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차-보스턴 다이내믹스, ‘공장 순찰 로봇’ 시범 운영…볼보, 고객 로열티 ‘헤이 파밀리’ 참가자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차-보스턴 다이내믹스, ‘공장 순찰 로봇’ 시범 운영…볼보, 고객 로열티 ‘헤이 파밀리’ 참가자 모집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9.1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차그룹은 기아 오토랜드 광명에서 '공장 안전 서비스 로봇' 시범 운영에 돌입했다.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그룹, 보스턴 다이내믹스와 ‘공장 안전 서비스 로봇’ 시범 운영

현대차그룹은 17일 산업현장의 위험을 감지하고 안전을 책임지는 '공장 안전 서비스 로봇'(Factory Safety Service Robot)을 공개하고, 기아 오토랜드 광명에서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공장 안전 서비스 로봇은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4족 보행 로봇 '스팟'에 현대차그룹 로보틱스랩의 인공지능 기반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AI 프로세싱 서비스 유닛'(이하 AI 유닛)을 접목시켰다.

스팟은 좁은 공간과 계단 등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으며, 사람의 눈으로 확인하기 힘든 사각지대까지 파악할 수 있다. 특히 △3D 라이다 △열화상 카메라 △전면 카메라 등 다양한 센서와 딥러닝 기반 실시간 데이터 처리를 통해 △출입구의 개폐여부 인식 △고온 위험 감지 △외부인 무단침입 감지 △정해진 순찰영역 내 자율적 이동 △원격 조종과 모니터링 등이 가능하다.

현대차그룹은 기아 오토랜드 광명에서의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여러 데이터를 축적해 로봇 시스템을 최적화시키고, 새로운 기능들을 보강해 다양한 산업현장에 투입할 계획이다.

벤츠 공식딜러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영디자이너 브랜드 런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드림그림’의 멘토들을 대상으로 하는 '영 디자이너 인큐베이팅'을 통해 고유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한성자동차는 드림그림 멘토들이 신진 디자이너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제품 생산부터 마케팅·홍보, 제품 런칭까지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영 디자이너’로 선정 된 드림그림 멘토들은 △바노(VANO) △크레용 스튜디오(CRAYON STUDIO)라는 고유의 브랜드를 런칭하고, 사회적 가치를 담은 제품을 제작했다. 

바노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업계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도모하고자 다양한 색상의 도자 화분 ‘플라워 팟’을 선보인다. 제기동 꽃집 '그로우'와 콜라보 한 바질 키트도 제공한다. 크레용 스튜디오는 자원순환과 가치소비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폐그물을 업사이클링 한 ‘마이판리젠’ 원단을 사용해 ‘리버서블 스마일 버킷 햇’을 제작했다.

한성자동차는 이들 영 디자이너 브랜드와 제품 런칭을 기념해 내달 17일까지 드림그림의 온라인스토어 전용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 구매시 할인 혜택과 함께 ‘드림그림 드리퍼세트’를 증정한다. 드림그림 온라인스토어는 드림그림 홈페이지 상단 배너와 한국메세나협회 홈페이지 접속시 열리는 팝업창을 통해 접속 가능하다.

볼보,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 ‘2021 헤이 파밀리’ 참가자 모집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가을을 맞아 자사 오너 가족 대상 라이프스타일 체험 프로그램인 '2021 헤이, 파밀리'(2021 HEJ, FAMILJ)를 개최, 참가자 모집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헤이 파밀리는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스웨디시 라이프를 제안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볼보자동차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지난해부터 참가자들이 개별 일정을 즐기는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9월 22일 볼보자동차코리아 브랜드 앱 '헤이, 볼보'(Hej, Volvo)를 통해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총 200팀을 선정한다. 

올해 행사는 국내 가을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영월(비브릿지) △경주(SG 빌라앤호텔) △여수(비고 리조트) 등 3개 지역의 독채 풀빌라에서 1박 2일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가족 구성원에 맞는 숙소를 선택할 수 있으며 △프라이빗 풀 △바비큐 그릴 △히노끼탕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친환경 어메니티 패키지와 볼보자동차 웰컴 패키지도 기본 제공된다.

이만식 볼보자동차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전무는 "스웨디시 럭셔리 브랜드로서 고객들에게 프리미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며 "헤이, 파밀리를 통해 가족과 함께 가을 정취와 자연을 한 껏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