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CJ올리브네트웍스, 지멘스와 스마트팩토리 MOU…KT 시즌, 하반기 OTT 독점 라인업 공개
[IT오늘] CJ올리브네트웍스, 지멘스와 스마트팩토리 MOU…KT 시즌, 하반기 OTT 독점 라인업 공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9.0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 스마트팩토리 SW·HW 역량 강화…지멘스와 MOU 체결
SKT, ‘티딜’에 선물하기 기능 추가…수취인 이름·번호만 알면 선물 가능
KT 시즌, ‘랑종’ 등 국내외 독점 콘텐츠 제공…하반기 오리지널 작품 라인업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는 OT(Operation Technology)와 하드웨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글로벌 전기전자기업 ‘지멘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는 OT(Operation Technology)와 하드웨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글로벌 전기전자기업 ‘지멘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 지멘스와 스마트팩토리 사업 강화 업무협약 

CJ올리브네트웍스는 OT(Operation Technology)와 하드웨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글로벌 전기전자기업 ‘지멘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OT는 비즈니스 중심으로 최적화된 일반적인 소프트웨어와 달리, 현장설비의 모니터링·제어·예측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기존 솔루션 중심 사업에서 OT·하드웨어 사업으로 범위를 확대, 스마트팩토리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구축·설비 관리 △운영·사업 인벤토리 공동 개발 등을 담당한다. 지멘스는 △PLC(설비 컨트롤러)·SCADA(원격 감시 제어) 제품 △구축 노하우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 OT·하드웨어 기술 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양사는 또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스마트팩토리 관련 △설계 △구축 △영업확대 △마케팅 △기술지원 등에 상호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기존 솔루션 중심의 사업에 OT와 하드웨어 역량을 더해 스마트팩토리 토탈 서비스 플랫폼을 마련하고 사업 경쟁력을 높이겠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산업용 IoT와 AI 기반의 설비 예지보전, 공장 에너지 관리 시스템 등 4차 산업 신수종 분야로 사업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SK텔레콤은 빅데이터 기반 문자 커머스 ‘티딜(T deal)’에 선물하기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SKT
SK텔레콤은 빅데이터 기반 문자 커머스 ‘티딜(T deal)’에 선물하기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SKT

SK텔레콤, ‘티딜’ 선물하기 서비스 개시

SK텔레콤은 빅데이터 기반 문자 커머스 ‘티딜(T deal)’에 선물하기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티딜 이용자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쉽고 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선물하기로 상품을 결제한 후, 수취인의 이름과 휴대전화만 입력하면 전송 가능하다. 수취인은 통신사 관계 없이 문자로 전달된 메시지 링크를 통해 배송지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해당 서비스는 티딜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에 적용되며, 선물 목적에 따라 다양한 메시지 템플릿을 추가해 보낼 수 있다. 

한편, 티딜은 SK텔레콤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종합한 ‘바로 사는 공동구매’라는 콘셉트로 최저가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여러 사람이 모여 구매를 기다려야 하는 기존 공동구매와 달리,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선정한 후 구매 확률이 높은 고객에게 상품과 쿠폰 링크를 문자로 보내는 방식이다. 상품이 최저가가 아닌 경우 자동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판매 대상에서 제외된다. 재구매율은 74%로, 지난해 동기 대비 신규 고객수가 7배 이상 증가했다. 

KT에서 최근 분사한 케이티시즌은 올해 하반기 주요 OTT 콘텐츠 라인업을 3일 공개했다.ⓒKT
KT에서 최근 분사한 케이티시즌은 올해 하반기 주요 OTT 콘텐츠 라인업을 3일 공개했다. 사진은 '크라임 퍼즐' 주연을 맡은 윤계상과 고아성의 모습. ⓒKT

KT 시즌(seezn), 하반기 라인업 공개…“랑종, OTT 중 단독 제공”

KT에서 최근 분사한 케이티시즌은 올해 하반기 주요 OTT 콘텐츠 라인업을 3일 공개했다.

시즌은 이달 나홍진 감독의 공포 영화 ‘랑종’을 국내 OTT 최초로 독점 공개한다. 시즌이 기획·제작한 오리지널 영화 ‘어나더 레코드’도 오는 10월 공개된다. 어나더 레코드는 배우 신세경의 평범한 일상을 담아낸 다큐멘터리 영화다. ‘최악의 하루’, ‘조제’ 등을 연출한 김종관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KT스튜디오지니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KT그룹 미디어 밸류체인도 닻을 올린다. 시즌과 올레tv의 오리지널 드라마 ‘크라임 퍼즐’은 오는 10월 첫 방송될 예정이다. 크라임 퍼즐은 살인을 자백한 범죄심리학자 윤계상과 그의 전 연인이자 형사인 고아성의 이야기다. 시즌 오리지널 웹드라마 ‘파트타임 멜로’도 오는 12월 방영된다. 

한편, 케이티시즌은 이날 서울 서초구 신규 사옥 입주와 함께 사업 전략방향·비전을 공유하는 ‘임직원 타운홀 미팅’을 개최한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