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편의점의 MZ 소통 방법…‘유튜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뉴스] 편의점의 MZ 소통 방법…‘유튜브’
  • 그래픽= 김유종/글=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9.1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이미지출처= Getty Image Bank)

최근 편의점업계가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유튜브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신제품·프로모션 홍보는 물론, 차별화된 콘텐츠로 내세워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 세대를 잡기 위함으로 보이는데요.

CU는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를 운영 중입니다. 씨유튜브는 CU 제품을 활용해 만드는 음식, 주식 정보, 애니메이션, 웹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CU는 유튜브 콘텐츠 강화를 위해 지난 4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업체 샌드박스네트워크와 '디지털 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양사는 크리에이터 콘텐츠 연계 신상품 출시, 온라인 채널 간 콜라보레이션, 사회 공헌 캠페인 전개 등에 힘을 모은다는 전략을 알렸습니다.

GS25는 올해 초 유튜브 채널을 개편해 '이리오너라'를 새롭게 선보였는데요. 이리오너라 채널을 통해 브레이브걸스 랜선 팬미팅, 신상 소개, 매월 행사 소개, CAFE25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복세편세' 채널을 운영 중인 세븐일레븐은 콘텐츠 '세븐스테이지'(7-STAGE)에 적극적인 눈치인데요. 세븐스테이지는 전국 곳곳에 위치한 세븐일레븐의 특색 있는 점포를 배경으로 유명 아티스트의 라이브 콘서트를 진행하는 유튜브 콘텐츠입니다.

세븐스테이지는 MZ 세대 눈길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실제로 1탄 박재정 편에 이어 지난 8월 업로드된 이무진 편은 2주 만에 조회수 100만 건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격월 단위로 세븐스테이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오는 10월 세븐스테이지 3탄이 공개된다고 하네요.

유튜브를 통해 MZ 세대 '찐팬'을 양성 중인 편의점업계, 다음 신박한 콘텐츠는 무엇일지 기대됩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