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온라인 체육 교육 플랫폼 ‘K스포에듀’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민체육진흥공단, 온라인 체육 교육 플랫폼 ‘K스포에듀’ 출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8.2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를 위한 열린 강의부터 전문가를 위한 정규과정까지 다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K스포에듀 홈페이지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K스포에듀 홈페이지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은 제약없이 체육 관련 지식들을 접할 수 있는 온라인 체육 교육 플랫폼 ‘K스포에듀’를 런칭 했다고 23일 밝혔다.

K스포에듀는 모든 국민들이 접할 수 있는 ‘열린강의’부터 체육인과 관련 종사자 및 전공자가 전문역량을 키울 수 있는 ‘정규과정’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짜여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K스포에듀가 코로나 19 시대, 체육 관련 교육의 패러다임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열린강의엔 △허구연 해설위원이 예측하는 프로 스포츠의 미래 △웹툰 ‘가비지타임’의 2사장 작가가 말하는 스포츠 웹툰 △선수에서 지도자로 변신한 한화 이글스 이동걸 코치가 말하는 데이터 코칭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정규과정은 체육인과 관련 종사자 및 전공자들의 전문역량 향상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기법을 활용한 스포츠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과정 △스포츠 멘탈코치 과정 △여성 스포츠리더 과정 등 총 50개 과정을 제공한다.

조현재 이사장은 “K스포에듀 구축으로 체육에 관심 있는 모두를 위한 평생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 유익한 콘텐츠와 교육과정을 지속해서 발굴해 국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체육 교육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