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네오위즈-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 제작 교육 활성화 상호 협력 MOU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네오위즈-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 제작 교육 활성화 상호 협력 MOU 체결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9.06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국제백신연구소(IVI), 전염병 백신 지원 기부 캠페인 실시
카카오 VX ‘카카오골프예약’, ‘쉽지만 완벽한 골프예약’ 캠페인 진행
첫 ‘카러플’ 정규 리그서 ‘NTC Creators’ 리그 전승 우승…상금 1억 수여
컴투스 ‘서머너즈 워’, 신규 업데이트 앞두고 티저 이미지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네오위즈 제공
임우재 네오위즈 스노우볼 스튜디오장(왼쪽)과 염동현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원장.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 제작 교육 활성화 상호 협력 MOU 체결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와 게임 제작 교육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네오위즈와 청강대는 지난 3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청강대에서 임우재 네오위즈 이사(스노우볼 스튜디오장)와 염동현 게임콘텐츠스쿨 원장이 대표로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오위즈와 청강대는 학생들이 게임 제작에 전문화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실무적인 교육 과정을 개발하게 된다. 또한 게임 제작에 뛰어난 역량을 지닌 우수한 학생을 발굴해 좋은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올해 22회째를 맞이하는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의 졸업작품 행사인 ‘청강 게임 크로니클’을 공식 후원하고, 네오위즈 실무자들이 우수한 청강대 재학생 게임을 발굴하여 직접 시상할 계획이다.

임우재 네오위즈 이사는 이날 "게임산업이 갈수록 고도화되어가는 상황에서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청강대와의 긴밀한 산학 협력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발굴, 육성하여 장기적으로 네오위즈의 개발력을 성장시키는 계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염동현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원장은 같은날 "이번 협약을 계기로 네오위즈의 우수한 게임 개발 경험과 노하우가 청강의 학생들에게 전달되어 현장 중심의 교육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라며 "이번 협약이 향후 게임산업계 산학협력의 좋은 롤모델로서 자리매김하도록 다양한 방식의 협업을 추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재)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이하 ‘희망스튜디오’)는 국제백신연구소(사무총장 제롬 김, 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 이하 “IVI”)와 함께 ‘에픽세븐’ 게임 연계 전염병 백신지원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국제백신연구소(IVI), 전염병 백신 지원 기부 캠페인 실시

(재)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이하 ‘희망스튜디오’)는 국제백신연구소(사무총장 제롬 김, 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 이하 “IVI”)와 함께 ‘에픽세븐’ 게임 연계 전염병 백신지원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와 IVI 협업으로 실시되는 이번 기부 캠페인은 전염병으로 인한 사회적 손실 비용을 절감하고, 백신 접종을 통해 유아 생존율을 높이는 등 개발도상국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지난해 희망스튜디오는 '에픽세븐' 게임 유저들이 구입한 게임 내 기부 캠페인 패키지 판매 수익 전액(약 2억 3800만 원) 을 유네스코한국위원회를 통해 남아시아 저개발국의 아동∙청소년 교육지원 사업에 기부한 바 있다. 당시 기부금은 교육 사각지대에 놓은 아이들을 위한 지역학습센터 건립, 교재개발 및 보급에 사용됐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특히 기부 캠페인을 통해 글로벌 팬데믹 극복을 위한 백신 보급 지원에 힘을 보탤 전망이다. 더불어 이번 기부 캠페인을 통해 유저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사회적 문제를 인지하고, 나아가 자발적으로 동참해 미래세대의 행복을 지향하며 함께 참여하고 성장하는 즐거운 기부문화가 확산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기부캠페인은 희망스튜디오가 제안해 유저참여형 인게임 방식으로 기획됐다. 이를 위해 개발사에서는 게임 아이템 패키지인 ‘희망 패키지’를 선보였다. 희망패키지는 IVI의 홍보 캐릭터 연구원 '샘'이 펫으로 포함됐으며, 기부캠페인에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생명의 잎사귀, 천사테두리가 제공된다.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를 비롯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스토브, 요스타(일본 퍼블리셔)도 기부에 동참하며, 패키지 판매 금액은 전액 기부금으로 조성된다.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이날 "게임 유저분들께서 사회공헌에 공감해주시는 것에 늘 감사드리며, 스마일게이트의 선도적인 게이미피케이션 기부캠페인은 기부메세지를 전하는 캐릭터와 보상요소를 직접 개발해 자연스럽게 기부 참여를 유도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라며 "전 세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전염병 백신 지원 기부를 진행하는 만큼 에픽세븐의 글로벌 유저분들께서 재미있게 참여하고 보람을 나눠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6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골프예약 서비스 ‘카카오골프예약’에서 골프의 계절 가을을 맞아 신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 VX ‘카카오골프예약’, ‘쉽지만 완벽한 골프예약’ 캠페인 진행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6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골프예약 서비스 ‘카카오골프예약’에서 골프의 계절 가을을 맞아 신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카카오골프예약’ 회원들의 완벽한 골프 라이프 지원을 위한 신규 캠페인이다. 향후, 골프 이용자를 기반으로 티타임 예약부터, 라운드, 스코어 확인, 그린피 결제, 식사에 이르는 모든 골프 라운드 과정을 하나로 연결해, 혁신적인 골프 라이프를 선사하고자 하는 ‘카카오골프예약’의 방향성을 담아 기획했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사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UX 개선을 진행, ‘티타임 청약’ 서비스를 메인 화면에 전면 배치해 접근성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 한 달간 1억 5000만 원 규모의 ‘쉽지만 완벽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예약자가 티타임을 예약하고 동반자를 초대하면 응모권 5장을, 티타임 청약을 신청하면 응모권 1장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응모권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매일 1명에게 ‘4인 라운드 이용권’을 제공하며 이 외에도 ‘카카오골프예약 캐시’ 등 다채로운 상품을 증정한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이날 "티타임 청약의 신청 수가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청약을 통해 예약이 어려운 티타임 확보가 가능해 회원들을 대상으로 높은 만족도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의 첫 정규 e스포츠 대회 ‘2021 신한은행 Hey Young KRPL 시즌1(이하, 2021 KRPL 시즌1)’의 결승전에서 ‘NTC Creators’가 팀전 우승, ‘RUNMINGI’가 개인전 우승을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넥슨 제공

첫 ‘카러플’ 정규 리그서 ‘NTC Creators’ 리그 전승 우승…상금 1억 수여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의 첫 정규 e스포츠 대회 ‘2021 신한은행 Hey Young KRPL 시즌1(이하, 2021 KRPL 시즌1)’의 결승전에서 ‘NTC Creators’가 팀전 우승, ‘RUNMINGI’가 개인전 우승을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4일 서울 동대문구 브이스페이스(V.Space)에서 무관중으로 열린 ‘2021 KRPL 시즌1’ 결승전에서는 ‘NTC Creators(이하, NTC)’ 대 ‘OPTIMAL’의 ‘팀전 결승’과 개인전 선수 8명이 참여한 ‘개인전 결승’이 펼쳐졌다.

‘팀전 결승’에서는 리그 내내 전승을 기록한 ‘NTC’가 마지막까지 압도적인 기량을 발휘하며 최고의 팀 자리에 올랐다. ‘NTC’는 스피드전 2라운드부터 4연승을 거두며 첫 세트 1점을 먼저 획득했고, 두 번째 세트 아이템전에서는 3:3까지 치열한 접전이 이어졌지만 빈틈없는 팀플레이로 마지막 라운드에서 승리하며, 상금 1억 원과 트로피의 주인이 되었다.

개인전 우승의 영광은 패자부활전에서 화려하게 컴백한 ‘RUNMINGI’에게 돌아갔다. 먼저 8명 중 개인전 최종 경기에 진출할 1, 2위를 가리는 ‘개인전 결승’ 1세트에서는 선수 모두 막강한 전력을 과시해 승자를 예측할 수 없는 숨막히는 경기가 15라운드까지 이어졌다. 결국 긴 레이스 끝에 ‘RUNMINGI’가 82포인트를 선취, 꾸준히 상위권에서 포인트를 누적한 ‘JAMES’가 65포인트로 2세트 진출권을 따냈다.

‘RUNMINGI’는 이어진 2세트에서 노련한 레이스 실력과 고도의 집중력으로 경기를 이끌며, 첫 라운드를 제외하고 3연승을 이뤄내며 ‘JAMES’를 제압하고 ‘카러플’의 1호 개인전 최강자 자리에 등극, 상금 2000만 원과 트로피를 차지했다.

‘NTC’ DongI 팀장은 이날 "개인 성적이 부진해 아쉬운 리그였지만 ‘NTC’ 팀원들이 모두 잘해줘서 좋은 결과를 거뒀고 팀원들에게 감사하다"며 "다음 시즌도 열심히 준비해서 돌아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RUNMINGI’ 선수는 같은날 "레이스 성적 기복으로 리그 내내 부담이 많았지만 실수를 범하지 말자는 이미지 트레이닝으로 극복했다"며 "정말 원했던 첫 정규 리그 우승을 하게 되어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신규 업데이트를 앞두고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신규 업데이트 앞두고 티저 이미지 공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신규 업데이트를 앞두고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2차에 걸쳐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총 4종으로, 컴투스에 따르면, 향후 진행될 업데이트 콘텐츠에 대한 암시를 담았다.

먼저 1차로 공개된 이미지에서는 우주와 지구를 배경으로 숫자 2와 주먹이 맞붙는 모습을 형상화해, 새로운 전투 콘텐츠가 도입될지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또한, 이미지 하단에 ‘Two-Four Six-Twelve’라는 문구를 담아 업데이트 콘텐츠에 대한 힌트를 전달했다.

2차로 공개된 이미지는 서머너즈 워 속 몬스터들을 활용해 구성됐다. 특히 3종의 이미지가 모두 2명의 주인공 케미가 돋보이는 영화를 패러디한 점이 눈에 띈다. 서머너즈 워 인기 몬스터인 ‘차크람 무녀’와 ‘부메랑 전사’는 90년대의 한 유명 영화 속에서 일탈과 모험을 찾아 떠나는 여성 주인공들로 변모했으며,

‘이프리트’와 ‘드라이어드’는 인기 SF 영화의 파트너 요원들로 등장했다. ‘신수승’과 ‘오컬트’는 한 프랑스 영화 속의 킬러와 소녀로 분해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냈다.

해당 티저 이미지가 공개된 후 전 세계 서머너즈 워 유저들은 향후 업데이트에 대해 더욱 큰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이미지 속 힌트들과 관련해 다양한 추측을 제기하고 있다.

한 유저는 공식카페를 통해 이날 "레옹으로 변신한 신수승 가슴에 월드 아레나 명예 훈장이 붙어있는 것이 심상치 않다"고 반응을 전했으며 또 다른 유저는 “이번 업데이트는 숫자 2와 연관성이 큰 것이 분명하다"는 의견을 올렸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