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주방가전으로 추석 요리·설거지 부담↓…추석 기념 이벤트는?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주방가전으로 추석 요리·설거지 부담↓…추석 기념 이벤트는?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9.1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오스 광파오븐, 레시피 기능으로 명절 요리 손쉽게 조리 가능
간편식에 ‘인공지능쿡’ 기능 확대 적용···2019년 대비 약 4배↑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살균·탈취·세척 성능으로 설거지 부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요리와 설거지 부담을 덜어주는 광파오븐·식기세척기 등 주방가전의 성능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요리와 설거지 부담을 덜어주는 광파오븐·식기세척기 등 주방가전의 성능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요리와 설거지 부담을 덜어주는 광파오븐·식기세척기 등 주방가전의 성능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고객들은 LG 디오스 광파오븐의 ‘레시피 기능’을 통해 △송편, 전 등 명절요리 △아이들 간식 △홈 브런치 △빵·과자 △패밀리레스토랑 따라잡기 등 테마별 요리법을 확인할 수 있다. 요리 재료를 오븐에 넣고 LG 씽큐 앱 내 ‘오븐에 전송’을 누르면, 광파오븐이 알아서 요리별 최적 온도와 시간을 설정해준다.

LG전자는 지난 2019년 광파오븐에 처음 적용했던 ‘인공지능쿡’ 기능을 최근 대폭 강화했다. 협업 중인 식품 브랜드는 △풀무원식품 △CJ 제일제당 △동원 F&B △대상 등으로 확대됐고,  바코드를 찍으면 최적 요리법이 자동 설정되는 가정간편식(인공지능쿡)도 33개에서 120개까지 증가했다.  

디오스 광파오븐은 지난 4월 한국표준협회로부터 AI+ 인증을 획득했다. 오븐이 AI 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트루스팀(TrueSteam)’ 기능이 탑재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살균·탈취·세척 성능이 포함돼 설거지 부담이 큰 명절에 유용하다. 해당 제품은 국내 업계에서 가장 많은 28종의 세균·바이러스를 99.999% 제거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추석을 앞두고 베스트샵에서 식기세척기와 광파오븐을 구입하면 각각 최대 10만 원과 5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제품들을 포함해 LG 오브제컬렉션 제품을 5개 이상 구입하는 고객은 최대 200만 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윤경석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보다 많은 고객이 차별화된 편의성과 성능으로 신뢰할 수 있는 LG 주방가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