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프레시웨이, 골프장 전용 신메뉴 출시…홈앤쇼핑, 친환경 포장 사용으로 ESG경영 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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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오늘] CJ프레시웨이, 골프장 전용 신메뉴 출시…홈앤쇼핑, 친환경 포장 사용으로 ESG경영 실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8.31 11: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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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은 조항목 대표이사가 추석을 앞두고 식품제조 협력사 ㈜참푸드(인천 강화군 소재)를 방문했다고 31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조항목 대표이사가 추석을 앞두고 식품제조 협력사 ㈜참푸드(인천 강화군 소재)를 방문했다고 31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 품질 안전 점검 조항목 대표이사 협력사 방문

NS홈쇼핑은 조항목 대표이사가 추석을 앞두고 식품제조 협력사 ㈜참푸드(인천 강화군 소재)를 방문했다고 31일 밝혔다.

추석을 앞두고 늘어날 식품 판매량에 대비해 품질 안전 관리를 위한 대대적인 품질 안전 점검에 나선 것이다. 지난 30일에는 조항목 대표이사가 NS홈쇼핑 주요 식품 상품인 이종임 브랜드(㈜강가의 나무)의 양념육을 제조하는 협력사 ㈜참푸드를 방문했다. 현장 방문에서 조대표는 이종임 브랜드의 품질 및 안전성을 강조하고 적극적으로 품질관리 과정에 협조해 준 협력사에 감사의 마음의 전했다.

아울러 다양한 상품 개발 유통 확대를 통한 지속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조대표를 비롯한 NS홈쇼핑 QA1팀 관계자들은 품질안전관리에 대한 협력사 의견을 청취하고, 이종임 브랜드 상품인 안창살구이, 토시살구이, 부채살구이의 생산 과정을 둘러봤다.

신세계TV쇼핑-강원도,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 업무협약 체결

신세계TV쇼핑은 지난 30일 '강원농촌융복합산업인증제품 및 우수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신세계TV쇼핑과 강원도는 △강원농촌융복합산업인증제품 및 우수 농특산물 발굴 협력 △신세계TV쇼핑의 TV 방송, 온라인몰을 통한 판로 개척과 마케팅 활성화 지원 △강원도 여행상품·농촌체험관광 분야 등을 포함한 강원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 등의 업무에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세계TV쇼핑은 우선 오는 9월 6일 강원농촌융복합산업인증을 받은 '홍천한우 사랑말' 브랜드의 한우세트 상품을 TV 방송에 편성하고 판매 지원에 나선다. 또한 온라인몰에도 강원 농특산물 전문 브랜드관을 개설해 상품 입점을 지원하고, 모바일 방송을 통해서도 상품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골프장 전용 신메뉴 출시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전국 30여 골프장에서 가을철 이색 간식류와 신 메뉴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대표 이색 상품은 '럭키 마카롱'으로, 마카롱 박스 안에 동봉되어있는 행운권을 개봉해 당첨되면 골프장 별로 카트 이용권, 스타트 하우스 메뉴, 커피 무료 이용권 등 다양한 행운 상품을 덤으로 즐길 수 있다. 6개의 마카롱으로 구성됐다.

또 다른 이색간식은 '전복 홀인원 볼'과 '옥.고.감.계 굿샷패키지'다. 전복 홀인원볼은 전복을 넣은 밥을 감태로 감싼 영양주먹밥이며, 옥.고.감.계 굿샷패키지는 옥수수, 감자, 고구마, 계란으로 구성됐다.

홈앤쇼핑, 친환경 포장 사용으로 'ESG경영' 실천

홈앤쇼핑은 중소기업 협력사를 대상으로 친환경 포장재를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중소기업 협력사들이 함께 친환경 경영에 동참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3000만 원 상당의 친환경 포장재를 지원하기로 했다. 오는 9월부터 진행되는 친환경 포장재 지원은 직매입 및 일사천리 상품 중 친환경 아이스팩과 종이테이프 사용을 희망하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해당 포장재를 무상 제공할 예정이다.

친환경 아이스팩은 내용물을 100% 물로만 채워 분리배출이 편리하고 포장재 역시 비닐류로 자원 순환할 수 있고 친환경 종이테이프는 기존 비닐테이프와 달리 별도의 분리 없이 상자와 함께 분리배출이 가능하다. 홈앤쇼핑은 향후 의류상품을 대상으로도 부직포, 비닐을 사용하지 않는 종이 소재의 접이식 박스를 제작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의 ESG경영에 대한 관심을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CU, HOT이슈 상품 찾기 서비스 론칭

CU는 인기 상품의 점포별 실시간 재고량을 알려주는 'HOT이슈 상품 찾기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31일 밝혔다.

CU의 HOT이슈 상품 찾기 서비스는 SNS 버즈량, 고객센터 VOC(Voice Of Customer) 등 빅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고객이 자주 찾는 인기 상품을 매달 10개 선정하고 해당 상품들의 구매가 가능한 점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재고 조회 기능은 고객과 점포 간 매칭을 돕는다. 이를 통해 고객은 원하는 상품을 즉시 구매할 수 있으며 점포에서는 이슈 상품을 미리 확보해 추가 매출을 올리는 등의 선순환을 기대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의 HOT이슈 탭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한 뒤 지도에 나타나는 점포를 눌러 재고를 확인하면 된다. 현재 위치에서 상품을 보유한 점포가 없다면 점포 검색 기능을 활용해 다른 지역의 점포를 조회할 수도 있다.

GS25, 친환경 봉투 도입 ESG활동 실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9월 1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봉투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가격은 100원이다.

GS25는 우선 점포별 상황을 고려해 점포에서 비닐봉투와 친환경 봉투를 선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이후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점차적으로 비닐봉투 사용을 줄인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도입한 친환경 봉투는 환경부 산하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표지 인증을 받았으며, 땅에 매립 시 180일 이내 자연 분해되는 생분해 원료로 100% 제작돼 일반쓰레기로 버릴 수 있다.

GS25는 지난해 소비된 2억3000여 장의 비닐봉투를 친환경 봉투로 대체할 경우 연간 약 9000톤의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을 절감할 수 있으며, 이는 소나무 140만 그루의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분석했다.

현대홈쇼핑, '최현우의 초이스' 100회 기념 방송 진행

현대홈쇼핑은 오는 9월 1일 대표 패션·잡화 프로그램인 '최현우의 초이스' 100회를 기념해 '착한 소비 기부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특집 방송은 오전 8시 15분부터 130분간 진행되며, 이상봉에디션 오마쥬 셔츠(8만9900원), 무니베이직 코튼모달 티블라우스 4종(6만9900원), 플리츠미 플리츠 스카프 3종(5만9900원), 디아넬로 14K 골드주얼리 컬렉션(10만9000원) 등을 판매한다.

특히 현대홈쇼핑은 이번 방송에서 주문 1건당 1만 원을 적립해 한국장애인재활협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전달된 기부금은 장애 가정 청소년 장학금 지원에 쓰이게 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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