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밀 솔루션 식품PB ‘엔쿡’ 론칭…홈앤쇼핑, 추석 맞아 홀몸어르신에 행복꾸러미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NS홈쇼핑, 밀 솔루션 식품PB ‘엔쿡’ 론칭…홈앤쇼핑, 추석 맞아 홀몸어르신에 행복꾸러미 전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9.1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는 한국도로공사와  추석 명절기간 동안 교통량 증가에 따른 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운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한국도로공사와 추석 명절기간 동안 교통량 증가에 따른 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운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한국도로공사, 졸음운전 방지 캠페인 진행

이마트24는 한국도로공사와  추석 명절기간 동안 교통량 증가에 따른 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운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이마트24는 운전 시 많이 찾는 커피와 차음료의 패키지 디자인에 교통안전 문구와 졸음운전 예방 문구를 넣어 판매한다. 대상 상품은 민생커피 2종(단커피/쓴커피)과 민생옛날차음료 2종(보리차/옥수수수염차)이다. 기존 패키지 디자인에 졸음쉼터 표지판을 추가하고, 충분한 휴식을 통해 졸음운전을 피하자는 내용의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캠페인 음료 상품은 이마트24 전국 매장과 한국도로공사 관할 휴게소 내 편의점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재사용 아이스팩 순환체계 도입

CJ프레시웨이는 환경 보호를 위해 배송 등에 사용되는 아이스팩 3만여 개를 전량 재사용품으로 전환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화성시청은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의 수집과 운반, 세척 등 전 과정을 관리하며,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이하 환경공단)는 수요처 발굴과 사업운영을 지원한다. CJ프레시웨이는 화성시와 환경공단으로부터 재사용 아이스팩을 공급받아기존에 사용하던 연간 3만여 개의 아이스팩을 전량 대체해 사용한다. 재사용 아이스팩은 시민이 배출한 아이스팩을 수거하여 분리, 선별 한 후 위생적으로 세척·소독해 사용하게 된다.

CJ프레시웨이와 화성시, 환경공단은 아이스팩 재사용 캠페인 기반 확충을 위해 시민단체·생산자, 한국청소협회, 지자체 등과 함께 협의체를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공급처와 수요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PB과일주스 브랜드 '담음' 론칭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자체 과일주스 브랜드 '담음'을 론칭하고 건강과 신선함을 강조한 과일냉장주스 '세븐셀렉트 담음주스'를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세븐셀렉트 담음주스는 '담음오렌지주스', '담음사과주스', '담음자몽주스' 3종(판매가 각 1800원)이다. 과일 농축액으로 과일 본연의 상큼한 맛을 살렸으며,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원료 입고부터 점포 배송까지의 유통 전과정을 콜드체인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최근 주요 환경이슈인 플라스틱 분리배출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에코 절취선 라벨을 적용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세븐셀렉트 담음주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1개 구매시 1개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NS홈쇼핑, 밀 솔루션 식품 PB '엔쿡' 론칭

NS홈쇼핑은 밀 솔루션(mealsolution) 식품 PB '엔쿡'(NCOOK)을 새롭게 론칭하며, 본격적인 상품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엔쿡은 HMR(가정간편식)보다 넓은 의미의 밀 솔루션(mealsolution)을 지향하는 식품 브랜드이다. 밀 솔루션은 가정에서 하던 번거로운 주방일을 대신함으로써 식사 준비에 대한 고민의 해법을 제시한다 뜻이다. 이에 맞춰 상품 역시 HMR부터 천연조미료, 밀키트, 손질재료 등 폭넓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PB는 엔쿡(NCOOK)과 '엔쿡 더 프리미엄'(NCOOK THE PREMIUM)으로 세분화해 운영한다. 엔쿡은 NS홈쇼핑의스테디셀러와 단독 상품 등 기존 상품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통합하고, 엔쿡 더 프리미엄은 상품 기획부터 자회사를 통한 생산까지 직접 관리한 혁신적인 상품 위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갤러리아百, 보건복지부·한국조직기증원과 '그린라이트 캠페인' 동참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19일까지 보건복지부, 한국조직기증원과 함께 '그린라이트 켐페인'에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그린라이트 캠페인은 장기와 인체조직 기증을 통해 생명의 나눔을 독려하는 생명나눔 캠페인이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조직기증원이 주최하는 캠페인으로 일주일간 전국의 주요 랜드마크에서 장기기증을 상징하는 색인 초록색 불빛을 점등한다. 장기 기증자에 대한 감사와 함께 장기이식을 기다리고 있는 환자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퍼포먼스다.

갤러리아는 압구정동 명품관과 대전 타임월드에서 백화점 외관 미디어 아트를 활용해 생명나눔의 메시지인 그린라이트를 송출한다. 갤러리아 외에 양화·잠실∙청담대교, 네이버, 롯데월드타워 등도 함께 참여해 생명나눔의 소중함을 전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추석 명절 맞아 홀몸어르신 500명에 행복꾸러미 전달

홈앤쇼핑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13일 강서어르신종합복지관을 방문해 홀몸어르신 약 500명에게 명절 식품 행복꾸러미를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꾸러미는 어르신들이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밀키트 △송편 △과일 등으로 구성했다. 강서어르신종합복지관은 오늘부터 내일까지 코로나19 재확산 상황을 반영해 비대면으로 꾸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현대百, 자체 스트릿 편집숍 '피어' 매장 확대 속도

현대백화점은 신촌점·중동점·더현대 서울에 이어 무역센터점 6층에 자체 스트릿 패션 편집숍 '피어' 4호점을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무역센터점에 문을 여는 피어 4호점은 741㎡(약 73평) 규모로, 프랑스 브랜드 '메종 마르지엘라'(Maison Margiela), 미국 스트릿 브랜드 '슈프림'(Supreme), 영국 컨템포러리 브랜드 '스튜디오 니콜슨'(Studio Nicholson) 등 30여 브랜드가 들어선다.

특히 편의점 콘셉트의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스토어 '나이스웨더'가 숍인숍으로 들어선다. 이밖에 최근 급증하고 있는 2030 골프 인구를 겨냥해 '액티브 스포츠' 카테고리를 새롭게 구성했다. 현대백화점 측은 이번 피어 4호점을 시작으로 내년 판교점·대구점 등에 피어 매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