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英 밥콕 손잡고 ‘한국형 경항모’ 개발 나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중공업, 英 밥콕 손잡고 ‘한국형 경항모’ 개발 나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9.0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중공업이 제안한 한국형 경항공모함(CVX). ⓒ 현대중공업
현대중공업이 제안한 한국형 경항공모함(CVX). ⓒ 현대중공업

현대중공업은 최근 해양 방위 분야 선도기업인 영국 밥콕사(社)와 한국형 경항공모함 건조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경항모 기본설계 사업 수주와 실선 건조를 위해 양사가 보유한 핵심 기술력을 결집하기 위함이다. 특히 밥콕은 영국 최신예 항공모함인 '퀸 엘리자베스 함' 개발에 직접 참여하는 등 최신 함정 설계와 건조기술을 비롯해 종합 군수지원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밥콕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지난해  함정설계의 첫 번째 단계인 개념설계를 완수한 바 있다. 지난 6월에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 2021)에서 무인 항공기와 무인 함정 등 통합 전투체계를 적용한 한국형 경항모 최신 모형을 공개하기도 했다.

현대중공업이 선보인 경항모는 기존 함정 대비 비행갑판 면적을 대폭 확장하고, 스키점프대를 적용해 항공기 운용능력과 함정의 작전수행 능력을 대폭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향후 방위산업과 해양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노하우를 공유하고, 미래 글로벌 함정 시장에서 공동 경쟁력을 높여나가기로 했다.

가삼현 한국조선해양 사장은 "조선과 방산 각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양사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기함으로서 우리의 영해를 수호할 한국형 경항공모함을 완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