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GS건설, 장유자이 더 파크 분양 예정…동부·금호, 라오스 메콩강변 종합관리사업 수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GS건설, 장유자이 더 파크 분양 예정…동부·금호, 라오스 메콩강변 종합관리사업 수주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9.1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GS건설, 오는 10월 '장유자이 더 파크' 분양 예정

GS건설은 다음달 중 경남 김해 신문동 일대에 '장유자이 더 파크'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8층, 7개동, 전용면적 59~125㎡ 총 587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단지 인근에 상업지역이 위치해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고, 가까이에 대청초, 대청중고 등이 있어 교육환경도 좋은 편이라는 게 GS건설의 설명이다. 근처에 반룡산, 장유누리길 등이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대목이다.

GS건설 측은 "김해에 오랜만에 자이 단독 브랜드 아파트로 선보이는 만큼 상품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입지에 편리한 인프라까지 갖춘 만큼 장유자이 더 파크가 장유신도시 내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더샵 입주민과 탄소중립 친환경제품으로 한 달 살기 도전

포스코건설은 '더샵' 입주민 100가구를 선정해 '제로웨이스트 챌린지 키트'를 제작·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천연수세미, 갈대 빨대, 면 장바구니, 주방용비누 등 다회용 친환경제품을 한 달 동안 일상에서 사용하며 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또한 선정된 입주민들은 비대면 방식으로 탄소중립, 자원 재순환 등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된다.

포스코건설 측은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하에 회사가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함은 물론, 이번 활동을 통해서 친환경·탄소중립이 생활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동부건설 컨소시엄, '라오스 메콩강변 종합관리사업' 시공사 선정

동부건설은 금호건설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라오스 비엔티안공공사업교통국에서 발주한 '라오스 메콩강변 종합관리사업(2차)' 시공권을 획득했다고 14일 전했다.

이번 사업은 라오스 비엔티안시 내 메콩강변에 약 8km 길이 제방을 축조해 호안을 정비하고, 강변공원과 도로 등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로, 약 518억 원 규모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48개월로 계획됐다. 양사는 앞선 지난 6월에도 캄보디아 수자원기상부가 발주한 '홍수 피해 저감 사업'도 수주한 바 있다.

동부건설 측은 "국내 건설 경기가 어려워지는 것을 대비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있다. 라오스와 캄보디아 프로젝트는 해외사업 본격화를 알리는 신호탄"이라며 "올해를 해외사업 기반을 다지는 원년으로 삼고, 점차 그 영역을 확장해 과거 동부건설이 해외 진출의 선두에 섰던 모습을 다시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부영그룹, 추석 연휴 앞두고 공사현장 자체점검 실시

부영그룹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아파트 신축 공사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관리를 위한 건설현장 자체점검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명절이나 연휴 직전 건설현장 안전사고가 잦은 점을 감안해 이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부영그룹은 추락 위험 예방조치, 집중호우로 인한 지반침하, 흙막이 붕괴 위험요인 관리, 공사현장 주변시설, 가설·울타리, 현장 내 배수로 확보, 침사지, 하수관로 등 전반적인 점검을 진행했다. 또한 인근 병원, 소방서 등 비상연락망을 구축했으며, 비상근무조·대기반을 편성했다.

금호건설 컨소시엄, '강서 금호어울림 퍼스티어'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금호건설 컨소시엄(금호건설·GS건설·대지건설)은 민간 브랜드 신혼희망타운 '강서 금호어울림 퍼스티어'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서울 강서구 화곡동 일대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5개동, 전용면적 49~59㎡ 523가구 규모로 꾸며지며, 이중 이번에 공급되는 물량은 348가구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분양가가 저렴하고, 신희타 전용 주택담보대출 이용 시 초기 주택대금의 30% 정도만 부담하면 잔금은 입주 시 연 1.3% 저금리로 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다는 게 컨소시엄의 설명이다.

청약 기본 요건은 공고일부터 입주 시까지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혼인기간이 7년 이내 또는 6세 이하 자녀를 둔 신혼부부, 1년 이내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예비 신혼부부,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정 등이다. 청약 접수는 오는 27~28일 LH한국토지주택공사 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받으며,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6일이다. 입주는 오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