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조직위, 아시아e스포츠연맹과 기술 후원 협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조직위, 아시아e스포츠연맹과 기술 후원 협약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9.03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PVE 콘텐츠 혼돈의 문 시즌3 복각 진행
카카오 VX, ‘카카오프렌즈 골프’ 추석맞이 ‘땡스박스’ 출시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월드 챔피언십’ 참가자 모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KesPA 제공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조직위원회가 아시아e스포츠연맹(Asian Electronic Sports Federation, 이하 AESF)과 기술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발표했다. ⓒKeSPA 제공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조직위, 아시아e스포츠연맹과 기술 후원 협약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조직위원회가 아시아e스포츠연맹(Asian Electronic Sports Federation, 이하 AESF)과 기술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발표했다.

2021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는 오는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올림픽공원 핸드볼 경기장(서울 송파) 및 온라인에서 열린다. 대회의 공식 파트너사로는 크래프톤, 넥슨코리아가 참여하며, 공식 후원사로는 라이엇 게임즈, 슈퍼셀, 코나미, 네이버가 함께한다. 공식공급기업으로는 제닉스크리에이티브, 로지텍, 에이수스, 아이컴브랜드, 제일F&S, 동아오츠카가 합류했다. 대회 및 게임 문화축제는 네이버 게임 e스포츠(game.naver.com/esports)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지난 8월 온라인으로 진행된 협약식에는 유진룡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조직위원장을 비롯한 조직위원 8명과 함께, 세바스찬 라우(Sebastian Lau) AESF 사무총장 및 임직원들이 참가했다.

이번 협약은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이하 한중일 대회)의 매뉴얼 및 규정이 AESF의 공식 기술후원을 받아 이스포츠 국가대항전 매뉴얼을 표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요 협약 사항은 △한중일 대회 매뉴얼 및 규정 개발 협력 △한중일 대회 사례 아시아 지역 보급 협력 △한중일 대회의 아시아 지역 확장 △AESF의 공식 기술후원기관 역할 수행 △이스포츠의 스포츠 공식 인정을 위한 전략적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중일 대회가 국제 대회로서 공신력을 높인 동시에, 이스포츠 대회 규정 표준화에 한 발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범 아시아권에서 한중일 대회가 더욱 영향력을 키우겠다는 계획이다.

유진룡 한중일 이스포츠대회 조직위원장은 이날 "이번 협약은 우리 대회가 이스포츠 정식 국가대항전 모델을 제시하고, 국제 이스포츠 대회로서 규격과 구조를 인정받았다는 의미가 크다"라면서 "앞으로 두 기관의 견고한 파트너십을 통해 본 대회가 범 아시아권 대회로 빠르게 성장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세바스찬 라우 AESF 사무총장은 같은날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는 공적인 영역이 지원하여 이스포츠의 발전의 초석을 세우는 중요한 대회"라면서 "글로벌 팬데믹 상황에서도 한중일 대회의 무사 개최를 위해 헌신한 모든 위원분들의 노력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고 말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혼돈의 문 복각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PVE 콘텐츠 혼돈의 문 시즌3 복각 진행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혼돈의 문 복각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혼돈의 문’은 여러 난이도로 구성된 스테이지의 적을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사용해 클리어하는 PVE(Player vs Environment) 콘텐츠다. 복각된 혼돈의 문 시즌 3에 참여 시 고대 마석을 획득할 수 있으며 고대 상점에서 ‘5성 승급의 별’, ‘레드 슬라임’, ‘말발굽’ 등의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복수의 화신’, ‘춤과 노래’, ‘전장의 결투’ 등 특정 용병을 수집 후 강화 수치에 따라 공격력, 지원력 및 생명력 증가 등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세트효과 5종도 추가됐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먼저, 오는 16일까지 용병 레벨업 시 슬라임 경험치 1.5배 제공과 함께 룬 던전 입장에 필요한 말발굽, 룬 강화 비용이 할인된다.

여기에 30일까지 공식 카페에서 공개되는 특정 키워드를 게임 쿠폰에 입력 시 전설 계약서 10장을 제공한다. 또, 하급 각성 수정, 일반 계약서, 우정 포인트 등 재화를 활용해 글러티의 레벨업을 시켜 ‘전설 스킬 전수권’, ‘다이아’, ‘빛나는 5성 스킬북 조각’ 등 푸짐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3일 자사의 골프용품 브랜드 ‘카카오프렌즈 골프’에서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땡스박스’를 선보인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 VX, ‘카카오프렌즈 골프’ 추석맞이 ‘땡스박스’ 출시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3일 자사의 골프용품 브랜드 ‘카카오프렌즈 골프’에서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땡스박스’를 선보인다.

‘땡스박스’는 추석을 맞아 특별히 제작한 기프트 세트로, ‘카카오프렌즈 골프’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으로 골프공 에디션과 커버 에디션 2종을 구성해 한정 판매한다. 먼저, ‘골프공 에디션’에는 카카오프렌즈 골프’의 베스트 상품인 ‘골프공’과 ‘볼파우치’를, ‘커버 에디션’에는 ‘드라이버 커버’와 ‘우드 커버’, ‘퍼터 커버’ 3종을 담아 다양하게 구성했다.

특히, ‘땡스박스’는 친환경 포장제로 배송되며 쇼핑백도 별도 동봉돼 있다. 이를 구매하는 선착순 100명에게는 ‘캐릭터 스트링백’도 추가로 제공한다.

‘카카오프렌즈 골프’에서는 9월 3일부터 9일까지 ‘추석맞이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마움을 표현하고 싶은 사람을 태그한 후 짧은 댓글을 작성한 이용자 중 5명을 선정해 ‘땡스박스 골프공 에디션’을 선물한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이날 "초보 골퍼부터 구력과 실력을 갖춘 골퍼들까지 모든 이용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트렌디한 실속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며 "가족이나 주변 지인들에게 ‘땡스박스’를 선물해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고 더욱 뜻깊은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첫 정식 세계 대회인 백년전쟁 월드 챔피언십 2021(Lost Centuria World Championship, 이하 LWC2021)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월드 챔피언십’ 참가자 모집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첫 정식 세계 대회인 백년전쟁 월드 챔피언십 2021(Lost Centuria World Championship, 이하 LWC2021)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LWC2021 참가 신청은 오는 9월 17일까지며, 지난 5월 27일부터 9월 15일까지 일주일 단위의 차수 별 ‘월드 토너먼트’에서 상위 2000위에 랭크된 유저들에게 참가 권한이 주어진다. 선발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유저들은 9월 9일부터 15일까지의 최종 8차에서 참가 기회를 획득할 수 있다.

예선전은 9월 25일 오후 12시부터 24시간 동안 진행된다. 참가 유저들이 게임 내 ‘월드 챔피언십 예선’ 콘텐츠를 통해 플레이를 진행한 후, 총 승수가 가장 높은 8명이 본선 진출자로 선정된다.

LWC2021 본·결선 대회는 오는 11월 7일 개최될 예정이다. 전 세계에서 선발된 8명의 실력자들이 8강부터, 4강, 결선으로 이어지는 토너먼트 경기에서 세계 최강자의 자리를 두고 경합을 벌이게 된다.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온라인 무관중 형태로 진행되는 LWC2021는 최종 우승 상금 2만 달러(한화 약 2300만 원)를 포함해 총 3만 달러(한화 약 3500만 원)의 상금 규모로 개최된다. 본·결선 전 경기는 백년전쟁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전 세계 다양한 언어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는 백년전쟁의 첫 번째 정식 세계 대회인 LWC2021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백년전쟁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이은 또다른 글로벌 대표 모바일 e스포츠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