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대한항공, 은퇴 항공기로 네임택·볼마커 제작 판매…제주항공, 홍대호텔서 항공기 조종체험 운영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대한항공, 은퇴 항공기로 네임택·볼마커 제작 판매…제주항공, 홍대호텔서 항공기 조종체험 운영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9.0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은퇴 항공기 자재로 네임택·골프 볼마커 제작해 한정 판매
제주항공, 주말마다 항공기 조종 체험존 운영…기념 40% 할인 행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대한항공은 ‘하늘의 여왕’으로 불리는 보잉 747-400 항공기 자재로 네임택과 골프 볼마커를 제작해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하늘의 여왕’으로 불리는 보잉 747-400 항공기 자재로 네임택과 골프 볼마커를 제작해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대한항공

대한항공, 은퇴한 보잉 747-400 항공기 활용 마일리지 상품 출시

대한항공은 ‘하늘의 여왕’으로 불리는 보잉 747-400 은퇴 항공기 자재로 네임택과 골프 볼마커를 제작해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은퇴 항공기를 활용해 상품을 출시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앞서 대한항공은 지난 1월 보잉 777 항공기 폐자재로 네임택을 출시해 인기를 끈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된 네임택과 볼마커는 HL7461의 보잉 747-400 항공기를 해체시키는 과정에서 나온 자재가 재활용됐다. 

HL7461은 과거 대한항공의 핵심 여객기였던 항공기다. 지난 1997년 도입돼 23년 동안 운영되다 지난해 2월 발리~인천 비행을 끝으로 은퇴했다.

네임택과 볼마커는 항공기 동체 표면을 잘라내 제작됐으며, 사용된 부분에 따라 색상과 디자인이 각기 다르다. 두 제품에는 ‘B747-400’ 레터링과 항공기 일련번호인 HL7461가 새겨져 있다. 고유 번호가 각인돼 희소가치도 높였다. 

해당 제품은 가볍지만 단단한 합금 소재인 두랄루민 소재로 구성됐으며, 수량은 각각 4000개와 1000세트로 한정 제작됐다. 

대한항공은 이번 제품을 마일리지로 판매할 예정이다. 상품은 대한항공 홈페이지 내 ‘마일리지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ESG 경영 일환으로 스카이패스 회원의 마일리지 사용과 연계해 친환경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했다”며 “고객들이 마일리지를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마일리지 사용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제주항공은 오는 4일부터 서울 마포구에 ‘737MAX 조종실 시뮬레이터’를 설치하고 일반인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오는 4일부터 서울 마포구에 ‘737MAX 조종실 시뮬레이터’를 설치하고 일반인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제주항공

제주항공, 홍대호텔에 비행 시뮬레이터 체험 공간 운영

제주항공은 오는 4일부터 서울 마포구에 ‘737MAX 조종실 시뮬레이터’를 설치하고 일반인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시뮬레이터는 ‘비행의 행복을 맛보다(이하 비행맛)’를 테마로 2년 동안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마다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에서 운영된다. 이용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비행맛에는 계기판을 포함한 항공기 조종석과 넓은 스크린이 탑재돼, 실제 항공기를 조종하는 것 같은 환경이 구현됐다. 체험공간에는 조종 도우미가 배치돼, 제주항공이 실제 취항하는 도시로 비행하는 기분을 낼 수 있다. 비행 체험을 하는 동안에는 제주항공 조종사와 객실승무원 유니폼도 착용할 수 있다. 시뮬레이터는 제작과 설치는 FSC코리아가 담당했다.

체험 시간은 40분으로, △작동법 브리핑(5분) △유니폼 착용과 조종 체험(30분) △개인기념촬영(5분) 순서로 진행된다. 이용 요금은 2인 기준으로 8만 원이다. 단, 키가 130cm 이상이거나 만 10세 이상만 체험 가능하다. 

비행맛은 유선과 인터넷을 통한 사전예약으로만 이용 가능하다. 유선 예약은 이용일 최소 하루 전에 신청한 후 당일 현장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인터넷 예약은 △야놀자 △티몬 △위메프 △쿠팡 △데일리호텔 △하나투어 △마이리얼트립 △트리플 △11번가 △G마켓 △옥션 △G9 등 11개 사이트에서 체험권을 구매한 후, 이용 일자와 시간을 별도 신청해야한다. 

제주항공은 출범 기념으로 올해 12월 말까지 4만8000원으로 체험할 수 있는 4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항공과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승무원이 운영하는 기내식 카페에 이어 항공기를 직접 조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코로나시대에 발맞춘 다양한 체험마케팅을 통해 이용자와 직접 소통하며 친밀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