샵이 온라인 고객경험을 넘어 △휴대폰 구입 △서비스 개통 △배송 등으로 일관적으로 구현된 점과, 단일 색상의 무코팅 인쇄 친환경 디자인이라는 점이 호평을 받았다는 게 SK텔레콤의 설명이다. 

특히 SK텔레콤의 행복배송 서비스는 볼드한 로고 타입에 화살표가 형상화된 부분이 고객이 구매 여정에서 빠르게 직접 제품을 받을 수 있는 브랜드 가치가 직관적으로 묘사됐다고 평가 받았다. 패키지와 안내 책자, 배송 매니저 유니폼 등 다양한 제작물에서 T다이렉트샵의 브랜드 이미지가 연속된 점도 선정 이유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