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차그룹, ‘레드닷 어워드’서 17개 디자인상 수상…비테스코, 연료전지 제어장치 개발 착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차그룹, ‘레드닷 어워드’서 17개 디자인상 수상…비테스코, 연료전지 제어장치 개발 착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8.2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2021 레드닷 어워드'에서 필름&애니메이션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현대차그룹 신기술 캠페인 '리틀빅 이모션'의 모습. ⓒ 현대자동차그룹
'2021 레드닷 어워드'에서 필름&애니메이션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현대차그룹 신기술 캠페인 '리틀빅 이모션'의 모습.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그룹, ‘2021 레드닷 어워드’서 17개 디자인상 수상

현대자동차그룹은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린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21 레드닷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서 최우수상 2개, 본상 15개 등 총 17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최우수상은 △현대차그룹 신기술 캠페인 '리틀빅 이모션'(필름&애니메이션 부문) △현대차 전기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Jong-e’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 디자인 부문)가 수상했다.

7개 디자인 부문에서 15개의 본상도 추가했다.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세상을 움직이는 힘을 그려낸 '아임 인 차지' 브랜드 캠페인 영상 △코로나19 극복과 희망을 담은 '디스 이즈 어스' 캠페인 영상(필름&애니메이션 부문) △현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적용된 '아쿠아 테마 디자인' △스마트 TV 플랫폼 '채널 현대'(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 디자인 부문) △현대 커넥티드 카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블루링크' △제네시스 고객용 모바일 서비스 앱 '마이 제네시스'(어플리케이션 부문)가 본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 △천안 글로벌 러닝센터 △현대차그룹 영남권 연수원 △현대 EV 스테이션 강동(공간 디자인 부문) △'런던아이' 아이오닉 브랜드 런칭 캠페인 △글로벌 수소커뮤니티 구축 프로젝트 'H2U' 캠페인(광고 부문)이 본상을 수상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에게 독특하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이번 레드닷 어워드 수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 연료전지 제어장치 개발 착수

비테스코 테크놀로지는 신규 사업으로 '연료전지 제어장치'(FCCU, Fuel Cell Control Unit) 개발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연료전지 시스템의 중앙 제어 기능을 수행하는 FCCU의 양산 시점은 2025년 이후로 전망된다. 독일 차량 제조사에 순차 공급될 예정이다.

비테스코 테크놀로지는 전동화 구동·시스템 분야의 전문성을 연료전지 동력 장치에 적용, 기후 중립과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안드레아스 볼프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 CEO는 "급변하는 모빌리티 시장에서 성공 열쇠로 떠오르고 있는 FCCU를 수주하게 돼 뜻깊다"며 "자동차 산업에서 수십 년간 쌓아 온 생산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품질과 개발 역량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베코코리아, 플래그십 트랙터 ‘S-WAY’ 1호차 전달

이베코코리아(씨엔에이치인더스트리얼코리아)는 지난 23일 광주 본사에서 플래그십 트랙터 모델 '이베코 S-WAY'의 1호차 전달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정식 지사장과 조관주 애프터서비스·마케팅 상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호차 고객은 컨테이너 운송업에 종사하는 김판석 씨로, 장기간 운송 업무 특성상 이베코만의 고효율 시스템을 갖춘 S-WAY를 구매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베코코리아는 김판석 고객에게 이베코 순정 엔진오일 교환권과 S-WAY 전용 LED 독서등, 공식 미니어처 등 기념품을 함께 전달했다.

한편 이베코코리아는 S-WAY의 초도 물량 완판이라는 긍정적 시장 반응에 힘입어 오는 10월 새로운 대형 카고 모델 X-WAY와 덤프 트럭 T-WAY를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