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경기도주식회사, 중기 판로지원 위해 맞손…홈앤쇼핑, 추석 맞아 협력사 판매대금 조기지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NS홈쇼핑-경기도주식회사, 중기 판로지원 위해 맞손…홈앤쇼핑, 추석 맞아 협력사 판매대금 조기지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9.16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은 지난 15일 판교 본사에서 경기도주식회사와 '사회적 가치 생산품 발굴과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및 마케팅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지난 15일 판교 본사에서 경기도주식회사와 '사회적 가치 생산품 발굴과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및 마케팅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 경기도주식회사와 업무협약 체결

NS홈쇼핑은 지난 15일 판교 본사에서 경기도주식회사와 '사회적 가치 생산품 발굴과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및 마케팅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NS홈쇼핑과 경기도주식회사는 경기도내 우수 중소기업 및 사회적가치생산품 발굴을 위한 협력을 이어가며 경기도주식회사는 경기도 중소기업 및 사회적가치생산품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 NS홈쇼핑은경기도주식회사가 시행하는 유통 확대 및 마케팅 사업의 진행을 돕기로 했다. 협약 이후 양사는 효율적인 기획 협의를 위해 실무 협의회를 구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무빙, '인슈어테크' 전기 이륜차 리스 상품 선봬

라스트마일 모빌리티 스타트업 무빙은 지난 15일 SDT 주식회사(이하 SDT)와 '인슈어테크 구현을 위한 e-이륜 바이크 관제 인프라 구축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SDT는 IoT 디바이스에 대한 운영체제, 보안 솔루션, AI 엔진, 통신기술 및 클라우드 솔루션을 턴키(turn key)로 제공하는 회사다. 무빙과 SDT는 높은 배달용 이륜차 유상운송 종합보험료로 인해 종합보험 가입을 꺼리는 라이더들의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뜻을 함께했다.

추후 무빙은 판매, 리스하는 모든 전기 이륜차에 SDT와 공동 개발한 IoT 장비를 장착해 운행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후 이륜차 중과실 사고 유형을 분석하고, 사고 위험도를 예측해 보험사와 UBI(user based insurance) 상품을 함께 개발할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추석 연휴 기간 특집 방송 진행

현대홈쇼핑은 추석 연휴 기간인 오는 22일까지 추석특집 행사를 열고, 패션·가전제품·주방용품 등 100여 개 상품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우선 오는 17일 LG 트롬 건조기 판매 방송(오후 3시 40분)을 시작으로, 삼성 세탁기(20일 오후 3시 30분 방송)와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21일 오후 6시 40분 방송) 등을 선보인다. 연휴 마지막날인 22일에는 효도 선물로 인기있는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코웨이 정수기 등을 선보이는 '인기 렌탈 상품 특집전'도 진행한다.

특히 현대홈쇼핑은 오는 19일 하루 동안 삼성 노트북(오전 8시 50분), 숀리 로잉머신(오후 5시 45분) 등의 방송에 가수 노라조가 깜짝 출연해 23일 공개 예정인 신곡을 미리 선보이는 이색 공연도 선보인다.

CJ온스타일 '에디바우어', 배우 '한지현' 모델 기용

CJ온스타일 단독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는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주석경 역할로 열연한 배우 '한지현'을 모델로 발탁했다고 16일 밝혔다.

에디바우어는 한지현이 지닌 당당한 애티튜드와 건강함이 에디바우어의 타깃 고객인 MZ세대의 감성과 맞아 떨어져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 봤다. 한지현은 이번 가을 시즌 화보 촬영을 마쳤으며, 이달부터 에디바우어의 모델로 본격 활동하게 된다.

에디바우어는 이번 FW 시즌 뉴트로 감성에 기반을 둔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를 선보인다. MZ세대의 취향을 고려해 아웃도어와 일상복을 넘나드는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디자인과 부드러운 덜톤(Dull tone) 색감을 주로 사용해 세련된 느낌을 강조했다. 오는 18일 토요일 오후 7시 30분에는 신상품 '에디바우어 플리스' 방송을 진행한다.

우아한형제들, 경력 개발자 대규모 공개채용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2021년 경력 개발자 공개채용'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경력 개발자 공채는 2018년 이후 3년 만에 진행되는 대규모 경력직 채용이다. 우아한형제들은 갈수록 치열해지는 시장 경쟁 상황 속에서 우수 인재를 확보해, 서비스 이용자 니즈와 시장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이번 채용에서는 배민은 물론, 단건배달 '배민1', 라이브커머스ㅠ'배민쇼핑라이브', 즉시배달 장보기 'B마트' 등 우아한형제들 각 서비스의 개발과 운영을 담당할 경력자를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총 경력 3년 이상의 개발자로, 서버, 백엔드, 프론트엔드, iOS, SRE(Site Reliability Engineering) 등의 분야에서 총 60여 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서류 접수, 채용 과정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우아한형제들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U, LIFE 매거진 콜라보 '마릴린먼로 맥주' 단독 판매

CU는 수제맥주 전문점 크래프트브로스와 손잡고 소위 마릴린먼로 맥주로 잘 알려진 '라이프벨지안위트라거캔'(500ml, 3500원)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라이프벨지안위트라거캔은 마릴린먼로의 사진이 삽입돼 있다. 해당 사진은 사진작가 알프레드 아인슈태트가 헐리우드의 집에서 쉬고 있는 마릴린먼로를 찍은 것으로 1953년 3월호 라이프지에 소개되면서 유명해졌다.

라이프벨지안위트라거캔은 시트라(citra)와 에콰노트(ekuanot) 홉으로 만들어 밀맥주 특유의 부드러운 풍미와 라거의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홈앤쇼핑, 추석 맞아 협력사 상품 판매대금 조기 지급

홈앤쇼핑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운영을 돕기 위해 상품 판매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대상 회사는 대기업을 제외한 2000여 개 중소 협력사로 100억 원 이상 규모의 대금이 조기 지급된다. 당초 지급일인 9월 27일에서 열흘 앞당겨 오는 17일 지급할 예정이다.

상품 판매대금 조기 지급은 추석 연휴 전 해당 기간의 예상 정산대금을 사전 지급함으로써 코로나19로 힘든 중소 협력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에 더욱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