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제주맥주-블루보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하이트진로, 두껍상회 창원점 열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제주맥주-블루보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하이트진로, 두껍상회 창원점 열어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9.2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제주맥주 X 블루보틀 파트너십 체결
제주맥주 X 블루보틀 파트너십 체결 ⓒ제주맥주

제주맥주-블루보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제주맥주는 블루보틀과 새로운 미식문화 형성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프리미엄 스페셜티 맥주 ‘커피 골든 에일’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각자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맥주와 커피의 최상의 조합을 구현해 새로운 맛의 기준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제주맥주와 블루보틀은 프리미엄 스페셜티 맥주 출시부터 코너샵 운영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제주맥주 코너샵은 블루보틀 제주 카페 바로 옆에 위치해 블루보틀 협업 제품과 제주맥주 에일 시리즈 3종 병맥주, 각종 제주맥주 MD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이다. 

블루보틀과 협업해 첫 번째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스페셜티 맥주 커피 골든 에일은 제주맥주의 기술연구소와 브루마스터, 블루보틀의 로스터와 품질·혁신(Quality & Innovation)팀이 함께 1년여 간 개발한 제품이다. 전국 공식 출시일은 10월 1일이다. 커피 골든 에일(330ml) 두 병과 골든 에일 글래스, 오프너로 구성된 골든 에센셜 키트는 블루보틀 제주 카페 옆 제주맥주 코너샵에서만 500세트 한정 판매된다. 

하이트진로, 두껍상회 창원점 열어

하이트진로는 ‘두껍상회 창원점’을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두껍상회는 캐릭터샵으로 지난해 8월 서울에서 첫 오픈 이후, 부산, 대구, 광주, 전주, 인천, 강릉, 대전에도 문을 열었다.

창원 두껍상회는 9월 25일부터 11월 7일까지 총 44일 동안 만나볼 수 있다. 창원시 의창구 외동반림로에서 매일 12시~20시까지 운영된다. 미성년자 출입은 제한된다.   

이번 창원 두껍상회는 120여종의 하이트진로 굿즈 판매를 비롯해 SNS 이벤트, 주말 한정판 럭키박스 이벤트, 요일별 뱃지 이벤트, 쏘맥자격증 발급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특별히 창원에서는 지역 연고지로 하는 프로 야구단 ‘NC 다이노스’ 한정판 두꺼비 피규어를 만나볼 수 있다. 

피죤, ‘무균무때 살균스프레이’ 출시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은 ‘무균무때 살균스프레이’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무균무때 살균스프레이는 옥수수와 곡물에서 추출한 순수 발효주정(Alcohol)을 70% 함유하고 있는 게 특징이다.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을 99.9% 제거해주는 ‘자연 친화적 살균스프레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발효주정은 음용이 가능한 술의 주원료로 사용되는 순수 알코올이다. 식음료, 화장품을 비롯해 병원, 보건소 등에서 의약용으로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원료다.

무균무때 살균스프레이는 휴대폰, 아이들 장난감, 반려동물용품 등 각종 생활용품과 실내 공기 중에 분사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의류나 침구류의 경우 악취 제거를 위한 탈취제를 뿌리기 전에 사용하면 섬유에 부착되기 쉬운 각종 외부 세균을 제거할 수 있다. 보습 성분인 글리세린도 함유하고 있다.

오리온,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오리온은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9월 27일부터 10월 8일까지이며, 오리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채용 부문·인원은 연구개발, 디자인, 일반관리 등 00명, 지원 대상은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자·오는 2022년 2월 졸업예정자다.

전형절차는 인적성검사, 서류전형, 면접전형, 채용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12월 중 입사하게 된다. 국가보훈대상자·전역장교는 우대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