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신한카드, 위버스 PLCC 카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신한카드, 위버스 PLCC 카드 출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9.1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C카드-워크맨 단독 제휴, 사회초년생 위한 ‘始發(시발)카드’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는 하이브의 자회사 위버스컴퍼니와 함께 PLCC ‘Weverse 신한카드(위버스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 위버스 PLCC 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하이브의 자회사 위버스컴퍼니와 함께 PLCC ‘Weverse 신한카드(위버스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금번 위버스 신한카드는 위버스샵에 입점한 아티스트의 팬덤을 위한 상품으로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인 방탄소년단,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등 4팀의 카드 4종으로 구성됐으며, 각각 신용 및 체크카드 신청이 가능하다.

위버스 신한카드의 메인 결제카드 플레이트는 아티스트와 팬덤을 상징하는 이미지를 담았다. 각 아티스트와 팬 간의 관계가 상징적 디자인으로 표현됐다. 디자인에는 DOE, 3D 렌티큘러, 홀로그램 등의 기술이 접목됐다.

위버스 신한카드는 발급 후 자동으로 위버스샵 간편결제에 등록돼 이용이 가능하며, 캐시 적립 서비스와 생활 영역의 적립 서비스도 제공된다. 통합 한도가 적용돼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신용카드는 월 최대 7만 원, 체크카드는 월 최대 3만 원까지 위버스샵 캐시로 제공된다.

아티스트 공식상품 등의 구매가 가능한 위버스샵의 이용 금액에 대해 신용카드는 4%, 체크카드는 2% 위버스샵 캐시가 기본 적립된다.

생활 밀착형 가맹점에서 신용카드 10%, 체크카드 5% 위버스샵 캐시가 적립된다. 해당 가맹점은 디지털 콘텐츠, 대중교통, 온라인 쇼핑몰, 커피·제과, H&B·편의점 등이다.

이외에도 하이브 인사이트 내 뮤지엄샵 결제 시 신용카드 50%, 체크카드 25% 할인 서비스도 별도 제공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출시된 위버스 신한카드에는 디자인부터 상품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에서 위버스샵 입점 아티스트 팬덤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을 담았다”며,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차원에서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C카드 제공
BC카드가 웹예능 프로그램 ‘워크맨’과 손잡고 MZ세대 직장인을 위한 신용카드 ‘始發(시발)카드’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BC카드 제공

BC카드-워크맨 단독 제휴, 사회초년생 위한 ‘始發(시발)카드’ 출시

BC카드가 웹예능 프로그램 ‘워크맨’과 손잡고 MZ세대 직장인을 위한 신용카드 ‘始發(시발)카드’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시발카드는 올해 출시한 ‘케이뱅크 심플카드’, ‘블랙핑크 카드’에 이은 세 번째 BC 자체 발급 카드로 특정 기업, 캐릭터가 아닌 유튜브 프로그램 ‘워크맨’과 제휴했다. 카드 디자인과 혜택 또한 워크맨 콘텐츠 특징을 일부 차용해 표현했다.

디자인은 총 4종으로 선보였다. 각각 첫 출발을 상징하는 ‘사원증’, 새 출발을 의미하는 ‘사직서(2종)’, 워크맨 지식재산권 활용한 ‘워크맨 스티커’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혜택은 ‘선 넘는 특별 할인’이란 명칭으로 결제 금액 구간별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1800~1만8000원 미만은 결제 건당 ‘180원’, 1만8000원 이상은 ‘1800원’ 할인해준다.

해당 할인은 △ 홧김택시 △ 커피수혈 △ 배달냠냠 △ 쇼핑치료 △ 간식털이 등 5가지 업종에서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 이용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선 넘는 특별할인 적용 가맹점 등을 제외한 기타 가맹점에서 결제 시 0.7% 청구 할인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기본 할인은 전월 실적 조건이나 할인 한도 제한이 없다.

카드 신청은 ‘페이북’에서 가능하며 연회비는 국내 전용 5000원, 국내외겸용 8000원이다.

이세희 BC카드 상품개발팀장은 “시발카드 출시를 통해 BC 자체 발급 카드 포트폴리오가 강화됐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분야 협업과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상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