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오늘] 쌍방울, 한국영화아카데미에 마스크 기부…머스트잇, TVC 후 한 달 거래액 320억 원 달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패션뷰티오늘] 쌍방울, 한국영화아카데미에 마스크 기부…머스트잇, TVC 후 한 달 거래액 320억 원 달성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9.2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쌍방울, 한국영화아카데미에 마스크 1만 장 기부
쌍방울이 지난 23일 한국영화아카데미에 마스크 1만 장을 기부했다. ⓒ쌍방울

쌍방울, 한국영화아카데미에 마스크 1만 장 기부

쌍방울은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아이오케이컴퍼니와 손잡고 영화 산업 발전을 위해 한국영화아카데미에 마스크 1만 장을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쌍방울은 지난 23일 오후 진행된 기부식에서 KF94 마스크와 응원의 메시지를 한국영화아카데미에 전달했다. 행사는 방역지침을 준수해 최소 인원으로 진행됐다.

이번 기부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화 교육 현장과 제작 환경의 안전한 위생 방역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영화아카데미는 국내 영화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영화진흥위원회에서 1984년 설립·운영하는 전문 교육기관으로,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 ‘도둑들’의 최동훈 감독 등 세계적인 영화인을 배출한 교육기관이다.

기부된 마스크는 한국영화아카데미가 올해 하반기 제작할 예정인 8편의 장편영화 제작 현장에서 스텝들의 철저한 위생 방역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머스트잇, TVC 이후 한 달 거래액 320억 원 달성

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은 TVC 온에어 이후 모든 주요 지표에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머스트잇이 첫 TVC를 공개한 이후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약 한 달간 320억 원의 거래액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TVC를 온에어한 8월 20일부터 9월 22일까지 앱 다운로드 수는 전년 동기 대비 383% 증가했으며, 해당 기간에 가입한 신규 고객 수도 66%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일별 순방문자수(UV) 역시 77%의 증가율을 보였다.

타깃 확장 측면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해당 기간 키즈 카테고리의 거래액 증가율은 219%로 가장 크게 신장했으며, 라이프 카테고리 거래액도 200% 증가했다. 회사 측은 그동안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고품질의 상품을 찾고 있었지만 마땅한 구매처를 찾지 못했던 국내 소비자들이 머스트잇으로 유입된 것으로 분석했다.

이밖의 카테고리 거래액도 우상향 흐름을 보였다. 꾸준히 인기 품목 상위권을 차지해온 의류 카테고리의 거래액은 58% 증가했으며, 가방 카테고리도 전년 동기 대비 절반 이상 수준인 55%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 숨37°, 배구선수 김연경과 협업 영상 제작

LG생활건강이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이하 숨)이 배구선수 김연경과 함께 제작한 협업 영상을 지난 26일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김연경 선수가 본인의 피부 관리 비법을 공개하며 평소 즐겨 사용하는 제품으로 숨의 클렌징 워터와 CC크림을 소개했다. 김연경은 세안 후 평상 시 사용하는 제품으로 숨의 대표 안티에이징 에센스인 ‘숨마 엘릭서 에센스’와 ‘타임 에너지’ 기초 라인을 꼽았다.

LG생활건강 숨 마케팅 담당자는 “김연경 선수의 팬들 사이에서 맑고 본연의 건강한 피부를 지닌 김연경 선수와 숨이 추구하는 피부의 이미지가 잘 어울려 함께 콘텐츠 제작을 시도했다”며 “평소에도 사용하던 진짜 숨 팬이 제품을 알리게 돼 더욱 의미 있다”고 말했다.

서경배과학재단, 신진 과학자 연구성과 공개

서경배과학재단은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SUHF Symposium 2021’을 열고 3년차 신진 과학자의 연구 과정과 중간 결과를 공유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조 강연은 RNA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김빛내리 석좌교수가 진행했다. 김빛내리 교수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관련 최신 연구를 소개하고, 신진 과학자의 도전적인 연구 과정을 격려했다.

서경배과학재단은 2017년부터 해외 연구자 세 명을 포함 20명의 한국인 과학자를 선정해 총 200억 원의 연구비를 지원한 바 있다. 신진 과학자는 연간 최대 5억의 연구비로 연구 자율성을 보장받으며 자신의 분야에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