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중소기업 '아마존 입점 지원 프로그램' 운영…롯데하이마트, ESG 위원회 신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NS홈쇼핑, 중소기업 '아마존 입점 지원 프로그램' 운영…롯데하이마트, ESG 위원회 신설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9.1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은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아마존 입점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아마존 입점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 중소기업 위한 '아마존 입점 지원 프로그램' 운영

NS홈쇼핑은 중소기업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아마존 입점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제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2개사를 선정해 아마존 입점 및 판매를 통한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현지 판매를 위한 제품 인증 확보 △아마존 규격에 맞는 제품 이미지 촬영 △제품 정보 번역 △FBA(풀필먼트 바이 아마존) 창고로 발송되는 해외 배송비 △초기 판매를 위한 검색 광고, 쿠폰 등 마케팅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NS홈쇼핑 홈페이지 상생 커뮤니티를 참고하여 오는 24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기업은 10월까지 프로그램 설명회와 1, 2차 입점 세미나 등 3차례교육을 통해 입점 과정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 추석 앞두고 지역사회 이웃 위한 나눔 활동 전개

세븐일레븐은 지난 16일 지역사회 아동들을 위해 경영주 자녀와 임직원 봉사단이 함께 제작한 마스크 스트랩(목걸이) 300세트를 과자선물세트와 함께 아동복지시설 2곳(청운보육원·은평천사원)에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나눔 활동에는 가맹경영주 자녀와 세븐일레븐 임직원 140여 명이 참여했다.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어려워짐에 따라 매년 진행하던 경영주 자녀캠프를 대신해 이번 비대면 봉사활동을 마련하게 됐다. 세븐일레븐 경영주 자녀들과 임직원들은 집으로 마스크 스트랩 키트를 전달받아 비대면 방식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세븐일레븐은 서울지역 쪽방상담소 5곳(남대문·영등포·창신동·돈의동·서울역)에도 쪽방촌 어르신을 위한 후원물품 6000여 개를 전달했다. 후원물품은 간편국, 과자, 건강음료 등 어르신들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먹거리들로 구성됐다.

야놀자, 추석 맞이 '모바일교환권 프로모션' 진행

야놀자는 추석을 맞아 '모바일교환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야놀자는 모바일교환권 인기 상품을 대상으로 특별 혜택을 선보인다. 오는 25일까지 맥도날드, BBQ, 이디야커피 등 대표 이용권 8종을 구매한 2400명에게 선착순으로 결제 금액의 20%를 리워드로 제공한다.

또한 OTT·식음료 이용권 등 선물하기 좋은 모바일교환권 30종을 추천해준다. 야놀자 첫 구매 시 최대 1만 원 상당의 리워드도 추가로 지급하며, 오는 19일까지 첫 구매 회원에 한해 도서문화상품권 2만 원권을 53%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롯데하이마트, ESG 위원회 신설

롯데하이마트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위원회를 신설했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지난 16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 설립을 결의했다. 위원장에는 사외이사인 정도진 중앙대학교 경영학부 교수를 선임하고, 이 밖에 사외이사인 이희옥 성균관대학교 교수, 사내이사인 맹중오 롯데하이마트 상품본부장까지 3인으로 위원회를 구성했다.

ESG 위원회는 롯데하이마트 ESG 경영을 총괄하는 최고 의사 결정 기구로, 회사의 ESG 경영 전략과 정책을 수립하고 관리할 계획이다. 또한 구체적인 ESG 경영 활동 실행 계획을 마련하고 실천하며, 성과를 직접 관리, 감독할 계획이다.

현대百, 킨텍스점서 국내·외 유명 예술작품 전시회 개최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4일까지 킨텍스점에서 국내·외 유명 작가 30여 명의 작품 120여 점을 전시·판매하는 '더아트에이치'(The Art H)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전시 기간 킨텍스점 9층 문화홀과 갤러리H를 비롯해 10층 하늘정원 등 점내 곳곳에 국내·외 작가 30여 명의 예술 작품 120여 점을 선보인다. 특히 9층 문화홀과 갤러리H에서는 영국 유명 예술가 '데이비드 호크니', 국내 현대미술가 '이우환' 등 국내·외 작가의 작품 100여 점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측은 안전한 전시 관람을 위해 전시 공간 입장 시 체온 체크와 전자출입명부 작성을 의무화하고, 매시간 단위 환기 및 소독을 진행하는 등 방역을 강화해 운영할 계획이다.

요기요, 뷰티 브랜드 '토니모리'와 배달 서비스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배달앱 요기요가 스트리트 뷰티 브랜드 토니모리와 딜리버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의 협력으로 이제 고객들이 요기요앱을 통해 토니모리가 매장에서 판매 중인 약 160여 종의 화장품을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게 됐다. 9월부터 토니모리의 대표 매장 중심으로 요기요에서 즉시 주문 배달 서비스 테스트 오픈을 시작하며, 순차적으로 전국 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MOU를 시작으로 양사는 마케팅 등의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은 물론 매출 증대를 위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추석 연휴에도 정상 영업·정상 배송 나선다

바디프랜드는 추석 연휴에도 정상 영업, 정상 배송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추석 연휴 초입이자 주말인 오는 19일은 물론 추석 전날인 20일에도 모든 직영 전시장을 오픈한다. 추석 당일인 21일에는 36개의 전국 주요 전시장이 문을 열어 고객을 맞는다. 22일 부터는 모든 전국 123개 직영 전시장에서 정상 영업을 진행한다.

추석 연휴 기간에 바디프랜드 전국 직영전시장에서 안마의자를 렌탈,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사은품과 안마의자를 1대 더 받을 수 있는 경품 혜택이 주어진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