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환경 후원 프로그램 20돌 맞아…134개 프로젝트에 6억 후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포드코리아, 환경 후원 프로그램 20돌 맞아…134개 프로젝트에 6억 후원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9.07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포드코리아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포드 환경 후원 프로그램'이 올해로 20주년을 맞았다. ⓒ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포드코리아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포드 환경 후원 프로그램'이 올해로 20주년을 맞았다. ⓒ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포드코리아)는 지난 2002년부터 진행해 온 대표 사회공헌활동 '포드 환경 후원 프로그램'(Ford Conservation and Environmental Grants)이 올해로 20주년을 맞았다고 7일 밝혔다.

포드 환경 후원 프로그램은 포드사의 ‘더 나은 세상을 위한 활동'(Operation Better World)의 일환으로, 환경 보호 관련 유익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이다.

포드코리아는 프로그램 초창기(2002년~2006년) 지역 생태 보호, 문화 보전 활동을 중점 후원했으며, 이후 2011년까지 청소년 환경 교육 등의 인식 강화 활동들을 추가했다. 최근에는 △기후변화 △미세플라스틱 이슈 △지속가능한 삶 등 환경 문제 관련 사회적 관심과 결부된 주제를 다루고 있다. 

2019년부터는 '우리가 GREEN 미래'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국내 최초 환경 전문공익재단인 한국환경재단과 협업함으로써 공정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도 정부 지침을 준수하며,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 배출 절감을 위한 환경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다.

세부적으로 포드코리아는 올해까지 전국 134개 개인·단체의 친환경 프로젝트에 총 6억 원 이상을 지원하는 성과를 올렸다. 총 134건 프로젝트 중에서는 숲 환경 정화 활동이 33건으로 가장 많았다. 그 뒤를 이어서는 △환경 교육· 인식 개선 활동(31건) △하천·해양 생태 보호(28건) △에너지·기후 변화·탄소 중립 관련 활동(18건) △희귀 조류·동물 등 생물 보호 활동(14건) △기타 환경 보호 활동(10건) 순으로 집계됐다.

데이비드 제프리 포드코리아 대표는 "포드는 글로벌 시장에서 적극적인 기후 위기 대응을 진행하고 있으며, 포드 펀드(Ford Fund)를 통해 지역사회 대상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고 있다"며 "포드코리아도 진정성과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들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포드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포드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