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방과 후 돌봄교실에 ‘미래차 기술 체험학습’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모비스, 방과 후 돌봄교실에 ‘미래차 기술 체험학습’ 지원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8.26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천안 지역아동센터 돌봄교실 학생들이 현대모비스가 제공한 키트를 이용해 LED 아크릴 무드등을 만드는 모습. ⓒ 현대모비스
천안 지역아동센터 돌봄교실 학생들이 현대모비스가 제공한 키트를 이용해 LED 아크릴 무드등을 만드는 모습.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방과 후 돌봄교실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주니어 공학 돌봄교실'을 신규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주니어 공학 돌봄교실은 맞벌이 가정이나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를 키우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방과 후 교육 프로그램을 기업이 지원하는 첫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현대모비스 사업장 인근에 위치한 20여 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초등학교 1~2학년 돌봄교실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총 6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참가 학생들은 △전기 충전 자동차, △자가발전 손전등 △LED 아크릴 무드등을 만들면서 미래차 관련 과학 원리를 배우게 된다.

현대모비스는 주니어 공학 돌봄교실을 통해 지난 2005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주니어 공학교실의 수혜 범위를 확대함은 물론, 코로나19와 원격수업 장기화로 자칫 체험 교육으로부터 소외될 수 있는 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이광형 현대모비스 CSV전략팀장은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면 임직원 강사의 수업 참여를 추진하는 등 돌봄교실을 포함한 주니어 공학교실 프로그램을 확대, 미래 과학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