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갤럭시버즈2 케이스 출시…파리바게뜨·SPC삼립, 배구선수 김연경 모델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갤럭시버즈2 케이스 출시…파리바게뜨·SPC삼립, 배구선수 김연경 모델 선정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8.2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바나나맛우유_갤럭시버즈2케이스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갤럭시버즈2 케이스 ⓒ빙그레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갤럭시 버즈 2 케이스 출시

빙그레 바나나맛우유는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갤럭시 버즈 2 케이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 2’ 출시를 앞두고 MZ세대에서 화제가 되는 브랜드와의 협업을 기획했고 그 결과 바나나맛우유 케이스 출시를 이끌어냈다. 바나나맛우유 케이스는 갤럭시 버즈 2를 스크래치 걱정 없이 보관할 수 있으며 케이스에 넣고도 유무선 충전이 가능해 편의성을 높였다. 케이스 패키지는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냉장고를 형상화해 소장 가치를 높이고 재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바나나맛우유는 단순한 제품이 아닌 다양한 이야기와 모습을 가진 브랜드이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마케팅 활동을 통해 더 신선한 모습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파리바게뜨·SPC삼립, 김연경 모델로 선정

SPC그룹은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와 SPC삼립이 지난 2020 도쿄 올림픽에서 여자배구 4강 신화의 주역이자 월드클래스 배구 선수 김연경을 모델로 발탁했다고 27일 밝혔다.

김연경 선수는 배구 코트 위에서 좌중을 압도하는 카리스마와 달리 친근하고 털털한 반전 매력으로 ‘식빵언니’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다. 모델 발탁 전부터 많은 팬들이 식빵 모델로 선정이 되길 기원한 바 있다. 실제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파리바게뜨 유니폼과 합성한 이미지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가 올라오기도 했다.

파리바게뜨와 SPC삼립은 팬들의 열띤 응원 성원에 보답하고자 김연경 선수를 실제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향후 광고 촬영과 선수의 이름을 딴 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지난 올림픽 기간 동안 김연경 선수가 코트 위에서 보여줬던 에너지와 긍정적인 시너지를 고객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이번 모델 발탁을 전격 결정하게 됐다”며 “김연경 선수의 애칭인 식빵언니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소비자들과 재미있는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성다이소, ‘가을시즌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가을시즌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볼 빵빵 동물 캐릭터’를 활용한 인형, 문구·팬시용품 등 총 30 여 종의 상품을 구성했다. 

볼 빵빵 동물 캐릭터는 다람쥐, 토끼, 햄스터가 볼이 빵빵한 디자인으로 인형, 쿠션 등으로 출시했다. 볼 빵빵 인형은 가방이 추가됐으며 동물 얼굴 쿠션은 볼 빵빵 동물 캐릭터 디자인의 특징을 그대로 살려 출시됐다. ‘입체자수봉제 거실화’는 260mm사이즈로 인형을 신는 것 같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가을 마켓’은 문구·팬시용품을 주로 판매한다. ‘코듀로이 멀티케이스’는 코듀로이 재질을 사용했고, 필통으로 사용하기 적당한 사이즈다. ‘코듀로이 노트’도 출시됐다. 또한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의 준말) 족의 겨냥한 팬시용품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사조대림, 해표 티백조미료 2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이 대세 조미료로 떠오르고 있는 티백조미료 시장에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확대에 나선다. 신제품은 해표 ‘멸치육수 티백’과 ‘닭고기육수 티백’ 2종이다.

해표 티백조미료 2종은 엑기스 코팅으로 육수를 더 빠르게 우려낼 수 있으며,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생분해필터와 국내산 원료를 사용했다. 또한 추출이 빠른 친환경 티백을 개별 포장지에 담아 야외에서도 사용하기 간편하다.  

해표 멸치육수 티백은 건조된 국산 멸치와 다시마를 비법채소 농축액으로 버무렸다. 국산 멸치와 다시마를 따뜻한 바람에 건조해 비린 맛을 제거했다. 된장찌개, 수제비, 어묵탕, 계란찜 등에 사용하면 잘 어울린다. 해표 닭고기육수 티백은 국산 닭을 우려내 만든 육수 분말 티백조미료로, 치킨 농축액을 분말과 혼합 후 건조과정을 거쳤다. 여기에 따뜻한 바람에 건조한 국산 파, 양파, 마늘, 당근으로 만든 후레이크와 닭고기 분말을 함께 티백에 담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