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오늘] ‘정읍사 문화제’ 비대면 진행으로 안전하게 폐막…순창군, 노년의 올바른 '똑똑한 구강관리법' 교육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북오늘] ‘정읍사 문화제’ 비대면 진행으로 안전하게 폐막…순창군, 노년의 올바른 '똑똑한 구강관리법' 교육 진행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09.28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노년의 올바른 '똑똑한 구강관리법' 배워 보아요!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정읍시 제공
정읍시 제공

정읍사 문화제, 비대면 진행으로 안전하게 폐막

정읍시는 지난 25일과 26일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열린‘제32회 정읍사 문화제’가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마무리됐다고 28일 밝혔다.

정읍사 문화제는 정읍사 여인의 숭고하고 아름다운 부부 사랑 정신을 기리며 천혜의 비경 내장산의 붉은 단풍과 함께하는 문화축제다.

‘정읍 그리고 사랑’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문화제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잊지 못할 가을 추억을 남겨줬다는 평이다.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의 체험행사와 먹을거리 부스 운영 등 대면 프로그램을 축소하고, 실시간으로 문화제를 관람할 수 있도록 온라인 중계했다. 

25일 오전 채수의례와 여인제례를 시작으로 막이 오른 정읍사 문화제는 오후 6시 정읍사예술회관에서 부도상 시상식과 함께 초대 가수 김용임, 진성 등의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26일 열린 정읍사 가요제는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돼 1만8000여 명이 동시 접속해 문화제를 함께 즐겼다.

유진섭 시장은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정읍사 문화제의 개최 여부를 두고 고민이 많았으나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비대면 추진을 결정했다”며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래고 일상에 활력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 제공

순창군, 노년의 올바른 '똑똑한 구강관리법' 배워 보아요!

순창군이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년기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찾아 가는 구강 보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10월 말까지 진행한다. 보건의료원 구강보건센터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가 관내 23개소 경로당을 순회 방문해 노년기 구강관리교육과 예방 서비스를 제공한다. 

군은 △구강병의 종류와 예방법 △맞춤형 구강상담 △틀니 세정제를 이용한 틀니 관리 요령과 △구강 건조증 예방 운동법 등을 교육하고, 시린 이와 충치 예방을 위해 불소도포 처치를 비롯해 칫솔 등의 구강 관리 용품도 제공한다.

또한 잇몸병으로 구강 관리가 필요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건의료원 구강 보건 센터에서 스케일링 및 불소 이용 등 구강 관리 서비스도 추진할 예정이다.

순창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구강질환 예방을 위해서 구강관리 실천과 구강보건 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