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기아, 산학 협력 정비 전문가 육성 아카데미 개설…혼다코리아, 뉴트로 소형 모터사이클 ‘몽키125’ 출시
[자동차오늘] 기아, 산학 협력 정비 전문가 육성 아카데미 개설…혼다코리아, 뉴트로 소형 모터사이클 ‘몽키125’ 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9.2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기아는 정비 전문 기술 인재 양성을 통한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사진은 왼쪽부터 이정호 대림대 교수, 김효선 기아 고객서비스지원실 상무, 이호근 대덕대 교수의 모습. ⓒ 기아
기아는 정비 전문 기술 인재 양성을 통한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사진은 왼쪽부터 이정호 대림대 교수, 김효선 기아 고객서비스지원실 상무, 이호근 대덕대 교수의 모습. ⓒ 기아

기아, 산학 협력 정비 전문가 육성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 실시

기아는 정비 전문 기술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한다고 27일 밝혔다.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는 기아 주관하에 대림대학교, 대덕대학교와 산학 협력 형태로 운영된다. 기아는 교육 프로그램 우수 수료자 중 채용 절차를 통과한 인원들에 대해 직영 서비스센터 하이테크 정비 전문 인력으로 채용한다는 방침이다.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 참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오는 29일부터 모집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기아는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를 △비기너(Beginner) △주니어(Junior) 두 가지 과정으로 구성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관련업종, 경험이 없더라도 자동차 정비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심사와 면접 등을 거쳐 선발된 교육생들은 약 10주간의 이론과 실습 교육을 무상으로 받게 된다.

교육과정은 참여 교육생의 직장생활과 구직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평일 온라인 교육과 주말 소집교육으로 운영된다. 소집교육 장소는 기아 오산교육센터와 산학협력대학에서 번갈아 진행될 예정이다.

혼다코리아, 뉴트로 소형 모터사이클 ‘몽키125’ 출시

혼다코리아는 레저·취미용 소형 모터사이클 '몽키125'(Monkey125)의 2022년식 모델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27일 밝혔다.

몽키125는 오리지널 몽키의 귀여운 디자인을 계승하면서도 세련된 디테일을 갖춘 뉴트로 스타일로 진화했다. 혼다 클래식 윙 엠블럼이 장착되며, 사이드 커버에는 몽키 로고를 부착해 존재감을 드러낸다. 

또한 크롬 도금 부품과 업 머플러는 세련된 감각을 선사하며, 두툼하고 안락한 시트는 라이딩 포지션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디지털 풀 LCD 원형 미터를 통해 주행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하단부에는 △ABS △하이빔 △방향지시등 △ PGM-FI 경고등 △중립 인디케이터가 배치된다.

동력성능은 125cc 공랭식 단기통 엔진과 5단 매뉴얼 트랜스미션을 탑재해 최고출력 9.4마력, 최대토크 1.1kg.m를 발휘한다. 유로5 환경규제를 만족시키면서도 전자제어 연료 분사 장치와 마찰저감 기술을 통해 70.5km/ℓ의 압도적인 연비 효율을 제공한다.

2022년식 몽키125는 레드와 블랙 총 2가지 컬러로 판매되며, 가격은 479만 원(부가세 포함)이다. 자세한 사항은 혼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나 가까운 혼다 모터사이클 딜러·판매점에 문의하면 된다.

넥센타이어, NHL ‘애너하임 덕스’ 공식 후원

넥센타이어는 북미 아이스하키 리그팀 '애너하임 덕스'(Anaheim Ducks)를 2021/22 시즌부터 3년간 공식 후원한다고 27일 밝혔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 연고를 둔 애너하임 덕스는 지난 1992년 창단돼, 2007년 '스탠리 컵'(플레이오프) 우승을 거머쥔 바 있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후원을 통해 애너하임 덕스 홈구장인 '혼다 센터'(Honda Center) 내 디스플레이와 옥외 광고를 통한 브랜드 노출 권리를 가진다. 또한 애너하임 덕스 경기뿐 아니라 콘서트와 스포츠 행사가 열릴 때에도 넥센타이어 로고를 노출한다.

넥센타이어는 애너하임 덕스 로고 활용을 이용한 마케팅 활동과 현지 소비자·딜러들을 대상으로 한 경기 초청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