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軍 노마스크 실험, 지시자는 다름 아닌 文대통령”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태경 “軍 노마스크 실험, 지시자는 다름 아닌 文대통령” 
  • 김의상 기자
  • 승인 2021.08.2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의상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하태경 의원은 27일 “국방부가 질병관리청과 상의도 없이 추진 중인 '병사들 노마스크 실험' 지시자는 다름 아닌 문재인 대통령”이라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문 대통령의 관련 지시는 지난 8월 4일 청와대에서 개최한 전군 지휘관 회의에서 내려졌다”면서 “문 대통령이 집단면역의 효과, 변이 대응성, 치명률 등에 대한 관찰과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시범·연구사례가 될 수 있으니 (마스크 벗기 정책을) 방역 당국과 협의해 추진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군 통수권자인 대통령이 K-방역 홍보를 위해 국가안보와 직결되는 병사들의 건강과 안전을 걸고 사실상 생체실험을 지시한 것은 매우 충격적인 일이 아닐 수 없다”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병사들의 건강과 안전에 관한 사항은 결코 정책실험의 시범사례, 연구사례로 삼을 수 없다. 사람의 생명을 담보로 한 정책실험은 철저히 당사자의 자발적 동의 하에 이뤄져야 한다”라며 “8·4 청와대 전군 지휘관 회의에서 있었던 노마스크 실험 지시의 전모를 단 한 글자의 왜곡과 은폐 없이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청와대는 “그런 지시 내린 바 없다”고 부인했다. 하 의원은 “국방부는 ‘결정되지 않은 사항’이라고 물타기를 하지만 저희 의원실에서 입수한 제보에 따르면 국방부는 이미 ‘노마스크 실험’ 시범부대 지정까지 완료했다”며 “차라리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라”고 지적했다. 

국방부도 “군에서 적용할 방역지침을 일부 완화하는 방안을 내부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나 이는 보건당국과의 협의를 통해서 결정될 사안”이라고 일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