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제네시스, 美 신차품질조사 프리미엄 브랜드 2위…르노삼성 노사, 2020년 임단협 잠정합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제네시스, 美 신차품질조사 프리미엄 브랜드 2위…르노삼성 노사, 2020년 임단협 잠정합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9.01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제네시스는 미국 제이디파워가 진행한 2021년 신차품질조사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2위를 차지했다. 사진은 차급별 평가에서 최우수 품질상을 수상한 G80의 모습. ⓒ 제네시스
제네시스는 미국 제이디파워가 진행한 2021년 신차품질조사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2위를 차지했다. 사진은 차급별 평가에서 최우수 품질상을 수상한 G80의 모습. ⓒ 제네시스

제네시스, 美 신차품질조사서 프리미엄 브랜드 2위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가 발표한 '2021년 신차품질조사'(IQS)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2위를 차지, 5년 연속 프리미엄 브랜드 상위권을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제이디파워 신차품질조사는 고객이 차량 구입 후 3개월 동안 경험한 품질 불만 사례를 집계, 100대당 불만 건수를 점수로 나타낸다.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올해 조사는 △프리미엄 브랜드 14개  △일반 브랜드 18개 등 총 32개 브랜드, 224개 차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제네시스는 이번 조사에서 148점을 받아 163점으로 공동 3위에 오른 포르쉐와 링컨을 15점 앞서며 1위 렉서스(144점)의 뒤를 이었다. 제네시스는 프리미엄 브랜드 평균(181점)은 물론 일반 브랜드까지 합한 전체 브랜드 평균인 162점을 상회, 5년 연속 프리미엄 브랜드 상위권을 유지했다.

차급별 평가에서는 G80가 어퍼 미드 프리미엄 차급에서 1위로 선정, 최우수 품질상을 수상했다. GV80는 ‘어퍼 미드 프리미엄 SUV 차급에서 2위에 올라 우수 품질상을 받았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미래인재 양성 ‘투모로드 스쿨’ 2학기 수업 개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달 31일 자유학년제 중학교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 프로그램 '투모로드 스쿨'의 2021년도 2학기 수업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대표 교육사업인 투모로드 스쿨은 학생들이 미래 모빌리티를 주제로 자동차를 활용해 미래사회의 기술들을 학습·구현해보는 문제해결형 융합교육 프로그램이다. 

2학기 투모로드 스쿨에는 전국 2525명의 중학생이 참여한다. 지난 학기 참가자 2215명보다 늘어난 수치다. 수업은 코로나19를 감안해 온라인 방식으로만 진행한다.

더불어 △장애학생들을 위한 '배리어프리(Barrier-free) 투모로드 스쿨' △교육적 기회가 상대적으로 낮은 지역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투모로드 스쿨’도 함께 운영한다.

배리어프리 투모로드 스쿨은 이번 가을학기 동안 특수학교와 일반학교 특수학급 등 총 10개교에서 수업을 진행한다. 찾아가는 투모로드 스쿨은 2개 학교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현재 추가 참여학교를 모집 중에 있다.

르노삼성 노사, 2020년 임단협 잠정 합의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달 31일 진행된 '2020년 임금·단체협약'(이하 임단협) 13차 노사간 본교섭을 통해 잠정 합의안을 도출했다고 1일 밝혔다.

르노삼성 노사는 미래 생존과 고용 안정을 위해 갈등이 아닌 협력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고, 대타협을 위한 막바지 논의를 이어간 끝에 극적인 잠정 합의를 이뤄냈다.

잠정합의안은 △기본급 동결 보상금을 포함한 일시 보상금 총 830만 원(현금 800만 원, 비즈포인트 30만 원) 지급 △2022년 연말까지 매분기 15만 원씩 한시적 노사화합수당 지급  △TCF(Trim/Chassis/Final) 수당 신설  △라인 수당 인상과 등급 재조정 등을 골자로 한다.

르노삼성은 오는 3일 예정된 사원총회에서 잠정 합의안이 최종 가결될 경우, 장기간 이어진 노사갈등을 해소하고 XM3 유럽 수출 차량의 원활한 공급 대응과 유럽 시장 안착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노사 양측은 협력적 노사 관계를 위한 상호 이해를 바탕으로 잠정합의안을 도출했다"며 "르노 그룹과 지리자동차 간 친환경차 공동 개발에 따른 미래 물량 확보 전망도 더욱 밝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