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DB손해보험, 드론으로 고객사업장 안전진단컨설팅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DB손해보험, 드론으로 고객사업장 안전진단컨설팅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9.16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생명, 추석 연휴 간 서비스 일시중단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한가위 보험 선물 추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지훈 기자)

ⓒDB손해보험 제공
ⓒDB손해보험 제공

DB손해보험, 드론으로 고객사업장 안전진단컨설팅

DB손해보험이 고객사업장 안전진단컨설팅을 위해 드론서베이를 도입했다고 16일 전했다.

이번 드론서베이를 통해 기존 서베이 방식으로 불가능하거나 많은 시간을 들여야 했던 넓은 지역, 높은 구조물 등도 진단할 수 있게 됐다.

드론서베이는 대형사업장, 건설현장, 사고현장, 자연재해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짧은 시간에 더 정확한 안전진단이 가능하고, 선별적 서베이가 아닌 전지역 서베이가 가능하게 됨으로써 위험요소를 사전에 발견해 대처하는 등 사고예방의 효과가 기대된다. 이를 통해 사업장은 인적, 물적, 사회적 손실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선진사들은 이미 드론을 활용한 안전진단, 사고조사가 이뤄지고 있는 만큼 우리나라도 고사양의 산업용 드론 사용을 확대할 시기가 됐다. DB손해보험은 열화상 컨설팅과 3D측량이 가능한 최첨단 산업용 드론을 도입했고, 오차범위 10cm이내의 안전진단 방식을 통해 고객사업장의 안전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드론서베이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설정된 경로를 통해 드론 스스로 안전진단을 수행할 수 있다. 조종 미숙에 의한 위험이 없어 고객사업장에서도 안심하고 드론서베이를 통한 안전진단을 받을 수 있다.

강점수 DB손해보험 위험관리연구소 소장은 “첨단기술을 융합해 취득한 데이터를 통해 향후 AI를 이용한 자동안전진단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첨단설비를 도입해 고객사업장 안전에 기여하는 것이 보험사로서의 당연한 의무”라고 말했다.

 

ⓒNH농협생명 제공
NH농협생명이 전산센터 이전을 위해 추석 연휴 기간 중 홈페이지, 농협생명 모바일창구, 온라인보험 및 자동화기기(ATM)에서 제공하는 보험 서비스 일체를 중단한다고 16일 밝혔다ⓒNH농협생명 제공

NH농협생명, 추석 연휴 간 서비스 일시중단

NH농협생명이 전산센터 이전을 위해 추석 연휴 기간 중 홈페이지, 농협생명 모바일창구, 온라인보험 및 자동화기기(ATM)에서 제공하는 보험 서비스 일체를 중단한다고 16일 밝혔다.

전산센터 이전 작업은 오는 17일 오후 11시부터 23일 오전 5시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보험계약조회 △보험료 납입 △보험계약대출 △보험금 청구 △수련원 예약 등 전체 서비스가 중단된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추석 연휴 동안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며, “보험계약대출, 보험금청구 등 연휴기간 동안 필요한 자금 또는 보험계약 관리를 미리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새로운 전산센터 이전을 통해 지금보다 향상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제공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한가위를 맞아 거리두기로 가족이 모이지 못함을 고려해 보험 상품을 추천한다고 16일 밝혔다ⓒ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제공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한가위 보험 선물 추천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한가위를 맞아 거리두기로 가족이 모이지 못하는 것을 고려해 보험 상품을 추천한다고 16일 밝혔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무)만기까지비갱신 e 암보험'은 비갱신형 상품으로 100세 만기 시까지 보험료가 오르지 않고,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으로 동일 상품 대비 납입보험료가 저렴하다. 보험가입금액 6000만 원 기준으로 고액암 발병 시 최대 1억2000만 원, 일반암 발병 시 최대 6000만 원의 진단금을 보장한다. 유방암·전립선암은 진단금 1200만 원, 소액암은 진단금 00만 원을 보장한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무)e플러스어린이종합보험'은 어린이 보장 보험으로 재해장해, 재해골절과 입원, 수술, 암 진단을 보장하며, 입원 첫날부터 최대 10만 원까지 입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 어린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깁스나 화상, 특정 법정감염병진단을 보장받을 수 있고, 감염병 진단비나 깁스 치료비의 경우, 횟수 제한 없이 보장 가능하다.

가족에게 맞춤형 보험 상품을 추천하고 싶다면 연휴 기간동안 모바일로 '바른보장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바른보장서비스는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에서 출시한 보험 보장 분석 서비스다. 바른보장서비스를 통해 본인의 보험 계약 조회와 주요 보장영역을 확인할 수 있고, 필요한 상품도 추천받을 수 있어 고객 스스로 보험 관리가 가능하다.

김정우 교보라이프플래닛 디지털마케팅팀장은 "명절을 맞아 한동안 떨어져 있던 가족과 함께 서로의 안부와 건강을 챙기며, 맞춤형 보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보는 것도 뜻 깊을 것"이라며, "여유로운 명절 연휴를 활용해 바른보장서비스에서 가족의 과부족 보장영역을 확인하고, 온·오프라인으로 가족 간에 서로 도움을 주고 받으며 보험 보장내역 확인부터 최적화된 보험 리모델링까지 서비스를 충분히 경험해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