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98개 공공기관 중 안전관리 최고 등급 달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민체육진흥공단, 98개 공공기관 중 안전관리 최고 등급 달성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8.30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올림픽 스포츠 콤플렉스 공사 현장을 방문…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 이사장이 안전관리를 주문하고 있다ⓒ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올림픽 스포츠 콤플렉스 공사 현장을 방문…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 이사장이 안전관리를 주문하고 있다ⓒ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은 기획재정부(부총리 겸 장관 홍남기)가 26일 발표한 ‘2020년도 공공기관 안전관리등급 심사결과’에서 공공기관 중 가장 높은 등급인 2등급을 획득하였으며 건물 안전진단 결과 및 안전 역량 또한 양호하다고 평가받았다고 30일 전했다.

이번 공공기관 안전관리등급 발표는 2022년까지 산재 사고 사망을 절반으로 줄이겠다는 정부 국정과제 대책의 일환이다. 기획재정부는 최초로 공공기관에 대한 종합 안전관리 능력을 평가하고자 총 98개 공공기관을 안전관리능력에 따라 1∼5등급으로 구분하여 종합 진단결과를 최초로 발표했다.

시설물·건설현장·작업장·연구시설 등 4개 분야 민간 전문가 29명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단이 안전경영체계 구축과 현장별 안전 활동 이행, 산재사고 감소율 등을 종합 진단했다.

공단은 민간전문가, 안전 전담조직, 현장부서, 상주 협력사가 참여하는 4자 협력체계를 통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발굴ㆍ제거하고 시설물, 건설현장 안전관리에 스마트 안전 점검 장비를 활용해 시간적ㆍ공간적 제약을 극복하고 선제적으로 시설안전을 확보해 진단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기획재정부는 이번 발표를 통하여 공단에 대해 “안전 제안제도를 통해 우수 제안자에게 가점을 부여하고 안전경영팀을 전문관으로 지정·운영하여 전문 인력을 확보하는 등 안전역량이 양호하고, 시설물 안전진단에서도 2등급을 받아 안전 활동도 활발하다”라고 언급하며 우수사례 기관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조현재 이사장은 이날 “공단은 '안전보건 중심, 그래서 사람중심'이라는 안전경영 슬로건을 바탕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스포츠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안전경영 역량을 더욱더 키우고, 안전 활동에 온 힘을 다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