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에 뭐 볼까?…OTT별 ‘추석 큐레이션’ 차이점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추석에 뭐 볼까?…OTT별 ‘추석 큐레이션’ 차이점은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9.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자부심…오징어 게임으로 DP 흥행 이어가
웨이브, 아이패드 주는 경품 이벤트…추석 추천 영화 보면 경품 응모↑
티빙, 스우파 등 CJ계열사와 제휴 강화…시즌, 공포영화 특집관 꾸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들의 콘텐츠 싸움이 시작됐다. ⓒ각 사 CI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들의 콘텐츠 싸움이 시작됐다. ⓒ각 사 CI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들의 콘텐츠 싸움이 시작됐다. 넷플릭스를 비롯해 웨이브·티빙·시즌 등은 각 사가 독점하고 있는 오리지널 영화·드라마와 스핀오프 예능으로 시청자들을 유인하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넷플릭스, ‘D.P’ 성공 ‘오징어 게임’으로 굳히기 한판승


19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군탈영병을 소재로 한 오리지널 드라마 ‘D.P’로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는 이정재 주연의 신작 ‘오징어 게임’으로 ‘업계 1위’ 왕좌를 지킨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콘텐츠들은 18세 이상 성인층과 어린이 시청층을 각각 공략한 것이 특징이다. 

17일 이후 넷플릭스 개봉작은 △오징어 게임 △침입자 △케이트 △루시퍼 시즌6 △마법버스 타요 등이다. 

이중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은 경제적 빈곤에 몰린 사람들이 막대한 상금을 놓고 서바이벌 게임에 도전하는 내용으로, 미성년자는 시청할 수 없다. 영화 ‘도가니’와 ‘수상한 그녀’, ‘남한산성’ 등을 연출한 황동혁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신작인 ‘케이트’와 ‘루시퍼 시즌6’도 성인들을 위한 시리즈다. 암살자의 임무 수행 과정과 악마 루시퍼의 전쟁을 수위 높게 표현해 오감을 자극한다.

반면 ‘마법버스 타요’는 온 가족이 다 같이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어린이들에게 인지도 높은 타요 캐릭터가 마법세계로 떠나 악당을 추격하는 내용을 담았다. 

 

웨이브, 유일한 경품 이벤트…"가족영화 보고 아이패드 받자"  


웨이브는 추석 명절을 맞아 영화 시청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7일까지 웨이브 추천 영화를 시청한 이용자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4(10명)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추천작은 특히 가족 영화에 집중됐다. ⓒ웨이브 제공
웨이브는 추석 명절을 맞아 영화 시청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7일까지 웨이브 추천 영화를 시청한 이용자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4(10명) 등을 받을 수 있다. ⓒ웨이브 제공

웨이브는 추석 명절을 맞아 영화 시청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7일까지 웨이브 추천 영화를 시청한 이용자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4(10명) △신세계 상품권 3만 원권(3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교환권(100명) 등을 받을 수 있다. 추천 영화 시청이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웨이브의 추천작은 주로 가족을 다룬 콘텐츠에 집중됐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영화 감상 경험을 노렸다는 게 웨이브 측의 설명이다. 

추천 리스트는 △가족의 탄생(문소리 주연) △내 아내의 모든 것(임수정 주연) △나의 특별한 형제(신하균 주연) △우리는 형제입니다(조진웅 주연) △힘을 내요 미스터리(차승원 주연) 등이다.

웨이브에서만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도 공개된다. 

웨이브의 첫 번째 오리지널 8부작 드라마 ‘유 레이즈 미 업’은 30대 남성이 비뇨기과 주치의가 된 첫 사랑과 재회하는 내용의 코미디다. 웨이브 관계자는 “지루한 귀성길에 함께 할 콘텐츠, 혹은 팬데믹으로 혼자 추석을 보낼 때 좋은 콘텐츠”라며 “자존감을 높여줄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오리지널 드라마 ‘경찰수업’과 예능 ‘편먹고 공치리’도 추석에 순차 방영된다. 두 작품 모두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내용이다. 특히 SBS에서도 방송되는 편먹고 공치리는 웨이브에서 매주 한 회차씩 일주일 앞서 공개된다. 

 

티빙, 母회사 CJ ENM과 밀월 강화…'띵작 릴레이'도 오픈


티빙은 콘텐츠 공급 계열사 CJ ENM과의 결합으로 시청자 잡기에 나선다. 티빙과 tvN을 통해 최초 공개되는 ‘유미의 세포들’은 32억 조회수를 기록한 동명의 인기 웹툰을 드라마화한 작품으로, 배우 김고은이 주연을 맡았다. 

최근 엠넷 채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특집 방송도 방영된다. 탈락자인 웨이비 크루를 중점으로 다룬 추석 특집 콘텐츠는 티빙을 통해서만 시청 가능하다. tvN 스핀오프 예능이자 티빙 오리지널 예능인 ‘아이돌 받아쓰기 대회’도 재편성된다. 

티빙은 추석 연휴를 맞아 '띵작 릴레이'도 실시한다. 이날부터 ‘매트릭스’ 시리즈를 비롯해 ‘매드맥스:분노의 도로’, ‘설국열차’ 등이 티빙을 통해 공개된다. 특히 20일부터는 '007' 시리즈 전편(25개)이 최초 상영될 예정이다. 

 

KT 시즌, 공포영화 수요층 겨냥…"랑종·셔터는 오직 시즌에서만"


KT의 OTT 계열사 시즌은 공포영화 수요층을 노렸다. 유명 공포영화 '랑종'과 '셔터'를 OTT 중 유일하게 시즌만 단독 제공하는 것. 시즌 베이직 월정액 고객이라면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시즌은 또한 괴기맨숀:디오리지널 실종 데스노트 시리즈 주온 시리즈 등 공포·스릴러 장르의 영화를 선별해 추석 특집관을 마련했다. 이밖에도 명작으로 알려진 미드나잇 인 파리 말할 수 없는 비밀 어느 가족 등의 인기 영화도 특집관으로 선보인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