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2021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대전’ 참가…롯데홈쇼핑, ‘레드닷 디자인’ 수상
[유통오늘] NS홈쇼핑, ‘2021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대전’ 참가…롯데홈쇼핑, ‘레드닷 디자인’ 수상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9.0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이 '2021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대전'에 참가해 중소 식품기업을 위한 '온라인 입점 설명회'를 진행하고 결식아동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한다고 7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이 '2021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대전'에 참가해 중소 식품기업을 위한 '온라인 입점 설명회'를 진행하고 결식아동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한다고 7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 '2021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대전' 참가

NS홈쇼핑은 '2021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대전'에 참가해 중소 식품기업을 위한 '온라인 입점 설명회'를 진행하고 결식아동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8~9일 개최되는 2021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대전은 전북 익산에 조성된 국가식품클러스터의 비전을 공유하고, 식품기업의 판로개척과 홍보를 지원하는 행사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산업 트렌드 반영을 위해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NS홈쇼핑은 행사 첫날인 8일, 빠르게 변하는 유통업의 시장 변화에 따른 홈쇼핑 시장정보를 중소기업에게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입점 설명회'를 준비했다.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과 공지를 통해 접수한 신청 기업이 참가하며, 방역 지침 준수를 위해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한 비대면 강의로 진행된다. 아울러 NS홈쇼핑은 국가식품클러스터와 함께 결식아동을 지원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인크루트-중기부-벤처기업협회, SW개발인재 공동채용 페스티벌 운영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벤처기업협회 주관 'SW개발인재 공동채용 페스티벌'(이하 행사)의 운영사로 선정돼 행사를 총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13일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인크루트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안전을 지킴과 동시에 구직자 참여를 높이고자 메타버스 플랫폼과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 벤처기업협회 유튜브 채널 등을 활용한 100%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프로그램를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사업 소개를 비롯해 기업 현직 인사담당자와 개발자를 초청해 기업정보와 업무경험을 공유하는 채용설명회, 마이크로소프트와 메가존클라우드㈜, ㈜쏠리드랩스의 현직자를 초청한 멘토링 토크 콘서트 등이다. 이번 행사에는 메가존클라우드㈜,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 ㈜드림시큐리티, ㈜캐플릭스, 차봇 모빌리티㈜, ㈜포인트모바일 등 38개사가 참여한다.

행사 입장 및 참여는 무료다. 사전신청자와 참가자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인크루트 또는 SW개발인재 공동채용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U, 럭셔리 브랜드 시그니처 아이템 증정 이벤트

CU는 멤버십 어플인 포켓CU의 스탬프 미션을 통해 명품 브랜드들의 인기 아이템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럭셔리 브랜드 시그니처 아이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럭셔리 브랜드 시그니처 아이템 이벤트는 편의점 주소비층인 MZ세대의 플렉스(FLEX) 문화를 반영해 유명 명품 브랜드들의 시그니처 제품들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9월 한달 간 4주차의 일정으로 총 5000만 원 상당의 명품 아이템을 매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주차별로 브랜드 및 제품은 변경된다.

CU가 준비한 1주차 경품은 구찌 팔찌, 끌로에 토트백, 프라다 크로스백 등 정통 명품 브랜드부터 아미 가디건, 메종 키츠네 가디건, 메종 마르지엘라 버킷백 등 최근 떠오르는 신(新)명품 브랜드까지 총 20종이다. 참여 방법은 CU에서 7000원 이상 구매(담배, 서비스 상품 제외)하고 포인트 적립 시 포켓CU에 자동으로 발급되는 참여 스탬프로 원하는 상품에 응모하면 된다. 스탬프 1개당 1회 응모할 수 있으며 횟수 제한 없이 경품별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GS리테일, 릴레이 헌혈 캠페인 진행

GS리테일은 지난 6일 역삼동 GS타워, 문래동 GSN타워, GS강서타워에서 동시에 임직원 대상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GS리테일이 통합 후 처음 진행된 행사로, 새롭게 참여한 GS샵 임직원들의 많은 참여로 이어졌다.

GS리테일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부산 지역 편의점 8부문, GS더프레시 명장점에서 헌혈 캠페인을 이어가며, 전국 각지에 있는 지역 사무실과 매장에서 릴레이 헌혈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GS리테일은 이번 헌혈 릴레이 활동이 코로나19로 인해 헌혈 봉사에 참가하는 인원 감소로, 전국적으로 발생하는 헌혈 수급난 극복에 힘이 되고, 헌혈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아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헌혈 활동 참여자 및 임직원의 기부로 받은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별도 기부되며, 올해에는 임직원들이 기부한 물품 판매로 진행한 온라인기부장터 수익금을 모아 KF94 마스크도 함께 이달 말에 기부할 계획이다.

빨간펜, 유초등 영어 전집 '도요새 스토리팝' 출시 

빨간펜은 자사의 유초등 외국어 학습 브랜드 도요새가 톡톡 튀는 이야기로 창의력은 물론 사고력까지 키울 수 있는 유초등 영어 전집 '도요새 스토리팝'(이하 스토리팝)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날부터 오는 12일까지 6일간 사전 계약을 진행하며, 정식 출시는 13일이다.

스토리팝은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자연스레 영어에 노출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독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영어 그림책 20권과 워크북 20권, 총 120편의 영상 콘텐츠로 구성됐다. 스토리팝은 영어에 대한 부담감은 줄이고 놀이처럼 외국어를 습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빨간펜은 출시를 기념해 사전 계약 기간 내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홈쇼핑,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수상

롯데홈쇼핑의 비주얼 아이덴티티(VI)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회사 측은 비주얼 아이덴티티 디자인(VI)이 브랜드 슬로건 '크리에이트 더 뉴'(CREATE THE NEW)를 기반으로 핵심가치와 비전을 시각화해 효과적으로 표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상도가구, 베란다 인테리어 가구 무료 지원

상도가구는 가구 무료 지원 프로젝트 '공간체인지'를 통해 베란다 인테리어 가구를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상도가구의 공간체인지는 주거공간에 변화를 주고 싶은 신청자의 사연을 받아 가구를 무료 지원해 주는 월간 프로젝트다. 9회 차를 맞은 이번 공간체인지의 주제는 '상도가구, 베란다를 부탁해'로 베란다에 쌓여 있는 짐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인테리어가 가능한 가구 제품을 지원한다.

먼저 공간 정리에 필수적인 철제 수납선반 몬스터랙이 기본 옵션으로 증정되며, 추가로 베란다 꾸미기가 가능한 인테리어 가구 3종 세트 중 1가지가 제공된다. 이번 상도가구 공간체인지 9탄 신청은 오는 30일까지이며, 당첨자는 내달 1일 금요일에 발표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