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KGC인삼공사, 추석 맞아 ‘효 배달’ 캠페인 진행…위메프, 8월 머지포인트 결제고객 환불 진행
[유통오늘] KGC인삼공사, 추석 맞아 ‘효 배달’ 캠페인 진행…위메프, 8월 머지포인트 결제고객 환불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9.0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효 배달 캠페인 포스터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추석 앞두고 ‘효 배달’ 캠페인

KGC인삼공사는 임직원이 모은 기금과 회사매칭으로 조성된 정관장펀드를 활용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효(孝) 배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효(孝) 배달은 홀로 계신 어르신을 위한 나눔 사업으로 추석을 맞이해 송편, 각종 전과 과일, 정관장 제품, 온열 치료기 등의 물품을 전하는 기부 캠페인이다. 오는 26일까지 네이버 해피빈이나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정관장펀드는 홀로 어르신 돌봄 사업 확산을 위해 정관장 제품을 기부하고, 네티즌 기부 참여 독려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캠페인 응원 댓글을 적은 10명을 선정해 ‘다보록 감사청편’ 선물세트를 제공한다.

위메프, 8월 머지포인트 결제고객 환불 진행

위메프가 지난달 위메프 플랫폼에서 머지포인트를 구매한 소비자에 대한 환불 절차를 진행한다. 위메프는 지난 8월 11일 머지플러스가 제휴 사용처를 축소한 직후부터 머지포인트를 위메프에서 구매했지만 상품을 등록하지 않은 소비자에게 전액 환불을 진행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와 함께 8월에 구매한 상품을 이미 등록한 소비자에게도 환불을 진행하기 위해 8월 12일부터 판매자와 발행처에 ‘8월 구매 고객의 포인트 등록 후 미사용 전액 데이터’를 지속 요청했다. 그 결과 지난 6일 오후 판매자가 해당 정보를 제공했으며, 위메프는 해당 데이터 대조작업을 진행해 7일부터 상품 등록 소비자에게도 환불을 진행한다. 위메프에 따르면 8월 위메프에서 머지포인트를 구매한 소비자는 1만5127명이다. 결제금액으로는 30억9453만 원에 달한다.

위메프는 8월 구매한 상품 미등록, 혹은 등록했으나 머지포인트 사용을 하지 않은 소비자에게는 결제액의 100% 환불을 진행한다. 등록 포인트를 일부 사용한 소비자의 경우 잔여 포인트의 80%(결제액 기준 100%)를 환불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머지포인트 20만 포인트를 16만 원에 구매한 뒤 전부 미사용한 경우 16만 원이 환불되며, 머지포인트 20만 포인트를 16만 원에 구매한 뒤 그 중 10만 포인트를 사용한 경우 8만 원을 돌려준다. 8월 구매 포인트 전액 미사용 소비자는 결제수단 취소를 통해 오는 8일까지 전액 환불이 진행된다. 일부를 사용한 소비자는 위메프에 등록한 계좌정보로 환불금액을 입금할 예정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포인트 사용 데이터 공유가 늦어지면서 부득이하게 어려움을 겪은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SPC 비알코리아, ESG 경영 강화

SPC그룹이 운영하는 비알코리아가 올해를 ESG 경영의 원년의 해로 삼고, 공감과 상생의 자세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것을 약속했다.

비알코리아는 지난 3일 서울 양재동 SPC그룹 사옥에서 도세호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ESG 추진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비알코리아가 만드는 행복한 미래 ‘Happy With Us, 비알코리아’라는 슬로건 아래 ESG 경영을 더욱 본격화하기 위한 ‘ESG 추진단’의 사내추진단원을 임명하고 새로운 과제를 선정했다.

프랜차이즈 특성을 고려해 △환경 △사회 △거버넌스 △고객의 총 4개 주제를 마련했다. 주요 임직원 40여명으로 구성된 ESG 추진단원들은 △친환경 △폐기물저감 △사회공헌 △노사협력 △공정투명한 평가·보상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조성 △공정거래 △재무 리스크 관리 △윤리 경영 △고객의 소리 통합 관리 △점포 서비스 개선 △점포 근무자 근로환경 개선 △가맹점과의 상생 등의 총 13개의 세부 과제를 이행하게 된다.

더몰트하우스, 캐주얼펍 ‘서핑시티’ 오픈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몰트하우스는 캐주얼펍 더몰트하우스서핑시티(The Malt House Surfing City)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더몰트하우스서핑시티(이하 서핑시티)는 휴양지 바닷가를 그대로 옮겨놓은 매장 내 인테리어와 디자인이 특징이다. 대표 메뉴로는 ‘하와이안 피자’, ‘쉬림프 크림 파스타’, ‘하와이안 로꼬모꼬’ 등이 있다. 휴양지 감성의 칵테일류도 판매한다. 

서핑시티는 판교 아이스퀘어에 1호점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블랙탄’이라고 불리는 진돗개를 캐릭터로 내세워 친근함을 더할 예정이며 인형, 티셔츠, 신발 등의 굿즈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철 더몰트하우스 대표는 “서핑 시티는 바쁜 일상과 스트레스로 지친 20~40대 직장인들에게 휴양지 같은 힙플레이스로 세련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디자인으로 매장을 구성했다”며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힐링 공간에서 편안하게 요리와 주류를 함께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