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카카오 VX, ‘카카오프렌즈 골프’ 친환경 가치 담은 ‘STAY GREEN’ 캠페인 진행
[게임오늘] 카카오 VX, ‘카카오프렌즈 골프’ 친환경 가치 담은 ‘STAY GREEN’ 캠페인 진행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8.23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모두의마블’, 8주년 업데이트 사전 등록 실시
엔씨소프트, 소니뮤직코리아와 엔터테인먼트 사업 협력 MOU 체결
크래프톤, ‘PWS 페이즈 2’ 그랜드 파이널 진출팀 최종 확정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카카오게임즈 제공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23일 자사의 골프용품 브랜드 ‘카카오프렌즈 골프’ 고객과 함께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는 ‘STAY GREEN’ 캠페인을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 VX, ‘카카오프렌즈 골프’ 친환경 가치 담은 ‘STAY GREEN’ 캠페인 진행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23일 자사의 골프용품 브랜드 ‘카카오프렌즈 골프’ 고객과 함께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는 ‘STAY GREEN’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VX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상품 포장재에 활용되는 플라스틱과 배송 시에 사용되는 다양한 부자재를 환경 친화적인 소재로 변경하면서, 환경과 지구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우선 ‘카카오프렌즈 골프’에서는 업계 최초로 제품 패키지를 FSC 산림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 소재로 변경하여 새롭게 리뉴얼했다.

8월부터 변경된 ‘카카오프렌즈 골프’ 제품 패키지는 옥수수 전분과 콩기름 잉크 등 환경에 무해한 소재로 제작됐으며, 제품을 담는 내부 공간부터, 손잡이, 스티커까지 100% 재활용이 가능해 분리 배출이 용이하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카카오프렌즈 골프’에서는 23일부터 ‘STAY GREEN’ 캠페인을 진행, ‘프렌즈 스크린’ 한남점과 판교점, 세라지오CC에 설치한 ‘STAY GREEN ZONE’에서 인증샷을 찍은 고객 중 50여 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오는 9월 12일까지 친환경 활동과 관련된 일상 인증샷이나 골프 라운드 인증샷을 해시태그(#그린을그린답게, #스테이그린, #카카오프렌즈골프)와 함께 공유하는 SNS 이벤트를 진행, 당첨된 100명의 이용자에 ‘라이언 스트링백 세트’를 선물한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이날 "환경 보호에 대한 의미를 이용자와 함께 공유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카카오 VX가 서비스하는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친환경 실천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8주년 업데이트 사전 등록 및 배스킨라빈스∙던킨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모두의마블’, 8주년 업데이트 사전 등록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8주년 업데이트 사전 등록 및 배스킨라빈스∙던킨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8주년 업데이트 사전 등록은 오는 9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전 등록자 전원에게는 최대 ‘2,021 다이아’를 제공하며, 사전 등록자 수 10만 명 달성 시 ‘[S~S+등급] 영광의 빛’을, 사전 등록에 친구 초대 시 ‘[파티]S+ 각성 헬멧 3종 선택 박스’ 등을 각각 지급한다.

또한 넷마블은 오는 9월 예정된 8주년 업데이트에서 누구나 ‘1만 다이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역대급 이벤트를 진행하고, ‘세븐나이츠’와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새로운 성장 시스템, 풍선파티 맵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배스킨라빈스∙던킨 제휴 이벤트도 개최한다. 먼저, 오프라인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매트 위에 ‘모두의마블’ 보드판을 재현한 ‘플레이 매트’를 출시하고, 오는 9월 9일까지 해피앱에서 진행하는 100퍼센트 당첨 가능 주사위 이벤트 참여 시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모찌 및 던킨 쿨라타 무료 쿠폰을 선물한다.

그 외에도 넷마블에 따르면, ‘모두의마블’ 접속 후 빙고맵 또는 세계여행 이벤트에 참여하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케이크 무료 교환권과 싱글 레귤러 1+1 쿠폰, 던킨 1000원 할인 쿠폰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가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장윤중, 이하 소니뮤직코리아)와 엔터테인먼트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23일 체결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소니뮤직코리아와 엔터테인먼트 사업 협력 MOU 체결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가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장윤중, 이하 소니뮤직코리아)와 엔터테인먼트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23일 체결했다.

엔씨(NC)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를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소니뮤직코리아 등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 산하 글로벌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의 유니버스 참여를 위해 협력한다. 참여 아티스트들과 함께 라이브 스트리밍, 화보 및 영상, AI(인공지능) 음성 기반 서비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유니버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엔씨(NC)와 소니뮤직코리아는 아티스트의 유니버스 참여 외에도 다양한 글로벌 협력을 진행한다. 유니버스 참여 아티스트들의 음원 콘텐츠(유니버스 뮤직)를 글로벌 음악 시장에 선보일 때 소니뮤직코리아의 유통 채널을 활용할 예정이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가 23일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동아시아 지역 통합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위클리 시리즈(PUBG WEEKLY SERIES: EAST ASIA, 이하 PWS)’ 페이즈 2의 5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와 함께 그랜드 파이널 진출팀을 발표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PWS 페이즈 2’ 그랜드 파이널 진출팀 최종 확정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가 23일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동아시아 지역 통합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위클리 시리즈(PUBG WEEKLY SERIES: EAST ASIA, 이하 PWS)’ 페이즈 2의 5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와 함께 그랜드 파이널 진출팀을 발표했다.

PWS 페이즈 2의 5주 차 위클리 파이널의 승리는 2치킨 51킬을 기록한 한국의 Danawa e-sports(다나와 이스포츠)에게 돌아갔다. 이번 승리로 Danawa e-sports는 PWS 페이즈 2의 그랜드 파이널 진출을 확정했다.

차이니즈 타이페이/홍콩/마카오 지역의Global Esports Xsset은 가장 먼저 2치킨을 획득하며 선전했으나 최종 2치킨 41킬로 2위를 기록했다. 3위는2치킨 40킬을 기록한 일본의 ENTER FORCE.36가 차지했으며, 4위에는 62킬로 최다 킬 수를 기록했지만 1치킨에 그친 Gen.G(젠지)가 이름을 올렸다.

현재까지 PWS 페이즈 2 상금은 Gen.G가 4200만 원, GRIFFIN(그리핀)이 2300만 원, Danawa e-sports가 2000 200만원, emTek StormX(이엠텍 스톰엑스)가 2000만 원, MaD Clan(매드 클랜)이 1천만 원, Afreeca Freecs(아프리카 프릭스)가 800만 원, ENTER FORCE.36이 600만 원, GHIBLI ESPORTS(기블리 이스포츠)와 Renewal Gaming, Global Esports Xsset이 500만 원씩, DWG KIA(담원 기아), GOnGO Prince(고앤고 프린스)가 각각 200만 원을 확보했다.

지난 5주간의 위클리 파이널 승리팀을 포함한 치킨 횟수 상위 16개 팀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PWS 페이즈 2 그랜드 파이널에 출전한다. 그랜드 파이널은 매일 6매치씩 총 18매치를 치르고, 치킨 획득 수 및 킬 수로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최다 치킨 획득 팀이 PWS 페이즈 2 최종 우승과 상금 5000만 원의 주인공이 된다. 또한, 그랜드 파이널 1위 팀은 11월에 열릴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 2021에 진출하게 되며, 상위 8개 팀은 9월에 개최될 글로벌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CS) 5 아시아’에 출전할 기회를 얻게 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