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오늘] 하이트진로, 추석 와인선물세트 30종 출시…고창군, 식초산업 육성 중간보고회
[전북오늘] 하이트진로, 추석 와인선물세트 30종 출시…고창군, 식초산업 육성 중간보고회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9.13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지훈 기자)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가 고품질의 추석 와인선물세트 30종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 추석 와인선물세트 30종 출시

하이트진로가 고품질의 추석 와인선물세트 30종을 선보였다.

13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선물세트에는 올해 새롭게 출시한 와인들이 추가됐으며, 한정판 와인부터 가성비 높은 와인까지 여러가지 테마로9 다양하게 구성했다.

‘달 포르노 로마노 아마로네’의 ‘올드 빈티지 세트’는 2008 빈티지 두 병과 2009 빈티지 한 병으로 구성, 소량만 판매한다.

‘죽기 전에 꼭 마셔봐야 할 와인 세트’는 ‘마르께스 데 리스칼 레세르바’와 ‘끌로 드 로스 씨에떼’ 와인으로 구성했다.

‘두르뜨 하프 와인 4종 세트’는 프랑스의 ‘두르뜨’의 와인들을 하프보틀로 만나볼 수 있다. 샤또 헤쏭 메독 크뤼 부르주아, 디안느 벨그라브, 샤또 뻬이 라 뚜르 리져브 보르도 수페리에르, 두르뜨 뉘메로 엥 보르도 루즈 등 총 4개로 구성됐다.

올해 하이트진로의 추석 와인선물세트는 6만 원대부터 100만 원대까지 특급 와인들로 구성됐으며, 신세계 백화점 본점과 현대백화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고창군 제공
식초산업육성 연구용역 중간보고회ⓒ고창군 제공

고창군, 식초산업 육성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고창군은 최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식초산업 육성을 위한 중장기 계획과 복분자 식초의 과학화 검증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 식초산업 과학화를 위한 고창 복분자 식초 기능성 분석 △ 고창형 발사믹 최적화 생산공정 규명 및 기능성 연구용역에 대한 보고 △ 체계적인 식초 산업 육성을 위한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용역 순으로 설명을 듣고 의견을 나누는 순서로 진행됐다.

순천향대학교PMC는 고창 고유의 유용 균주를 찾아내 기능성을 도출하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극동대학교는 발사믹 식초 생산공정과 기능성 연구로 제한된 영역인 국내 발사믹 시장에서 특화된 한국형 K-발사믹 식초제품 상품화에 애쓰고 있다.

고창군은 연구 결과를 통해 기능성 식품, 복분자 발사믹과 음료, 글레이즈 소스 등 다양한 분야로 시장진출과 경쟁력을 높여 나갈 방침이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식초는 전세계인이 먹는 유일한 조미식품으로 이번 연구를 통해 국내 식초산업 선점을 위한 식초 산업화에 한걸음 다가섰다”며, “지역농식품산업과 연계해 시너지를 높이고 국내 최초 식초도시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