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롯데카드, 에멘탈과 업무 협약 체결…‘개인사업자 플랫폼’ 구축 발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롯데카드, 에멘탈과 업무 협약 체결…‘개인사업자 플랫폼’ 구축 발판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9.07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C카드, 추석맞이 혜택 제공…맛집 매장 최대 50% 할인
삼성카드, '제2회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비대면 시상식 개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와 에멘탈이 1일 한정욱 롯데카드 디지털본부장(오른쪽)과 이성봉 에멘탈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 종로구 롯데카드 본사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 에멘탈과 업무 협약 체결…‘개인사업자 플랫폼’ 구축 발판

롯데카드가 에멘탈과 서울 종로구 롯데카드 본사에서 ‘개인사업자 플랫폼’ 구축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식에서 에멘탈에서 개발한 매출매입 데이터 수집엔진 등을 롯데카드 개인사업자 플랫폼에 활용하기로 하고,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이어 나가기로 했다. 롯데카드가 올해 오픈을 목표로 준비 중인 개인사업자 플랫폼은 개인사업자나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당사가 보유한 디지털 역량을 투입해 개인사업자,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을 지원해주는 플랫폼을 준비 중”이라며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가맹점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BC카드 제공
ⓒBC카드 제공

BC카드, 추석맞이 혜택 제공…맛집 매장 최대 50% 할인

BC카드는 추석맞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15일까지 페이북 쇼핑에서 추석선물세트를 구입하면 추가 10% 할인 쿠폰 및 페이북 쇼핑 포인트 3%를 적립할 수 있다.

BC카드 자체발급 카드 고객의 경우 페이북에서 ‘페이북 쇼핑 추석 기획전 50%’ 마이태그 후 캐시백 전용 선물 세트를 구입하면 최대 50%까지 캐시백을 제공한다. 자체카드 결제 시 쇼핑 포인트 3% 적립 혜택은 동일하다.

맛집 혜택도 제공한다. 오는 31일까지 마이태그 후 페이북 맛집 매장에서 BC카드로 결제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추가로 강남 지역에 위치한 맛집 34곳을 선별해 특정 메뉴 주문시 최대 61%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문화공연 혜택도 준비했다. 페이북 공연에서는 메가박스 영화 3천 원 쿠폰을 제공한다. BC카드 자체발급 카드로 결제 시 3천 원 쿠폰에 최대 10만 원 머니박스, 추가로 결제일 5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뮤지컬 ‘하데스타운’ 예매시 BC카드 페이북으로 결제하면 5% 즉시 할인 및 페이북 공연 5천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BC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리는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카드 CI
ⓒ삼성카드 CI

삼성카드, '제2회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비대면 시상식 개최

삼성카드가 서울 중구 삼성본관빌딩에서 '제2회 대학생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언택트로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제1회 삼성카드 데이터 분석 공모전'과는 달리, 기존 데이터 분석 및 알고리즘 활용 주제 외에 MZ 세대를 타겟으로 한 마케팅 아이디어 주제를 추가했다. 이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MZ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시행됐다.

대학생 및 대학원생으로 이뤄진 총 348개 참가팀은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만족/불만족 분류 모델 알고리즘 개발' △'MZ 세대 타겟 SNS 마케팅 전략' △'MZ 세대 타겟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 총 3가지 주제 중 선택한 주제의 결과물을 제출했다.

삼성카드는 △알고리즘 정확도 △학습 및 분류속도 △참신성 △창의성 △브랜딩 △시대성 △표현력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여 최종 9개의 수상팀을 선정했다. 수상팀에게는 총 2000만 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와 실현가능한 사업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었으며, 우수한 내용들은 일부 보완하여 추후 현업에 활용하는 방안 등을 검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분석 저변 확대 및 마케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