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오늘] 한국인터넷진흥원, 2021 동계 핀테크 산학협력 인턴십 개설 대학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기업오늘] 한국인터넷진흥원, 2021 동계 핀테크 산학협력 인턴십 개설 대학 모집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9.02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후 효과 지속
주택도시보증공사, 사랑빛지역아동센터 리모델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 전경ⓒ한국인터넷진흥원 제공
한국인터넷진흥원 전경ⓒ한국인터넷진흥원 제공

한국인터넷진흥원, 2021 동계 핀테크 산학협력 인턴십 개설 대학 모집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는 2021년 겨울 계절학기 핀테크 산학협력 인턴십 과정을 공동으로 운영할 지역 소재지 대학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설된 ‘핀테크 산학협력 인턴십’은 KISA와 국내 대학, 핀테크 기업이 공동 운영하는 인력양성 과정이다. 참여 대학의 우수인재를 선발해 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향후 핀테크 기업과 매칭을 통해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인턴십 공동 운영 대학은 △참여 학생 모집 △대학 내 우수인력 선발 △학점 부여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KISA는 △참여 핀테크 기업 모집 △인건비 지원 △사전 교육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지역을 소재지로 하는 4년제 대학 중 겨울학기 현장실습 과정을 준비하는 학교이며, 접수기간은 오는 3일부터 17일까지다.

황성원 KISA 디지털기반본부장은 이날 “이번 인턴십으로 잠재력을 가진 학생들이 실제 현장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기 바란다”며 “KISA는 대학과의 긴밀한 산학협력을 통해 핀테크 우수 인력 양성과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서민금융진흥원 제공
서민금융진흥원(서금원, 원장 이계문)은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이 종료되고 3개월 지난 고객의 신용현황 점검결과 대상자 57%의 신용점수가 평균 63점, 최고 458점까지 상승했다고 2일 밝혔다ⓒ서민금융진흥원 제공

서민금융진흥원,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후 효과 지속

서민금융진흥원(서금원)은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이 종료되고 3개월 지난 고객의 신용현황 점검결과 대상자 57%의 신용점수가 평균 63점, 최고 458점까지 상승했다고 2일 밝혔다.

같은 기간 신용점수 693점 이상인 인원은 70.7%로 늘어나 컨설팅 미이용자보다 4배 많은 인원이 저신용에서 벗어났다. 고금리 대출에 해당하는 카드론과 대부업 대출 건수는 각 10.8%, 31.0% 감소하면서 컨설팅 종료 후에도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효과가 지속해서 나타난 것으로 확인됐다.

서금원은 더 많은 정책서민금융 이용자가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1일부터 서금원 앱을 통해 컨설팅 신청과 상담내역‧신용리포트 조회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계문 서금원 원장은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앱 서비스로 더 많은 정책 서민금융 이용자들이 손쉽게 컨설팅 서비스를 이용하고 고객이 수시로 컨설팅 내용을 확인하며 스스로 신용과 부채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종료 후에도 꾸준히 신용관리를 하고 정보부족으로 금융생활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신용관리 팁과 불법 사금융 예방 정보 등으로 구성된 온라인 콘텐츠 ‘포용이의 금융생활 꿀팁(가칭)’을 컨설팅 이용 및 종료 고객 전체에게 주기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택도시보증공사 제공
‘HOPE with HUG’ 사업을 통해 새롭게 단장한 사랑빛지역아동센터의 모습ⓒ주택도시보증공사 제공

HUG, ‘HOPE with HUG’ 통해 사랑빛지역아동센터 새 단장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HOPE with HU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사랑빛지역아동센터의 리모델링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HOPE with HUG는 HUG·부산시·부산건축제 3자 간 협력 프로젝트다. HUG와 지역 건설사의 후원 및 지역 건축가의 재능기부를 통해 취약계층 이용시설의 개보수를 지원한다.

사랑빛지역아동센터는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방과 후 돌봄·교육 시설이다. HUG와 건설사 동원개발의 재원 후원과 설계사무소 디자인도스의 설계 재능기부를 통해 리모델링을 진행했다.

주방시설과 학습공간을 중점으로 개보수를 했으며,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쾌적한 식사와 학습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권형택 HUG 사장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쾌적한 방과 후 학습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리모델링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HUG는 지역 상생을 통한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