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한화건설, 포레나 도서기부 걷기 챌린지 진행…계룡건설, 와병 예비역 위문금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한화건설, 포레나 도서기부 걷기 챌린지 진행…계룡건설, 와병 예비역 위문금 전달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9.0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GS건설-서울시체육회, 비인기종목 선수 지원사업 진행

GS건설은 서울시체육회와 '서울특별시 체육 활성화·체육복지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재 코로나19로 훈련에 어려움을 겪는 비인기종목 선수들에 대한 지원사업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GS건설과 서울시체육회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과 성인 체육인들의 성장응원·지원을 위해 학생 운동부, 성인 실업팀 중 지원이 필요한 팀에게 운동용품과 지원금을 전달키로 했다. 첫 번째 대상은 경복고 육상부, 경신고 유도부, 종로구청 역도팀 지도자, 선수 등 총 35명으로, 운동용품과 운동 기구 구입비용은 물론, 코로나19 거리 두기에 따른 수도권 훈련을 대체하는 지방 전지훈련비용 등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GS건설 측은 "ESG 시대 사회공헌활동은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자원을 공유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며 "향후 GS건설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ESG 선도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 추석 맞아 협력사 금융지원 실시

HDC현대산업개발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자금난 해소를 위해 금융지원을 시행한다고 7일 전했다.

이번 조치를 통해 HDC현대산업개발은 둔촌주공 재건축, 비산자이아이파크, 수원센트럴아이파크 등 현장에서 함께하는 협력업차에 무이자대여 방식으로 금융지원에 나선다. 대상 업체는 총 19개, 지원 규모는 약 37억 원으로, 오는 10일 집행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설 명절에도 공사대금 지급일자를 3일 앞당겨 조기 지급한 바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측은 "협력사와 함께하는 상생협력을 지속 추진해 신뢰받고 존중받는 기업이 될 것"이라며 "이번 금융지원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공정거래, 상생협력을 더욱 강화해 협력사와 동반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화건설, '포레나 100 함께 걷기' 챌린지 통해 도서 기부 진행

한화건설은 '포레나 100 함께 걷기' 챌린지를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께 개관 예정인 포레나 도서관 100호점을 비롯해 포레나 도서관에 배치될 도서를 기부하는 비대면 걷기 사회공헌활동이다. 워크온 앱에서 '포레나 도서관 100호점 기념 기부 챌린지' 배너를 클릭해 참여한 사람들의 걸음 수를 합산해 일정 기간 내 목표 수치를 달성하면 도서를 기부하는 방식이다. 일반인도 함께 참여 가능하며, 챌린지 우수 참여자에게는 더 플라자 호텔 숙박권과 식사권, 제이드 가든 입장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한화건설 측은 "올해는 코로나19로 대외활동에 제약이 많은 만큼 걷기 챌린지, 점자 책 만들기 등 비대면 봉사활동을 적극 추진 중"이라며 "앞으로도 포레나 도서관 조성사업 등 건설사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ESG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계룡건설산업, 추석 명절 맞아 와병 예비역 위문금 전달

계룡건설산업은 지난 6일 한승구 회장이 육군본부를 찾아 '와병 예비역 추석 명절 위문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위문금은 국가 수호를 위해 헌신한 예비역들에게 감사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계룡건설은 육군이 시행하는 '와병 중인 예비역 위문사업'을 2021년부터 후원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병환으로 고생하고 있는 예비역들의 쾌유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서신과 위문금을 전달하는 프로젝트다.

한 회장은 "와병 중인 예비역들에게 우리 사회가 보내는 감사의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부건설, 'JB금융그룹 통합연수원 신축공사' 수주

동부건설은 'JB금융그룹 통합연수원 신축 건설공사'를 수주했다고 7일 공시했다.

전북은행·광주은행·JB우리캐피탈 등이 발주한 이번 사업은 전북 정읍 용산동 일대에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 교육연구시설(프라이빗 빌라 포함)을 짓는 프로젝트다. 계약금은 626억 원이다. 이는 동부건설의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의 5.15%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총공사소요일은 실착공일로부터 22개월이며, 실착공일은 관할 지방자치단체장으로부터 착공신고필증을 수령한 날이다. 계약금액과 기간 등은 공사진행 과정에 따라 추후 변경될 수 있다.

흥화, '안성아양 흥화하브' 분양 예정

흥화(HHI)는 경기 안성아양택지개발지구 B-5블록에 '안성아양 흥화하브'를 이달 말 공급할 계획이라고 7일 전했다.

이번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5층, 4개동, 전용면적 84㎡ 총 474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흥화는 3면 개방형설계, 4베이설계, 팬트리, 가변형벽체(일부 세대), 세대창고 등 특화설계를 적용하고, 한샘과 협력해 주방가구와 빌트인가구를 설치하는 등 품격 있는 주거공간을 완성한다는 방침이다.

안성아양 흥화하브 견본주택은 경기 안성 옥산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