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에 아마존이 와썹’ SM C&C, 광고 온에어
‘11번가에 아마존이 와썹’ SM C&C, 광고 온에어
  • 방글 기자
  • 승인 2021.09.0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11번가가 아마존 상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론칭했다. ⓒSM C&C
11번가가 아마존 상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론칭했다. ⓒSM C&C

국내 e커머스의 대표주자인 11번가가 글로벌 쇼핑 1위 기업인 아마존과 손잡고 해외 쇼핑 시장에 본격적으로 발을 내디뎠다. 11번가 플랫폼을 통해 아마존 상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독보적인 서비스를 시작한 것이다.

11번가는 서비스 론칭에 맞춰 브랜드 모델 배우 김선호와 함께 11번가 아마존 서비스 알리기에 나섰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해외직구를 떠올리면 불편하고 복잡하다는 기존의 인식을 벗어나, 11번가의 아마존쇼핑 서비스가 가져올 해외 쇼핑의 즐거운 변화와 긍정적인 면을 재미있게 보여주는 데 주안점을 두고 기획됐다.

광고 캠페인을 관통하는 키워드로는 ‘와썹’을 선택했다. ‘처음으로 11번가에 아마존이 들어왔다’는 정직한 표현에서 ‘들어와썹’으로 줄이고, 더욱 과감하게 한 번 더 줄여 ‘와썹’이라는 직관적이고 간결한 표현으로 완성했다. 더불어 핵심 키워드와 함께 반복되는 비트와 중독성 있는 음색을 들려주는 ‘와썹Song’을 자체 제작하고, 11번가를 상징하는 손가락 안무를 구성했다. 
 
이영진 11번가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팀장은 “이번 광고를 통해 서비스 론칭을 알리는 것뿐만 아니라 기존 해외직구가 불편하다는 소비자 인식을 극복하고 11번가에서 아마존 쇼핑을 손쉽게 즐기는 것을 보여주는 데 주력했다”며“ 11번가의 아마존 서비스 론칭으로 국내 e커머스 시장에 새로운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금융·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