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김두관 “대권 후보 부동산 조사 대찬성…KDI 전수조사 하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치오늘] 김두관 “대권 후보 부동산 조사 대찬성…KDI 전수조사 하자”
  • 조서영 기자
  • 승인 2021.08.26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호중 “언론재갈법이라 하는 것이야말로 입법재갈”
여영국 “민주-국힘 부동산 논쟁, 도토리 키 재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조서영 기자]

 

윤호중 “언론재갈법이라 하는 것이야말로 입법재갈”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26일 언론중재법에 대해 “언론재갈법이라고 하는 것이야말로 ‘입법재갈’”이라 말했다.ⓒ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26일 언론중재법에 대해 “언론재갈법이라고 하는 것이야말로 ‘입법재갈’에 가깝다”며 “언론의 자유와 취재를 위축시킬 것이라는 주장 역시 기우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윤 원내대표는 정책조정회의를 통해 “언론계가 우려하는 독소조항을 수정하고, 야당과도 공식·비공식 논의를 충분히 가졌다”며 “언론중재법은 가짜 뉴스의 피해로부터 국민을 보호하는 최소한의 장치이고 언론의 자유에 따른 언론의 책임을 분명히 하고자 하는 법”이라 설명했다.

 

김두관 “대권 후보 부동산 조사 대찬성…KDI 전수조사 하자”


ⓒ연합뉴스
김두관 의원이 홍준표 의원의 대선 후보 전수 조사와 본인의 KDI 전수조사를 맞바꾸자고 제안했다.ⓒ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인 김두관 의원이 26일 대권 후보의 부동산 조사 제안에 “대찬성”이라며 “이번 달 안에 모두 공개하고, 권익위에 넘기고 검증받고, 투기자는 즉시 사퇴하는 것으로 하자”고 말했다.

이날 오전 김 의원은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천 마디 만 마디 부동산 대책보다 이것이 더 중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윤희숙 의원 사건을 계기로 예비타당성조사를 하면서 개발 계획을 사전에 조사, 심사, 실사하는 KDI 전현직 임직원들의 부동산 투기에 대해 전수조사를 하자고 제안한다”며 홍준표 의원의 대선 후보 전수 조사와 본인의 KDI 전수조사를 맞바꾸자고 제안했다.

 

여영국 “민주-국힘 부동산 논쟁, 도토리 키 재기”


ⓒ연합뉴스
여영국 정의당 대표는 26일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양당의 부동산 투기 의혹 대상 의원을 둘러싼 논쟁은 도토리 키 재기”라 비판했다.ⓒ연합뉴스

여영국 정의당 대표는 26일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양당의 부동산 투기 의혹 대상 의원을 둘러싼 논쟁은 도토리 키 재기”라며 “같은 12명이지만 의석 수 대비 어느 당이 더 많다느니, 잣대가 더 공정했느냐를 두고 다투는 모습이 상대를 이용해 자신의 허물을 숨기고 부끄러움을 국민에게 내던지는 꼴”이라 비판했다.

이날 오전 여 대표는 상무위원회를 통해 “서로를 향해 내로남불이라 손가락질하는 양당의 모습은 시민들에 대한 명백한 기만”이라며 “자신이 소속된 정당의 허물에는 눈 감으면서 부동산 정책을 입에 올리는 것 자체가 자기 부정이자 국민 기만”이라 꼬집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행복하게 살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