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종근당산업, 맞춤형 요양원 ‘벨포레스트’ 개원…동아제약, 비타민C 브랜드 ‘비타그란’ 리뉴얼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종근당산업, 맞춤형 요양원 ‘벨포레스트’ 개원…동아제약, 비타민C 브랜드 ‘비타그란’ 리뉴얼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8.31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근당산업은 서울 강동구 강일동에 고품격 개인 맞춤형 요양원 '벨포레스트'를 개원하며 요양산업에 진출한다고 31일 밝혔다. ⓒ종근당
종근당산업은 서울 강동구 강일동에 고품격 개인 맞춤형 요양원 '벨포레스트'를 개원하며 요양산업에 진출한다고 31일 밝혔다. ⓒ종근당

종근당산업, 개인 맞춤형 요양원 '벨포레스트' 개원

종근당산업은 서울 강동구 강일동에 고품격 개인 맞춤형 요양원 '벨포레스트'를 개원하며 요양산업에 진출한다고 31일 밝혔다.

벨포레스트는 '어르신들을 내 가족처럼'이라는 슬로건 아래 운영되는 전문 요양시설로, 입소는 내달 2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4929m2 규모(약 1491평)의 지하 2층, 지상 4층 건물에는 1인 1실로 배정되는 84개의 개인 침실과 물리치료실, 재활치료실, 가족면회실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내진설계 최고등급과 녹색건축 인증을 받아 자연재해와 화재 등에 대비했으며, 인근에 5호선 강일역과 벌말근린공원이 위치해 있다.

특히 벨포레스트에서 제공하는 재활특화 서비스는 물리치료사가 어르신들의 기능별 수준에 맞춰 1:1 맞춤으로 진행하는 전문적인 프로그램이다. 요양원 내에는 간호사실을 운영해 전문 인력이 개인별 맞춤형으로 치료 및 간호 서비스를 실시하고, 어르신 1.9명 당 1명의 높은 비율(타기관 평균 2.5:1)로 요양보호사를 배정한다.

일동제약, UN SDGs '글로벌 지속가능 기업 100' 선정

일동제약은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UN SDGs 협회'가 발표하는 '2021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및 기업 100' 리스트에 올랐다고 31일 밝혔다.

UN SDGs협회는 인류가 직면한 사회, 경제, 환경, 기후 등의 문제 해결을 위해 설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지원·확산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전 세계에서 가장 지속 가능한 리더 및 기업'을 매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일동제약은 △UN 등 국제기구와의 협력 및 UN SDGs 이행 △지구환경 보전 및 기후변화 대응 의지, 친환경 녹색산업 추진 △질병 등 보건 위기 대응 활동 △ESG 경영 및 리더십, ESG 활성화 및 가치 창출 △브랜드 글로벌 확장성 및 소비자와의 지속가능성 협력 등 측면에서 좋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전해진다.

동아제약, 비타민C 전문 브랜드 '비타그란' 리뉴얼 출시

동아제약은 비타민C 전문 브랜드 '비타그란'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비타그란 리뉴얼에서 동아제약은 비타민C 함량 100mg, 400mg, 500mg 제품군을 추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비타민C 제품이라는 것을 보다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오렌지를 반으로 자른 심볼을 새롭게 적용하고, 제품 패키지 메인컬러를 주황으로 통일했다. 더불어 용기의 활용도 및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틴케이스(물건을 담을 수 있도록 만든 철재 상자)를 적용했다.

한편 동아제약은 2004년 비타그란 드링크 출시를 시작으로 분말, 정제, 츄어블 등 다양한 제형의 제품을 차례로 시장에 내놓으며 비타그란을 비타민C 전문 브랜드로 키우고 있다. 크게 비타그란 비타민C 드링크, 비타그란 비타민C포(분말), 비타그란 비타민C정, 비타그란 비타민C 츄어블 4종류가 있다.

JW중외제약, 'JW안심푸드' 네이버 카페 제휴 통해 다양한 혜택 제공

JW중외제약은 자사의 콩팥건강 관리 식단 브랜드 JW안심푸드가 '신장병 환우모임' 네이버 공식카페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신장병 환우모임은 13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신장병 관련 정보 공유 커뮤니티로, 2003년 카페 생성 이후로 공식제휴는 JW안심푸드가 처음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JW안심푸드는 카페 내 게시판을 신설, 매주 만성콩팥병 정보와 제품 정보를 공유하고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각종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오는 9월 5일까지 JW안심푸드 제품을 활용한 나만의 레시피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시물을 통해 사진이 첨부된 레시피를 남기는 모든 참여자에게 겐타안심간장, 유자폰즈소스 중 1종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