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일반인 객실승무원 체험비행 ‘크루 플라이트’ 실시
티웨이항공, 일반인 객실승무원 체험비행 ‘크루 플라이트’ 실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8.2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일반 참가자 50명에 체험비행 전세기 운영…승무원 고민상담 유튜브 운영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티웨이항공은 항공 관련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던 객실승무원 체험비행 프로그램 ‘크루 플라이트’를 일반인에게도 확대 적용한다고 27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항공 관련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던 객실승무원 체험비행 프로그램 ‘크루 플라이트’를 일반인에게도 확대 적용한다고 27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항공 관련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던 객실승무원 체험비행 프로그램 ‘크루 플라이트’를 일반인에게도 확대 적용한다고 27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이날 오후 김포공항을 출발해 도착지 없이 되돌아오는 전세편 항공기를 운항, 일반 참가자들과 객실승무원 안전·서비스 절차를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해당 프로그램은 항공서비스 관련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티웨이항공은 더 많은 참가자들에게 생생한 항공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올해 4월 일반인 참가자들과 첫 크루 클래스를 실시했으며, 이번엔 체험 비행까지 운영하게 됐다.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한 약 50명의 참가자들은 이날 오전 티웨이항공 훈련센터 내에서 절차를 안내받고, 오후에는 항공기에 탑승해 객실승무원의 △기내방송 △기내식 제공 △유상 판매 서비스 등 업무를 직접 실습했다. 승무원들이 진행하는 △기내 비정상 상황 대처 시연 △승객 비상 장비 시연 등도 참관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참가자들은 승무원을 꿈꾸는 준비생부터 일반 직장인까지 다양했다”며 “특히 지난 4월 실시했던 클래스에 참여한 인원 중 다수가 높은 만족도를 느끼고 체험 비행 참가까지 신청했다”고 설명했다. 

티웨이항공은 훈련센터에서는 최신 장비와 시설을 활용한 훈련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공식 사이트나 네이버 ‘티웨이 항공훈련센터’ 검색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티웨이항공은 최근 ‘승무원의 토닥토닥 마음 상담소’라는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현직 승무원이 예비 항공인들을 위로하는 고민 상담 코너를 신설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항공인을 꿈꾸거나 항공업계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