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NH투자증권, ‘THE100리포트’ 75호 발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NH투자증권, ‘THE100리포트’ 75호 발간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09.0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THE100리포트’ 75호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매월 발간하는 리서치자료다.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 및 100세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이번 75호의 리포트 ‘평생월급 국민연금’에서는 국민연금은 가입기간이 길수록 더 많은 연금액을 수령할 수 있는 종신연금으로 국민연금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퇴직연금은 필수 노후자금’에서는 퇴직연금은 다양한 세제 혜택과 함께 연금 수령의 필요성을 담았다. 

‘연금상품으로 복세편살(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에서는 다양한 연금상품의 특성과 차이점을 설명하고 연금상품별 특성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했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 한국남부발전과 ESG 채권 발행 업무협약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3일 한국남부발전과 ESG 채권 발행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여의도 사옥에서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자 하는 한국남부발전과 ESG 채권 발행을 위해 기관투자자들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자 하는 미래에셋증권의 니즈가 맞물려 진행됐다.

앞으로 양사는 지속가능채권의 성공적 발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미래에셋증권은 글로벌 증권사 중 최초로 외화 지속가능채권을 발행했다.

또한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발표한 2020년 상장기업의 ESG 평가에서도 A등급을 받는 등 ESG 경영성과와 관련해 업계 선두주자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로고
신한금융투자 로고

신한금융투자, 전사적인 혁신을 위한 한걸음

신한금융투자는 신한문화를 재창조하는 'Re:Boot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존의 관행을 원점에서 재검토하는 전사적인 혁신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큰 방향으로 단기성과중심, 순혈주의, 수직적 문화 등을 버리고 능력과 실력 중심,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 결정, 수평적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본사 근무 직원들의 복장을 전면 자율화 하였다. 기존에 디지털 관련 본부에서만 시행되던 자율복을 본사 전 사업부문으로 확대 시행한 것이다.

신한금융투자는 인사평가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일부 인사평가 절차를 효율화하였다. 

목표관리(MBO), 정기자기신고, 자기평가 등의 기존 인사평가 절차를 폐지하고 역량과 성과에 대한 합리적 평가에 따라 새롭게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기회와 선택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주요 부서에 대한 사내공모를 활성화하고 있고 부서원부터 부서장까지 사내공모로 지원받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MZ세대 주니어에서부터 임원까지 소통을 활성화 하며 그룹의 새로운 비전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으로 한걸음 더 나아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