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스타필드, ‘소상공인 상생 플리마켓’ 개최…피자알볼로, ‘친환경 비닐’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스타필드, ‘소상공인 상생 플리마켓’ 개최…피자알볼로, ‘친환경 비닐’ 도입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8.24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신세계프라퍼티 사진] 스타필드 하남 소상공인 상생 플리마켓 현장_(1)
스타필드 하남 소상공인 상생 플리마켓 현장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소상공인 상생 플리마켓’ 개최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하남을 시작으로 고양, 안성, 코엑스몰 등 스타필드 전 점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한 ‘소상공인 상생 플리마켓’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상생 플리마켓의 첫 문을 여는 곳은 스타필드 하남으로 사우스 아트리움에서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하남 상생 플리마켓에는 주얼리, 패션잡화, 디자인문구, 생활용품 등 총 10개 업체가 참여한다.

올해 스타필드 소상공인 상생 플리마켓에 참여하는 매장 수는 총 40여 개다. 하남에 이어 오는 9월 고양, 코엑스몰, 안성 순으로 진행된다.

피자알볼로, ‘친환경 비닐’ 도입

피자브랜드 피자알볼로는 제조 과정에서 재생 수지를 50% 이상 사용한 친환경 비닐을 사용한다고 24일 밝혔다. 

피자알볼로는 환경부 인증 마크를 획득한 비닐 제품 총 5종을 배달 봉투와 쇼핑백에 순차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피자알볼로의 친환경 비닐은 기존 친환경 생분해 비닐의 한계점을 개선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일반 생분해 비닐의 경우 열에 취약해 오븐에서 갓 나온 뜨거운 피자 배달이 어렵기 때문에 내열성과 친환경성을 모두 갖추도록 제조사와 협력해 비닐 제품을 개발했다.

피자알볼로는 해당 제품을 기존 비닐 제품과 동일한 공급가에 구매할 수 있도록 제공해 가맹점의 부담을 없애고, 이를 계기로 가맹본사뿐 아니라 직영점과 가맹점 모두 환경을 보호하는 사회적 책임을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윙 모바일앱’ 론칭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모바일앱으로 쉽고 간편하게 비즈니스를 관리할 수 있는 ‘쿠팡 윙(WING) 판매자센터 모바일앱 버전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존 쿠팡 윙(WING) 판매자센터 프로그램이 모바일웹과 PC웹에서 로그인 후 이용 가능했다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모바일앱을 통해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들은 상품관리부터 가격관리, 주문·배송관리, 고객관리 등 비즈니스와 관련된 것들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쿠팡 윙 판매자센터 모바일앱은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고, iOS 버전은 추후 선보일 예정이다.  

모바일앱 버전에는 판매자들이 쉽고 직관적으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기능도 추가됐다. 과거 웹버전의 경우 고객들의 주문 접수를 확인하기 위해 수시로 윙 프로그램에 접속해야 했다면, 이제는 모바일앱에 추가된 ‘내 비즈니스 상태 알람’ 기능을 통해 비즈니스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또 고객들의 신규 주문 건의 경우 한 시간 간격으로 알람이 울려 빠르게 처리할 수 있으며 상품 가격 변동 정보를 빠르게 알려주는 ‘가격 변동 알람’도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알람을 터치하면 앱으로 이동해 바로 확인, 처리가 가능하다. 알람 설정을 통해 개별 알람을 끄거나 에티켓 시간 설정으로 특정시간에만 받아 볼 수도 있다. 

앞으로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는 초보 판매자 혹은 온라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1인 판매자·중소 셀러들이 쿠팡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동원산업, ‘북대서양 참다랑어 명품 세트’ 사전 예약 완판

동원산업은 추석을 맞아 선보인 ‘동원 북대서양 참다랑어 명품 세트’가 사전 예약 개시 하루 만에 완판됐다고 24일 밝혔다. 이 제품은 소비자가 100만 원에 이르는 프리미엄 참치회 선물세트다.

동원산업은 지금까지 어획한 북대서양 참다랑어를 일본에 전량 수출해왔고, 일본 현지 횟집과 초밥집 등에 초고가에 판매돼 왔다. 동원산업은 올 추석을 맞아 동원 북대서양 참다랑어 명품 세트를 기획해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이달 사전 예약을 개시했고 하루 만에 전량 완판됐다.

동원 북대서양 참다랑어 명품 세트는 참다랑어의 뱃살, 등살, 속살 등 총 2Kg 중량으로 구성돼다양한 부위를 즐길 수 있다. 최고급 편백나무 상자에 담겨 있어 상자 째로 회를 냉장 숙성시키면 더욱 부드러운 식감과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참다랑어의 고소한 맛과 잘 어울리는 생와사비 뿌리와 와사비 강판도 함께 증정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