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오리온, 국내 全제품 가격 동결…농심, ‘렌지땡 뚝불면’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오리온, 국내 全제품 가격 동결…농심, ‘렌지땡 뚝불면’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8.2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오리온 사진자료] 오리온 본사 전경 이미지
오리온 본사 전경 이미지 ⓒ오리온

오리온, 국내 전 제품 가격 동결

오리온그룹은 국내 전 제품의 가격을 동결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해외법인들의 경우 국가별로 원가 인상 영향 등 상황에 차이가 있어 인상폭을 차등 적용하기로 했다.

국내의 경우 2013년 이후로 8년째 가격을 동결 중이다. 액란류, 유지류, 전분당 등 주요 원재료 가격이 인상됨에 따라 제조원가율도 지속 상승하고 있지만 각종 비용 효율화 작업을 통해 제조원가율 상승폭을 최소화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반면, 중국 법인은 오는 9월 1일부터 파이 4종의 가격을 6~10% 인상한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원재료 단가 인상의 흐름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주요 원재료인 쇼트닝, 전분당·프라잉 오일의 단가 인상에 따라 제조원가율이 지속 상승해 왔기 때문이다. 대상 제품은 초코파이, 큐티파이 등이다. 러시아 법인도 오는 10월 1일부터 파이, 비스킷 등 전 품목에 대해 가격을 약 7% 인상할 계획이다.

베트남 법인은 팜오일, 설탕, 생감자 등 주요 원재료 단가 인상 흐름이 지속되고 있지만 가격을 동결하기로 했다. 스낵류의 경우 시장에서 경쟁관계가 치열한 만큼 가격 인상 대신 다양한 신제품 출시·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통해 시장점유율 확대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파이 카테고리는 이익율이 높아 원가 상승의 방어가 가능하다는 판단이다. 

농심, ‘렌지땡 뚝불면’ 출시

농심이 용기면 신제품 ‘렌지땡 뚝불면’을 23일 출시했다.

렌지땡 뚝불면은 뚝배기불고기의 맛과 당면의 식감을 모티브로 개발한 제품이다. 렌지땡 뚝불면은 뚝배기불고기를 용기면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달콤하고 짭조름한 불고기 소스와 면발, 대체육으로 만든 불고기 건더기(대체육)가 특징이다. 면의 식감을 살리기 위해 전분 함량도 대폭 높였다. 농심 관계자는 “전자레인지로 용기면을 조리하면 100℃에 가까운 온도가 유지되고, 이로 인해 면발이 탱글탱글하고 쫄깃해진다”며 “브랜드 이름으로 강조해 전자레인지 조리를 권장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뚝배기불고기 국물은 액상과 분말 두 개의 스프로 구현했다. 액상스프는 뚝배기불고기의 맛을 내는 ‘간장 불고기 소스’이고, 분말스프는 후추와 마늘, 파 등 향미를 내는 재료로 구성돼 있다. 전자레인지로 면을 먼저 조리한 후 액상스프와 분말스프를 넣고 저으면 완성된다. 

롯데푸드, ‘쉐푸드 등심 통돈까스’ 출시

롯데푸드가 ‘쉐푸드(Chefood) 등심 통돈까스’를 23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약 2cm의 두툼한 돈까스 간편식 제품이다. 국내산 돼지 통 등심에 튀김옷과 빵가루를 입혔다. 특히 이번 제품은 지난 4월 증축 완공된 롯데푸드 김천공장의 신규 HMR라인을 활용한 첫 신제품이다. 롯데푸드는 이번 통돈까스 생산을 시작으로 김천공장에서 수제 스타일로 품질을 높인 간편식 생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hefood 등심 통돈까스는 제품의 식감을 한층 높일 수 있는 최신 제조설비를 통해 기존 돈까스 제품보다 품질을 한 단계 높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진공 저온 숙성한 통등심을 수제 돈까스를 만들 때처럼 여러 번 치대고 미트해머(meat hammer)로 골고루 두드리는 공정을 구현해 두툼한 돈까스의 두께를 살리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는 녹색인증을 받은 인쇄법을 도입한 포장재를 적용했다. 편의성을 위해 낱개 포장됐으며, 마무리 포장은 종이 케이스를 사용했다.

빙그레 더:단백, 출시 3개월만에 120만개 판매 돌파

빙그는 ‘더:단백 드링크 초코’가 출시 3개월 만에 12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더:단백은 지난 5월 빙그레 건걍지향 브랜드인 ‘빙그레 건강tft’가 체계적인 제품 설계를 통해 출시한 단백질 전문 브랜드다. 브랜드를 론칭하면서 처음으로 내놓은 제품은 드링크 제품으로, 달콤한 초코맛을 내지만 당 함량은 1g 미만, 단백질 함량은 20g이다. 6월에는 단백질 바 2종(크런치 바 초코, 브라우니 바 쿠키)을 출시했으며 올해 안에 추가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빙그레는 더:단백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배우 소지섭을 모델로 영상광고를 실시한다. 영상광고에서는 소지섭이 진정성 있는 광고를 찍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스토리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빙그레는 소지섭의 건강한 이미지가 더:단백 제품 콘셉트에 부합해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로투세븐X매일유업, ‘출산·육아 응원 기프트 박스’ 출시

유아동 전문기업 제로투세븐이 매일유업과 함께 ‘출산·육아 응원 기프트 박스’를 23일 출시했다.

이번 기프트 박스는 제로투세븐의 캐주얼 패션 브랜드 ‘알로앤루’의 2021 가을 신상품과 프리미엄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의 베스트셀러 제품,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의 아이와 엄마를 위한 영양 제품 등이 담겼다.

아이 개월 수에 따라 크게 ‘출산축하 기프트 박스’와 ‘육아응원 기프트 박스’로 나뉘며 각각 5만원, 10만원 두 가지 금액대로 제품 구성을 달리했다. 출산·육아 기프트 박스는 최대 39% 할인된 가격으로 제로투세븐닷컴에서 구입 가능하다. 이번 선물세트의 모든 포장재는 분리배출·재활용이 용이한 종이 소재를 활용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