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화상 회의 최적화 ‘웹캠 모니터’ 출시…스펙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화상 회의 최적화 ‘웹캠 모니터’ 출시…스펙은?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9.1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만 화소 웹캠 카메라 팝업 내장…안면 인식 보안 기능 인증
아이 세이버·플리커 프리·청색광 저감…모니터 높낮이·방향 조절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화상 회의에 최적화된 ‘웹캠(Webcam) 모니터’를 북미·유럽·동남아 등 해외 주요 시장에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표는 웹캠 모니터의 세부 사양.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화상 회의에 최적화된 ‘웹캠(Webcam) 모니터’를 북미·유럽·동남아 등 해외 주요 시장에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표는 웹캠 모니터의 세부 사양.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화상 회의에 최적화된 ‘웹캠(Webcam) 모니터’를 북미·유럽·동남아 등 해외 주요 시장에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출고가는 38만 원으로, 국내 시장에선 온라인 오픈마켓을 통해 판매된다.

24형의 삼성 웹캠 모니터(S40VA)는 필요한 때만 꺼내 쓸 수 있도록 웹캠 카메라와 마이크가 디스플레이 상단에 팝업 형태로 내장됐다. 내장형으로 인해 보안성이 강화됐으며, 공간을 깔끔하게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피커도 탑재돼 별도로 스피커를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신제품은 풀HD 해상도와 178도 광시야각 패널이 적용됐으며, 보안성과 눈 건강을 위한 기능도 갖췄다. 

제품의 200만 화소 적외선 카메라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안면 인식 보안 기능 ‘윈도우 헬로(Windows Hello)’ 인증을 획득, 비밀번호 입력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 또한 △아이 세이버 모드 △깜박임을 최소화한 ‘플리커 프리’ △청색광 저감(Low Blue Light) 기술 등도 포함됐다. 

이밖에도 △HAS(높낲이 조절) △틸트(상하 각도 조절) △스위블(좌우 회전) △피봇(가로 세로 전환) △벽걸이 기능 등이 탑재돼, 사용자의 의도대로 모니터를 조절할 수 있다.

재택근무, 원격 회의 등 비대면 업무가 일상화된 환경에서 가정과 사무 공간에서 활용도가 높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비대면 업무가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사용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인 웹캠 모니터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적의 사용 환경을 제공하는 다양한 형태의 혁신적인 모니터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