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세븐일레븐, 푸드뱅크에 사랑의 물품 전달…GS25,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세븐일레븐, 푸드뱅크에 사랑의 물품 전달…GS25,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판매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8.30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에 '사랑의 물품 나눔'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에 '사랑의 물품 나눔'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푸드뱅크에 '사랑의 물품' 전달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에 '사랑의 물품'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기부물품은 과자, 음료, 완구 등 총 4500여만 원 상당의 물품으로 구성됐으며, 전국푸드뱅크를 통해 결식아동, 복지시설 등 지역사회 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전국푸드뱅크를 통한 세븐일레븐의 사랑의 물품 나눔은 지난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되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 등으로 생활 전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아이들에게 코로나 긴급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안경업계 "국민재난지원금 특수 기대"

안경업계가 국민재난지원금에 대한 특수를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케미렌즈에 따르면 지난해 국민재난지원금이 지급된 5월 1~9일 대비 5월 25~31일 안경 업종의 매출액 증가율은 66.2%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에 케미렌즈, 데코비전 등은 현재 안경원이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각종 온오프 활동을 통해 자사의 대표 누진렌즈 제품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케미렌즈는 '케미 ZERO'와 '케미 3040' 국민누진렌즈 제품을 앞세워 이번 재난지원금으로 증가될 수요에 대비하고 있다. 이들 두 제품은 누진렌즈 초기 부적응을 줄이고 10만 원 전후의 실용적 가격으로 개발됐다. 데코비전은 보급형 누진렌즈 '니덱NF-FIRST'와 프리미엄급의 '니덱 클라비스 HD' 누진렌즈를 제공하고 있다.

CU, 도시락 리뉴얼 마스터플랜 스타트

CU는 도시락 리뉴얼 마스터플랜을 9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CU 시그니처 도시락 한식, 양식, 중식 3종(각 4900원)은 고객 선호도를 반영한 인기 메뉴를 2가지씩 담고 맛의 조화에 중점을 둔 4가지 반찬 구성으로 정찬의 느낌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한식은 간장 불고기, 매콤 닭갈비, 양식은 경양식 돈까스, 미트볼 펜네, 중식은 정통 탕수육, 새콤 유린기가 메인 찬으로 CU만의 특급 레시피가 적용됐다. 메인 메뉴들의 원재료는 100% 국내산으로만 사용한다.

특히 건강과 영양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식단조절용 단품 도시락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칼로리를 399kcal 미만으로 줄인 저열량 도시락, 단백질 함량을 30g 이상 높인 고단백 도시락, 탄수화물 구성비를 20% 미만으로 줄인 저탄고지 도시락이다. 집밥 수요 증가에 맞춰 간편한 식사 준비를 도울 수 있는 프리미엄 반찬 도시락도 출시한다.

CJ온스타일, PB 전용 모바일 프로그램 첫 선

CJ온스타일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에서 당사 PB(단독 브랜드) 전용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첫 PB 전용 프로그램인 '더엣지 라이브쇼'는 올해 론칭 10주년을 맞는 CJ온스타일 1등 패션 브랜드 '더엣지'(THE AtG)만을 판매하는 방송으로, 오는 30일 저녁 7시 론칭해 평일 같은 시간 매일 방송한다. 특히 고품질 방송 제작을 위해 더엣지 라이브쇼 전용 모바일 스튜디오를 만들고, 신규 영상·음향 기술 장비까지 도입했다. 고품질 모바일 방송 제작이 가능한 'AMU'(Audio Mixing Unit)와 선명하고 화사한 색감이 구현 가능한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를 도입했다.

이뿐만 아니라 상품·브랜드·판매 계획 등 더엣지의 모든 것을 파악하고 있는 쇼호스트 이솔지가 브랜드 팬층의 슬기로운 쇼핑을 돕는다. SNS 이벤트로 소비자 의견을 미리 청취하는 것은 물론이며, 방송 중 고객 질문에도 성심성의껏 모두 응답해 줄 예정이다.

GS25,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판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9월 1일부터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을 판매하는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전국 GS25 매장을 통해 구매 가능한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종류는 △현대백화점 5만 원 △현대백화점 10만 원 등이며 이후 고객 선호도가 높은 상품권을 중심으로 종류를 지속 확대해 갈 방침이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가까운 GS25에 방문해 근무자에게 구매를 원하는 백화점 상품권 종류를 요청한 후 구매 안내문 확인, 결제 단말기(동글이)에 본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는 등의 결제 과정을 완료하면 해당 상품권을 휴대폰 문자 메세지로 전송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